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코멘트] 여성형 괴물 전형 (Female Monster Archetype)에 대해

황천의비룡
댓글: 150 개
조회: 58198
2013-06-13 14:23:17
출처는 여기: http://www.reignofgaming.net/redtracker/topic/95616-female-monster-archetypes

이번건 거의 질답형식이라 상자 생략합니다.

-------------

유저1: 자이라랑 엘리스는 그냥 평범한 인여캐가 식물이랑 거미 코스프레 하는 것 같음. 그리고 이런 게 좀 더 필요해! 아직 롤에 '박쥐'형 공허 여성 챔피언이 나온 것 같지는 않은데 말야....

Ironstylus: 뭐.. 애니비아는 어떤지요? 현재 작업중인 것들 중에 몇 가지는 제시하신 특징에 맞아떨어질것 같군요. 제 자신은 괴물형 여성의 경계를 보다 넓히는데 동의하는 쪽입니다. 제 생각에 저희는 엘리스와 자이라를 보다 더 과감하게 나아갈 수 있었다고 봅니다. 라이엇은 '코스튬 입은 여자' 이미지를 우려먹을 대로 우려먹었고 좀 다른 캐릭터 디자인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코스튬 입은 여성 이미지의 챔피언은 계속 나오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괴물형 여성을 한다면 인간 틀을 좀 벗어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성형 생물체를 인간형으로 만들지 않는 이유중 하나는 스킨을 만들때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딱히 변경시킬만할 것들이 그리 많지 않거든요. 색다른 형태나 사소한 것들을 통째로 바꾸지 않는 이상 스킨이 새로 나와도 딱히 인상깊다고 보기 힘들 겁니다.

유저2: 하지만 나는 괴물 쪽에 보다 중점을 둔 멋진 괴수형 챔피언을 원하는데. 그러니까 섹스어필이랑 완전 간지중 하나를  택해야 한다는 말이네.

'여성' 쪽에 너무 집중하면 자이라처럼 그냥 웃기게 옷 입은 여자가 나오고 '괴물' 쪽에 집중하면 목소리 빼고는 여자라고 할 수 없는 애니비아 같은 챔피언이 나오지. 그냥 남성으로 해도 문제 없을 정도로. 

참 어려운 문제야.

Ironstylus: 문제점을 정확히 지적하셨군요.

유저 3: 엘리스가 유저 2가 원하는 거 아닌가? 드라이더 (인간형 거미)모습과 아라크네 모습. 완전 변신하는 캐릭터잖아.

다행스럽게도 인간형태는 정말 섹시하고 기술도 재밌어서 참 좋아하는 챔피언이야...하지만 카시오페아같은 디자인도 괜찮았을 걸 (위는 여성, 아래는 거미)

Ironstylus: 사실 스파이더-타우어 (거미+센타로우스) 형태로 밀고 있었습니다만.

중간 부분은 유저가 이것저것 제안하는 거라 간단요약:

-공허 여성 챔피언에 대한 아이디어는 있음. 그 이외에도 작업팀에서 현재 승인된 아이디어나 컨셉은 있음. 하지만 현재 작업 대상은 아님. 아트팀쪽에서 좋은 괴물 아이디어가 나오긴 하지만 살을 붙일 뭔가가 필요.

유저 4: 섹스어필하지 않고 여성임을 나타낸다면, 길드워2의 차르 종족같은 건 어때? 차르 여성은 차르 남성보다 너 날렵해 보여. 남성이 사자라면 여성은 쿠거지. B컵 가슴 같은 인간적 특징이 없어도 여성이라는 걸 알 수 있어. 괴물 고양이 쪽은 렝가가 이미 차지했지만 그냥 예시로 든 거야. 와우 늑대인간 여캐처럼 그냥 늑대 얼굴에 털로 뒤덮인 여자가 아니라.

그리고 롤에서 혹시 요정용 비스무리한 걸 볼 수 있을 까? xD 

Ironstylus: 흠, 사실 수인형 고양이 집시 예언자 같은 걸 고안했었죠. 정말 오래전이였네요. 천리안 스킬 같은 걸 주는 식으로 이것저것 해봤지만 어떻게든 해도 OP가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유저 5: 그러니까 인간 여성처럼 만드는게 아니라 목소리와 얼굴 형태를 여성적으로 만들면 되는 거잖아. 난 롤 챔피언이 코스프레하는 여자나 동물로 변신하는 여자(니달리,엘리스.퀸, 쉬바나 와 생각보다 많네) 보다는 좀 더 현실 생명체에 가까웠으면 좋겠어.

Ironstylus: 뭐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수인형 캐릭터는 디즈니에서 나왔지요. 잘 통합니다. 제 생각에는 딱히 어렵지 않게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에요. 좋아하긴 하지만, 그것을 넘는 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하, 또 아주 예전에 날개 뒤에서 무기를 달고 있는 새/타조 챔피언 컨셉을 생각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거 찾아내려고 옛 스케치북을 뒤적거리내요.

유저 6: 왜 괴물형 챔피언은 자동적으로 남성이 되고 여성으로 만들려면 여성형 특징이 필요한지 잘 모르겠는데. 현실의 성 정체성이랑 똑같아. 만약 애니비아가 여성이라고 해도 여성형 특징이 필요한건 아냐. 그냥 여성일 뿐이지. 카직스나 스카너 등등도 목소리 빼고는 남성이라는 말이 없는데.

개인적으로 세상에 인간형이 아닌 생물체는 자동적으로 남성이 아니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괴물같은 여성형 챔피언을 보고 싶어. 

Ironstylus: 인식성에 대한 문제입니다. 예전에 저희는 대체 어찌하면 캐릭터로 인식할 수 있는 괴물형 챔피언을 만들 수 있는가에 대해 열심히 고민했지요.  최근, 저희는... 뭐, 그런 거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제약하는 건 도움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성별은 우리가 누군가를 알아볼 수 있는 것 등등에 상관없이 그저 환상(fantasy)를 채우는 거에 불과합니다.

그러니까, 유저는  "나는 이 끔찍한 공포의 생명체를 이해하고 이것이 뭘 느끼는지 알고 싶다!' 라기 보다는 "오 이 괴물 챔피언으로 상대를 완전 녹여버리고 싶은데!"라고 생각할 겁니다. 그게 저희가 추구하는 바입니다. 스카너에 대해 저희는 많이 고민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음, 딱히 하나의 '캐릭터'로 느껴지지 않는데. 뭔가 방법 없을까?" 이런 식으로요. 이는 혼란을 가중시켰고 저희는 목소리에 그런 면이 나오게 좀 노력했습니다. 거대한 크리스탈 전갈이여, 너의 슬픔은 이해하겠지만 난 그냥 한타에서 적 챔피언을 끌어오고 싶다고.

그래서, "이건 내 진심으로 느껴야 한다!"식의 사고방식은 버리기로 했습니다. 저희는 여러가지 멋진 아이디어를 제시했고 이 덕분에 앞으로 나올 몇몇 챔피언들은 이 쓰레드가 원하는 방향 쪽으로 나올 겁니다.

완벽히 여성형 괴물 챔피언은 아니겠지만, 좀더 색다른 괴물 챔피언을 원하는 보편적 갈망에을 참고하는 쪽으로요.

유저7: 신드라는 공허 챔피언이야 했어. 대신 아이오니아에 반기를 드는 챔피언이 돼 버렸지. 다른 챔피언이라면 이에 더 잘 맞았을 것 같은데.

Ironstylus: 어느정도는 동의합니다. 신드라를 보다 더 흥미있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Lv78 황천의비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