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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방관과 치명타(중요한 내용)

아이콘 록키코만도
댓글: 5 개
조회: 1679
2024-01-18 05:28:11
https://m.inven.co.kr/board/lol/3370/567754?iskin=lol

링크 내용을 참고하면 본문 이해가 쉬움.
이 내용은 세릴다의 조정과 적용점에 대한 글임.

우선 세릴다가 너프가 됐음.

둔화효과에 조건이 붙으면서 이제는 둔화가 아닌 자체 방관 성능을 보고 가는 것이고 방관이란 옵션은 상대 방어력을 낮은 구간으로 유지해야만 효율이 나오는 옵션이고 높은 곳에서는 아무리 많이 깎아도 효과가 없다.

양날과의 중첩이 사라지고 세릴다가 방관의 효율의 방관%가 증가하기 때문에 너프 같아 보이지만 방관만 가는 부류(암살자, 방관형 원딜)에게는 방관율이 32%까지 증가하고 15라는 추가 방관이 있기 때문에 이 능력치 집중으로 오는 딜 기댓값이 높다.

치명타의 1.75배는 방어력 73부터 방어력0으로 만든 값과 동값임. 1.75×0.572=1.001로 42.8%의 대미지 감소 시 1(100%, 대미지 감소X)로 73을 넘어가면 방관 대미지를 따라오지 못한다.

ex) 1÷(1+방어력×0.01), 1÷(1+73×0.01), 1÷1.73=대략 43%
(1.75는 43% 방어력 73, 무대의 2.15는 53~4% 필요하고 방어력 110~120 사이)

하지만 스킬은 몇 초에 한 번씩 사용하지만 치명타는 사용횟수가 평타 기반이고 공속의 효율을 받아 사용횟수 증가가 더 많으므로 공속 기반에 방관템이 없는 점에 따라 밸런스가 잡혔다.

공속을 끌어와서 방어력을 110~120 까지 떨구고 무대로 딜을 살리는 방향에서 방관과 무대의 혼합이 가능하다면 방관 공속 빌드의 가능성은 있음.(방관과 치명타는 서로 곱연산 관계.)

근데 치명율에 따라 이거 복불복이라 야스오 정도만 가능함. 일반적인 원딜은 신발을 팔면 방관 하나를 구입할 수 있지만 공속이 문제다. 자체 공속 수단이 높아야 함. 그 뭐냐 공속 70% 올려주는 값싼 템이 있는데?

나 이거 진짜 좋아하던 템인데 다들 호구라더라

https://namu.wiki/w/%EB%A6%AC%EA%B7%B8%20%EC%98%A4%EB%B8%8C%20%EB%A0%88%EC%A0%84%EB%93%9C/%EC%82%AD%EC%A0%9C%EB%90%9C%20%EC%95%84%EC%9D%B4%ED%85%9C/2020~2021#s-3.2

예전 포탑은 지금 보다 방어력이 높았음.

근데 시e파 방관만 가면 평타가 치명타로 들어갈지 누가 알았겠니 난 그냥 타워 박히는 대미지 떠서 존@ 쌔네? 딱 이거 알고 후반에 구입하던 아이템이라성.

이 관점으로 세릴다를 해석하면 세릴다의 방관효과는 딜템으로만 섞어야 하고 상대쪽 탱커가 없어야 함.

탱커가 없는 상대 입장에서는 그냥 방관이 더 쌔다. 근데 자체 공속이 있는 경우 한정이라 미포가 방관이 가능한 것이다. 방관+광전사 신발 조합이 가능한 경우를 찾아보자.

미포와 아펠이 대표적이다.
미포는 공속이 높고 스킬 계수가 많다. 강제 치명타 수단도 있다.

Q도달 시간 보다 r투사체 속도가 빠르므로 qr로 q치명타를 강제로 만들 수 있다.

아펠 애는 자체 방관이 있어서 암살자 빌드가 타짐.
(상대 탱커가 없다면 기회+유령무희 2코어 고정하고 방관ㄱ)

Lv70 록키코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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