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펠
2. 룬
집공 터트리면서 킬각 볼 수 있는 매치업이면
기존 사용하던 집공-침착-민첩함-체극 써도 되는데
그런 매치업이 요새 잘 안나옴. 해봐야 이렐리아 정도?
그리고 요즘 미드 상대도 대부분 감전 쓰니까
맞딜교 강하게 받아칠 수 있어야 돼서 웬만하면 감전 위주로 씀
두번째 줄에 피의 맛 쓰는 사람도 있던데 나는 돌발일격이 더 좋은거같음
세번째줄 섬뜩한 기념품 대신 깊은 와드도 좋은거같음.
서포터들 맨날 들길래 몇 번 써봤는데 체감 좋음. 취향껏 ㄱ
네번째 줄은 끈사 선호함. 은신 상태에서 끈사 이속으로 거리 안정적으로 좁히면서
깔끔하게 뚜드리 패는 각이 잘 나와서 좋음
퀸할 때는 보사 드는데 아크샨은 끈사가 맞는거 같음
서브룬은 정밀 계열 민첩함+체극 쓰는데 마나관리 못하면 민첩함 빼고 침착 가주면 됨
원래 침착 체극 썼는데 3코어까지 공속템 하나도 없어서
민첩함 없으면 역체감이 굉장히 심하더라고
그래서 사실 체극 포기하고 공속+마나 둘 다 가져가는 것도 방법 아니냐 할 수 있는데,
그러기엔 체극 딜이 너무 달달함
보다시피 30분대 게임 돌발일격+체극 딜이 감전보다 더 많이 박혀있는 모습
그래서 개인취향 따라서 민첩함이나 침착 중에 본인이 더 역체감 덜한 룬 포기하는 게 좋을 듯
3. 아이템 빌드
시작템 도란검 고정이고 일단 빨강 아크샨임.
그래서
컨셉 맞추려고 막템
도 생각해봤는데 피바 안정성보다 인피 DPS가 너무 크고
이전 템인 고연포의 DPS 손실이 피바라기까지 이어지는 게 좀 별로라
막템 인피는 필수인 것 같음
벼폭검의 폭발적인 DPS와 블클에 달린 체력 덕분에
손싸움이나 약간 불리했던 매치업들 상대로 확실히 유리해지고
1.5코어 타이밍에 벼폭검 (AD 55) + 곡괭이(AD 25) + 롱소드(AD 10) 원거리 라클 원콤이 가능함
그래서 곡괭이 안 꼬이고 AD부터 올릴 수 있으면 라클 강점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
근데 AD 우선이 반드시 필수는 아닌게, 푸쉬 부담 없는 매치업이면
그냥 체력템 올려서 안정감 높일 수도 있어서 상황 보고 하위템 적당한 거 취사선택 가능함
지금 벼폭검-블클 빌드 가는 사람이 마스터 구간에 한 서너명쯤 있는데,
걔네는 이후 후속템이 다 온힛 계열이고 치명타 쪽으로 접목한 사람은 없는거로 알고있음
(그래서 약파는중임)
원래 아크샨으로 다이애나가 꽤 힘든 편인데, 이런 빡센 매치업들 상대로
기존 빌드로는 절대 나올 수가 없는 그림들이 나와서 일단 재밌음
다들 츄라이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