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CJB, 송장을 방치하면 썩은내가 날뿐

부대열중쉬어
댓글: 33 개
조회: 5263
2013-09-09 15:00:07
블레이즈 팬들을 볼때마다 어이없는 게 있는데 잭선장에 대해서 별다른 문제점을 찾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패한 경기서  "잭선장은 1인분 하는데 다른 라인이 문제" "실은 러스트보이가 문제"라며 원딜 자체 문제엔 별 심각성이 없는 모습이다.
가끔 잭선장의 문제점을 언급하면서도 잭선장이 라인전 지는 것은 당연하다는 것을 전제로 이야기를 발전시키고 있는 모습에서 허투루 웃음이 나온다. 누가봐도 이건 블레이즈 자체의 존명을 건 커다란 문제인데 말이다.

블레이즈는 현재 총제적인 난국이지만 어느샌가부터의 고질적인 문제점은 항상 노답 봇듀오 - 특히 캡틴잭이었다.
1인분만 하는 원거리 딜러는 프로팀에서 쓸모가 없다. 한타때 위치선정과 딜을 잘 넣는다는 장점의 평가를 받는 잭선장이지만 요즘 원딜중에 한타때 위치선정과 딜 못넣는 원딜이 어디있나? 요새 프로팀중 그걸 못하는 원딜은 전무하다.

요즘 프로팀들의 운영실력은 모두 CJ팀의 이상이기 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잘하지 못하면 답이 없다. 그런데 이 잭선장이 한타때 진 라인전을 복구시킬 만큼 엄청난 기량을 가진 것도아니다. 잭선장의 한타 실력은 과도하게 부풀려졌다. 그레이브즈 OP시절의 그면 몰라도 요새 캡틴잭보다 잘하는 원딜은 널리고 널려있다. 이기고 싶은 프로팀에서 원하는 원딜은 한타땐 보통이상 해주고 라인전에서 승리를 가져올 수 있는 원딜이다. 캡틴잭은 여기에 전혀 부합하지 않는다.

잭선장은 케이틀린 잡고 임프 베인에게 선고 3타 맞아주며 패하는 원딜이고, 잘하지도 못하는 코그모 픽하다 무기력하게 패하는 원딜이고, 옛 영광에 취해 애쉬나 픽하다 패하는 원딜이다. 쉽게 말해 쓸모가 없다.

아무리 블레이즈가 탑 미드 캐리 위주에 헬리오스와 러스트보이가 못한다고 하지만, 원딜이 위기상황에서 잘려먹고, 아무리 잘해도 1인분만 겨우 하는데 어찌 그 팀에 승리의 가능성이 보이겠나? 앰비션과 플레임은 기량이 하락했어도 라인 TOP5을 뽑으면 그 안엔 들어갈거다. 하지만 잭선장은 피글렛, 임프, 스페이스, 프레이, 스코어 등에 밀려 들어가지도 못한다. 그냥 답이 없는거다.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죽지만 죽은 사람은 시간이 지난다고 부활하지는 않는다.

캡틴잭의 화려한 부활을 꿈꾸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캡틴잭이 부활하는 데까지 이미 블레이즈는 너무 오랜 시간을기다려줬다. 그가 기적처럼 간혹 캐리하는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프로 원딜 포지션에 간혹 캐리조차 못하는 원딜은 프로가 아니라 쓰레기일뿐이다. 블레이즈는 무능력 원딜을 더 이상 방치하고 지켜볼 여유가 없다. 팀 전체의 몰락이 바로 목 앞까지 다왔기 때문이다. 헤르메스를 욕하는 것만큼 블레이즈 팬들은 캡틴잭의 문제에 더욱 심각성을 가질 필요가 있다.

Lv33 부대열중쉬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