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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현재 방관+치명타 혼합 빌드가 좋은 이유에 대해.

아이콘 록키코만도
조회: 1121
2024-03-05 12:53:02
우선 방관은 막템 기준에서 6방관을 만들기 좋다.

요우무가 신발을 대체할 수 없는건 6코어 미만은 성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성장에 필요한  미니언 섭취로 비전투 이속이 상시 꺼져서 필요 이속을 얻기가 힘들다.

하지만 막템 기준이면 오로지 교전 혹은 한타 기준이라서 비전투 이속을 끌 변수가 없다.

액티브를 키면 전투 상황에서 이속 효율을 끌어다 쓸 수 있기 때문에 단순 유틸이 아니라 화력템으로 본다면 6코어 전부 코어로 뽑는 것도 의의는 있다.

참고로 각 역할군 중 동역할군은 방어력이 유의미한 차이가 없고 있어도 수호천사 라든지 방템 1~2를 섞는거라 어차피 방어력을 모두 꺾거나 아주 낮은 방어력 까지 낮출 수 있다.

방관 고점은 방어력 0이고
치명타의 고점 1을 넘는 것이다.

공통점은 둘 다 고점을 달성해야지만 의미가 있다.

치명율 100%와 방어력0을 만드는데 의의를 두는 아이템들이라 각각 코어 하나로는 의미가 없고 특정 조건을 갖춰야 의의가 있음.

방어력이 우주를 뚫어서 1만 이라면 30% 깎아서 7000이여봤자 딜 변화는 소숫점% 단위임. 때문에 상대 방어력을 다 깎아야지만 의미가 있음. 방관 1이 가진 최고 고점은 상대 방어력을 0으로 만들었을 때 딱 가진 방관이 방어력 0이후 초과로 가지지 않았을 때라 오버로 가지지 않고 딱 떨어질 때

어차피 치명타를 100% 만드는 것 처럼 드래곤볼을 모으지 않으면 안된다는....

방어력 100으로 50%뎀감을 해서 50으로 1.75배 하면 87.5%딜을 뽑아낸다.(분배법칙에 따라 곱셈 순서는 상관이 없음.)

2.15배라면 1.075로 1을 살짝 넘는다.

반대로 방깎은 뎀감이 0을 만들면 총1계수로 때림.

근데 실제로 방어력은 100 이상 가지고 있어서 뎀감 50% 보다 높고 그 기준에서는 1미만이지.

방관도 다 못 깎으면 1미만이지만 6코어 만들기는 제일 쉬움.

요우무가 있어서 그런건데

총 딜 비율이 어떻건 절대적인 수치가 높으면 그대로 딜이 잘 나오잖어?

1000에서 0.8인거랑
100에서 1인거랑은 느낌이 다르지

템의 절대적인 성능.

역할군에서 자신의 강점을 극강으로 뽑을 수 있는 값이 있고 그 중에서 비율을 봐야지.

결과만 대입하자고 그게 통계고 근데 이런 수적 대조를 유저가 할 수 있는데 다들 그렇게 안함.

당장에 체력과 방어력은 서로 곱연산이고 서로 시너지라는건 아는데

방깍과 치명타가 서로 시너지인건 고려해보지 않는 것 같음.

Lv70 록키코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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