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점이
"카직스가 아트 킬 후 라인 건든 행위가 갱플 라인전에 악영향을 끼쳤다" (참)
"카직스가 아트 킬 후 라인 건든 행위로 인해 갱플이 라인전 졌다" (참)
"카직스 때문에 갱플 라인전 발렸다"(참)
근데 웃긴게
"갱플이 못했다"(참)
"갱플이 못해서 라인전 발렸다"(참)
"갱플이 라인전 발려서 게임 졌다"(참)
이기도 하다. 그래서
"카직스가 아트 킬 후 라인전 건들어서 갱플 라인전 말렸고 그게 게임 패배로 이어졌다"(참)
라는 값도 참이지.
그런데 여기서
"갱플이 라인전을 발린 이유는 '100퍼센트' 카직스가 라인 잘못 건들어서이다?(거짓)
"게임은 진 이유는 갱플 단 하나 때문이다?"(거짓)
이게 병신 같은 논점의 맹점이다.
노인이 죽은 이유가 노환으로 인한 합병증이라고 치자.
그러면 의사가 노인의 사인에 대해 병환이라고 적겠지?
근데 합병증 중에 당뇨도 있고 다른 것도 있는데, 당뇨가 치명적이었어.
이때 노인의 당뇨가 평소 잘못된 식습관 때문이면, 이 노인이 죽은 이유는 잘못된 식습관 때문이다. 라는 주장에 거짓이 있냐?
식습관만 좋았으면 당뇨도 안오고 합병증도 안와서 노인은 더 살았을 텐데, 혹은 식습관이 좋았어도 어차피 늙었고 다른 병도 많아서 죽었을텐데...라는 가정은 거짓인가? 혹은 참인가? 의미가 있나 애초에?
이걸 의사가 단순 합병증이라고 하든 당뇨로 인한 이라고 하든 병환, 노환 이라고 하든 식습관의 문제라고 하든, 결과적으로 거짓은 아니지? 근데 유가족은 어떻게 생각할까?
그러니까 논점을 잘 정해야 했단 거지. 이걸 가지고 그 논점 그대로 다른 의사한테 가서 아다르고 어다르니까 넌 어라고 해줘...이 ㅈㄹ 하는게 도의적으로건 이성적으로건 맞는 행위냐?
(거짓)
그래서 판결하는 사람이 진작에 직관적인 논점으로 변경했어야 함
갱플, 카직스가 어떤 논점으로 문철을 했냐가 중요한데 사건이 이리 커진 것을 보면, 한 논점으로 두 개의 해석을 가져온 것임
이걸 파악하고 논점을 변경하는 게 판결하는 사람의 재량이고 능력이지
의례적으로, 다른 방송인들보면 논점을 정할 때에 누가 봐도 같은 해석이 나오도록 판결자가 논점을 정리함
데스티니는 이걸 하지 않은 것이고, 실수라 봐도 무방함
그럼 그걸 인정하고 사과하거나 본인의 입장을 이해시켜야하는데, 거기서 나온 반발에서 상대를 조롱하거나 모욕하는 등의 행동은 명백한 잘못이지
영상 제목만 보긴 했지만, 영상 관련 글 보면 데스티니 본인이 워딩 쌔게 한 부분은 다 지우고 카직스님 불리하게 보일 법한 부분만 넣었다고 들었음
애초에 일방적인 소통만 하고 있는 상황에서 데스티니랑 대화가 되려면 저게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한 것 아닐까요?
그냥 아, 게임 내용으로는 카직스가 잘한게 맞는데, 논점을 병신같이 잡았다...라는 거만 확인하고 넘어가면 되는 일을 뭔 천만원까지 일을 키우냐고. 본인 멍청해서 돈 잃은게 억울하니까 여론 몰아서 사람 하나 나락 보내겠단 거지. 민약 진심으로 저 문철 진행 할거면 카직스 본인이 롤방송으로 먹고사는 일 하던가. 상대는 생업하는 사람인데, 자존심 때문에 엄한 사람 생업 망치겠단 거잖음. 막말로 카직스는 져봐야 잃는게 뭐 있음? 돈 오백이지. 근데 비제이는? 지면 앞으로 문철은 커녕 방송 자체에 타격 가지. 그딴 악의적인 문철을 하는데, 그 발단이 된 논점은 본인이 멍청해서 스스로 잘 못 정한 거임. 근데 그걸 끝까지 밀고간다? 난 사람이 나쁜 건 그렇다 쳐도 멍청한 거랑 더해지면 진심 구제뷸능이라 봄.
그와중에 독감 걸린걸로 병세가 악화 됬을 순 있어도, 노인의 합병증에 일시적인 독감도 추가하지는 않지 않냐? 그래서 나도 당뇨로 예를 든거고. 그 합병증 중에 당뇨-는 잘못된 식습관 이런 상관관계인 거임. 이과라 문맥 파악은 서툴어? 공부 잘 했을 텐데 왜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