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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리멕후 피들 활용법이 뭘까

오렐리
댓글: 4 개
조회: 721
2020-04-03 00:30:40
스텟 변화:
1렙 체력 55증가(525->580), 18렙기준 260증가(1880->2140)
1렙 공격력 7증가
1렙 방어력 3.5증가


1. 전체적으로 상당히 탱키해졌음
> 피흡량이 줄어든 보상의 느낌인듯. 라일라이 등의 체력템을 섞으면 앞라인 서도 될만한 체력바 보유가능
한타에서의 집중포화를 버티기위해 꼭 존야를 가지 않고, 체력+주문력템을 섞는 방향은 어떨까(라일, 리안, 모렐등)



2. 공격력 상승 but 공격모션 구데기화
> 공속룬을 꼭 들어줘야 예전 피들의 평타느낌으로 사용할수 있음
적응형보다 공속룬의 평타 한방이 극초반 정글링에 더 도움이 됨. 교전시에는 적응형이 우세할수는 있지만..



3. 이속 변화는 없으나, 모션 때문인지 기존보다 느린 느낌이 듬
> 기존 피들 유저들은 꼭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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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변화:
이속증가->허수아비(장신구와드범위), 6렙이후 장신구와드범위만큼 탐지효과 추가


1. 이속 삭제로 궁쓴 이후에 적한테 붙기가 힘들어짐.
> 궁쓰고 e를 맞추고 붙을까?
e는 시전모션이 있어서 e슬로 걸어도 예전만큼 가까이 다가가질 못함. 범위도 이펙트보다 작아서 못맞출 위험성이 있음

>> 이속템을 살까? 주문매듭구슬? 쌍둥이그림자? 신발을 신속신으로? 넣는다면 뭘 빼고 저 템들을 넣지?
정글템, 존야, 신발, 라바돈, 공허, 모렐로 의 6개 아이템중에 어떤걸 빼고 위의 아이템을 끼워넣을수 있을지..



2. 기존 장신구들보다 시야 확보도 삭제도 어려워짐.
> 영리한 사냥꾼과 영감룬으로 템쿨감을 맞춰서 짧아진 장신구 쿨타임을 더 짧게 해서 무한 허수아비 작업을 해볼까?
전혀 위협이 되지 않는 현 피들은 부쉬에서 만나도 쫄 필요가 없고, 평타나 스킬 한방에 지워지면서 적에게 3골을 퍼줄뿐

>> 위에서 쌍둥이 그림자를 산다면 시야에 대한 부분도 보충되지 않을까?
어떤 아이템을 빼고 쌍둥이를 넣을 수 있을지. 모렐로? 공허를 빼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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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변화:
전투에서 벗어나 시야가 없는 곳에서 스킬데미지를 줄 시 공포
공포 지속시간 전체적으로 0.25초 감소
사용시 현재체력의 6~10% 마법데미지(50ap당 1%추가)(최소 40~120). 최근 공포에 걸렸던 적에게 사용시 두배.


1. 시야만 없다면 공포를 걸수있어서 궁의 한타파괴력이 올라갔다?
> 바로 공포가 걸려서 피들에게서 도망가기 때문에 사람이 반응할때까지 좀 더 데미지를 줄 수 있던 부분이 사라짐
서폿 등이 딜러를 지키려고 붙느라 ew를 같이 맞던 기존에 비해 딜량 기대치 감소
w를 끝까지 빨수 있다면 딜량 기대치 비슷하지만, 누가 맞아줄지..



2. 장막에는 막히지 않는다지만 투사체가 날아가서 대응의 여지가 생김
> 일반인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을수 있지만, 반응속도가 뛰어난 유저라면 블쉴 등으로 막을수 있을듯함



3. 공포시간 감소로 적의 에이스 억제력 감소
> 1렙공포가 1.25초에서 1초로 줄어든건 피들유저들에게는 엄청난 너프. q를 빠르게 2렙까진 찍어야할까?
6렙까지 q1 w3 e1 r1이 찍히는게 보통일텐데, q2 w2 e1 r1으로 바꿔서 찍어보는건 어떨지 실험필요


>> 데미지가 생겨서 에이스 견제효과는 건재하다고 볼 수 있을까?
궁이 아니면 피들 공포사거리에 들어오는 미드원딜은 잘 없으니 앞라인을 같이 보면서 한타를하는것도 고려해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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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변화:
5초간 빨대->2초간 빨대, 초당데미지 감소, 막틱 강한데미지 추가, 마나소모 매우감소, 쿨 감소, 흡수량 변경 등


1. 빨대 지속시간이 줄었다
> 빠르게 딜넣고 빠지라는건데, 상대가 존야켜면 막틱을 무조건 씹을수 있어서 계속 빨고있던 기존보다 약해졌다고 생각
피흡도 막틱을 못넣으면 기존보다 꽤 적은 피흡



2. 마나소모 감소로 정글링 수월
> 부적만으로 계속 정글링 해도 마나 모자랄일이 없음. 교전 합류시에도 마나 늘 충분.
근데 교전에서 도움은 별로 안됨



3. 미니언에게 피흡 매우매우매우매우감소
> 한타후나 대치중에 피채우려고 미니언빨아봐야 피는 쥐똥만큼도 안참. 서폿피들 유저한테는 더 크게 느껴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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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변화:
까마귀->낫


1. e의 기대데미지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감소
> 인베단계, 카정당했을때, 22쌈, 33쌈, 한타 등의 기대 데미지 기존피들의 절반정도



2. 시전모션은 있지만, 투사체가 아닌 원거리 침묵+둔화
> 장막이나 실드반응을 무시하고 침묵을 넣을 수 있다는 점은 괜찮음
하지만 중앙부분에만 침묵이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광역침묵은 기대할수 없음. 한타파괴력 너프
e의 이펙트보다 실제 적용범위가 작음



3. 마나소모 감소
> 서폿피들이면 부시 장악이 됐다는 가정 하에 e견제해도 마나가 여유로울 수 있음
하지만 예전 까마귀만큼의 기대 데미지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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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변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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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레드+칼부 시작 > 돌거북 > 늑대 > 블루+두꺼비 = 4렙루트 3분 15~25초 쯤 되는듯

어제 했던 5판중에 4판은 블루카정당해서 이미 없었음. 그중 두판은 늑대랑 두꺼비도 먹고갔음..
탑한테 사정을 하던 본인이 와드나 핑와를 하건 블루스타트를 하건 뭔가 방법이 필요함
현 피들은 카정들어온걸 만날 경우에 팀이 올때까지 버티질 못함

어떤 챔프던 피들상대로 카정이 가능. 초반단계에 마주친경우 피들한테 질수있는 챔프가 없다고 봄

빡친다고 적정글 역으로 들어가기에는 ew가 없는 피들이 적 정글이랑 만난다면 어떻게 될지 보이기때문에
그냥 눈물흘리면서 시야먹고 갱각보면서 정글몹 리젠기다림

기존피들 이상으로 팀원이 반반 이상을 해주길 기도해야되는 챔이 됨

올라프는 무조건 밴해야하는듯

기존 피들의 쿨감트리로 한타를 지배하겠다는 생각은 버리는게 좋은듯함.

차라리 템트리를 부적스타트>라일라이(+똥신)>리안드리 식으로 e슬로우와 w를 최대한 활용할수 있게 하는건 어떨까
탱키함은 덤으로 가져가고

ew딜이 없어져서 한타 기대딜량이 확 줄어듬


얘를 어떻게 써야 할지 여러가지로 해보는중인데
다른 의견 있으신분들은 첨언 부탁드림

Lv70 오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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