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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솔랭이 개발 안되는 이유?

부자아는친구
댓글: 7 개
조회: 2097
추천: 16
2016-02-17 15:41:07

현재 다인큐 시스템이 내가 알기로

 

1. 다인큐 평균 mmr 계산

2. (다인큐 mmr +- 0~50) 탐색, 그리고 포지션 조건을 만족할 경우 합류

3. 평균mmr에 맞는 후보큐에서 상대를 검색

이걸로 알고있음.

 

그런데 솔랭은 그냥 1번을 스킵하는 형식으로 클래스나 오브젝트만 살짝 손보면 쉽게 만들수 있는 시스템일거임

 

그렇게 생각하면 상식적으로 솔랭시스템을 만든다고해서 충돌이 일어난다거나 그런일도 없을거고..

 

왜 이새기들은 이렇게 말이 많은 시스템을 고집하나...라고 생각해보니 이유가 하나 있긴함

 

 

솔랭시스템을 도입하면 다인큐시스템이 엉망이 됨

 

지금 시스템은 한명이건 두명이건 세명이건 네명이건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서 큐에 넣어버림

 

그러다보니 2인랭+3인랭 이렇게 모이는 경우도 있고... 여튼 확실히 빨리 잡히는 장점은 있음

 

그런데 이걸 솔랭따로 + 다인랭 따로 돌리는 형식으로 해버리게되면

 

4인랭은 불가능하게 되는점, 평균mmr의 큰 격차, 그리고 엄청나게 길어질 큐 시간임

 

솔랭을 돌렸는데 다인랭이 잡히면 안되니까 당연히 솔랭따로 다인랭 따로 이렇게 만들텐데

 

어느 미친놈이 혼자 랭하는데 다인랭으로 돌리겠음 당연히 솔랭만 돌리지

 

그럼 다인랭은 다인랭끼리+ 솔랭은 솔랭끼리 이렇게 되는데 그럼 다시 다인랭에 대한 불만이 엄청 나오겠지

 

그렇다고 이미 돈 들여서 바꿔놓은거 '실패입니다!' 라고 선언하기도 뭣하고

 

다시 예전 2인랭만 가능하게 하는 방식으로 하려니까 뭔가 꿇리는거 같고 그런 느낌이 들잖음

 

예전 솔랭에선 2인랭은 무조건 한팀에 최대 하나였잖음? 그 하나 숫자를 count라고 놨을때, 그 count를 처음부터 1로 만들고 예전 코드 그대로 갖다 쓰면 그게 니들이 원하는 솔랭임

 

그리고 인원수 많은 그룹에 우선순위를 주는걸로 아는데, 그 우선순위 어짜피 솔랭인거 고칠필요도 없이 그냥 랜덤으로 떄려박게 만들면 현재 다인랭시스템에서 한 20줄만 바꿔도 완벽하게 솔랭으로 전환가능함

 

못 만드는거 아니다 얘들아  라이엇 코딩 개잘해 판단을 못해서 그렇지

Lv63 부자아는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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