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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이것도 모르고 하는거 아니지?]pvp 쌩기초 내용

비디아이
댓글: 18 개
조회: 17106
추천: 15
비공감: 5
2018-12-20 19:17:39
이미 겜잘알들 행님들은 이미 아실내용이고 당연한 것들인데
정보 없이 그냥 pvp를 해보면서 생겼던 궁금증이나 잘몰랐던 기본개념들을
저 처럼 모르고 하고있거나, 아예 관심없는분, 입문, 초보자용으로 한번 정리 해보았슴돠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봐주시고 지적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ㅎㅎ
바쁘신 분들은 글보단 영상을 보는게 빠를테고
더 바쁘신 분들은 맨아래 요약글을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1.문장
pvp를 시작하기에 앞서 기본으로 갖추고 가야하는 문장을 먼저 알아야하는데요.
문장관련해서는 뭐 한번이라도 문장칸을 살펴봤다면 얼마든지 알 수 있는 내용이라
필수 문장으로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아 근데 밸런스 터진 경쟁전은 거르고 그나마 덜 터진 대장전 기준으로 할게요
경쟁전, 대장전으로 패치좀..

첫번째- 역삼각형 홈의 '수호자의 망토'

설명대로 2분에 한번 상태이상공격을 1회 막아주는 보호막을 줍니다.

pvp에서 상태이상(기절,동결,감전 등)을 주는 트라이포드를 많이 찍고 오기 때문에
경쟁전(섬멸전)은 취향을 좀 탈것 같고 대장전에서 만큼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공격 주도권 한두번 차이가 승패를 가를 수 있기 때문에 수호자의 망토로
적의 공격권을 무마시키고 내가 공격권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육각형 홈의 '단단함'

30초에 한번 피해입으면 10초동안  해당 방어력 2배

걍 개꿀 문장입니다. 이건 대장전 뿐만아니라. 난투전 대장전 섬멸전 모두 들고 가야합니다.
적한테 연계공격 맞게 되었을때 단단함의 유무가 굉장히 큽니다.
없으면 한번 연계공격 내어주게 되었을 때 살살 녹습니다.
같은홈에 꽤나 사용하는 적 처치 시 체력,마나15%채워주는 문장도있는데
초보용으론 적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 는 취향입니다. 각자 직업 특성이나 트라이포드에 맞춰서 고르시면 됩니다


 2.일반, 경직, 피격, 상태이상
공격의 형태가 이렇게 4가지로 이루어지는데요.
경직, 피격, 상태이상 위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경직
사실 단어 뜻 그대로여서 설명하기에도 좀 그렇긴한데
경직은 말대로 일반스킬 공격을 맞으면 캐릭터가 아주 잠깐 경직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연달아 공격을해서 경직을 시키지 않으면 바로 경직이 풀려서 상대방에게 반격이나 회피의 기회를
내어주게 됩니다. 경직공격 없이 바로 피격이나 상태이상 공격을 하기도하지만 피격이나 상태이상으로
콤보를 이어가기 전에 대부분 먼저 경직으로 콤보를 시작합니다.

경직도 일반경직이 있고 상위경직이 있는데요.
여기서 한번 집고 넘어가야 하는게 슈퍼아머입니다. 스킬마다 달려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습니다.
슈퍼아머는 경직면역, 피격면역, 상태이상면역 3가지중에서 적용되며 어떤 면역인지는 스킬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슈퍼아머:경직면역'이라고 되어있지 않은 일반 스킬을 시전중이어도 경직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직면역이 아닌데 왜 상대방에게 맞았을 때 경직이 되지 않는거지?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때의 경직을 쉽게 일반경직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경직면역 스킬이 아니어도 일반스킬 사용중에는 일반경직까지는 무시됩니다.
하지만 밀어내기 등의 상위경직스킬을 맞게 되었을땐 경직면역이 없는 일반스킬 시전이 끊기고 경직되는 것 입니다.
그럼 당연히 경직면역이 달린 스킬을 시전중에는 상위경직을 맞더라도 면역이구요.

-피격
상대방을 띄워 넘어뜨리는 공격입니다. 3가지의 공격형태 중 제일 중요합니다.
경직보다 상위cc이기 때문에 경직면역인 적에게도 피격스킬은 들어갑니다.
당연히 그러면 피격면역이라고 되어있는 스킬을 사용중인 적에게는 피격스킬이 들어가지 않겠죠.
피격면역이거나 상태면역일 때는 캐릭터 테두리가 노랗게 되는데요
평소모습
피격면역or상태이상면역 일때의 모습

pvp하다보면 노랗게된 피격면역의 적에게 피격스킬을 날리는 분들을 꽤나 봤습니다
이렇게 피격면역일땐 피하거나, 같이 면역달고 맞딜 하던가, 상태이상스킬을 쓰던가 해야합니다.
또 피격된 캐릭터가 그대로 일어나게 되면 아주 잠깐 피격면역, 상태이상면역이 되며 일어나게 됩니다.
일어나는 기상모션이 나오기 전에 추가 피격을 시키면 캐릭터가 계속 피격됩니다.
허나 피격이 무한으로 되는건 아닌데요.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습니다만 최대체력의30% 이상 쯤? 되는 데미지를 받으면
더이상 피격 되지않으며 캐릭터가 노랗게되며 피격면역, 상태이상면역이 됩니다.

-상태이상
아시다시피 기절, 동결, 감전 등이 해당되며 테두리가 노랗게된 피격면역의 적에게도 상태이상 스킬은 들어갑니다.
상태이상이 안들어가는 몇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특정 직업(워로드 등)의 상태이상면역스킬이나, 이동기 또는 기상기를 사용할 때 아주 잠시 상태이상면역 피격면역이 됩니다.
이를 활용하자면 서머너, 호크아이의 덫을 이동기로 씹어주면 덫은 없어지고 캐릭터는 멀쩡히 넘어가게됩니다.



추가적인 기상기 관련 팁은 영상 뒷부분을 확인하는게 더 빠를것 같습니다!


요약
1.대장전기준 문장은 '단단함', '수호자의망토'는 거진 필수. 나머지 홈은 취향.
2.경직,피격,상태이상 3가지의 공격형태
3.피격면역(또는 상태이상면역)일 때는 캐릭터 테두리가 노랗게됨
4.피격면역으로 노랗게되어도 상태이상스킬은 당연히 먹힘.
5.이동기, 기상기를 쓸때 피격면역, 상태이상면역이 되는데 이걸로 덫이나 상대방cc기를 씹을 수 있음.


Lv8 비디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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