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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용크 관련 팁!!(딜찍누)

구따양
댓글: 27 개
조회: 33455
추천: 18
2018-12-30 07:13:01


칼벤이 너프됨에 따라 용크에 사람들이 많이 몰린걸 체감하는 중입니다.

물론 저도 칼벤너프 수혜자입니다. 저는 450 평범한 알데바란 아르카나 입니다!

생각보다 글이 길어졌어요...필요하신분들은 7번만 봐주세요!!


개인적으로 칼벤은 1~2시간 걸린거 같은데 용크는 거의 3일 가까이를 트라이했습니다.

판 수로 한 20판 이상은 돈것 같네요.. 정공으로도 딜찍누로도!

그리고 딜찍누로 클리어를 했구요.

저 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주변에 많은 분들이 클리어에 곤란점이 있으신 것 같아

혹시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팁을 남깁니다.

각설하고 요약해서 짧게 올리겠습니다!


1. 딜찍누 필요 이유


  (1) 2티어 거북이 하시면서 느끼셨겠지만 레이드 보스들 중 가장 단단하고 피통이 많습니다


: 용크의 경우 실패 이유가 반숙정도 기준 80% 가량은 딜 부족입니다. 그래서 이 부족한 딜을

딜러 3, 혹은 4명이 달라붙어서 딜로 찍어 누른다는 공략이 나온거구요.


  (2) 부위파괴 후 무력화를 시키지 못하면 도망갑니다.


: 혹자는 무력화 버그, 잠수패치 등 다양한 이유로 거북이 무력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들 말씀 하시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잘 안눕긴 하는 것 같습니다. 도망은 즉 딜시간이 줄어드는 거고 결론은

딜부족으로 클리어를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부위파괴 없이 딜로 찍어 눌러서 도망가지 않고 계속 떄려줍니다.



2. 딜찍누 장점


 (1) 도망을 안간다.


: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용크 정복 실패 원인은 80%가 딜부족인데, 도망을 안가면 그만큼 많이 팰 수 있겠죠


 (2) 조합구성이 생각보다 자유롭다.(= 파티 모집이 빠르다)


: 무력보다는 주로 극딜을 요구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소수?인 무력화 전사 혹은 무력화계열 등이

파티에 강요되지 않기 때문에 파티 구성이 보다 유연하고 상대적으로 모집이 빠릅니다.


3. 딜찍누 단점


 (1) 비교적 높은 숙련도를 요구한다. ( = 높은 생존력을 요구한다)


: 용크는 부위파괴 당하기전 약 18초 마다 현재 캐릭터가 있는 위치에 2발의 운석(메테오)를 떨어트립니다.

딜찍누 파티의 경우 18초 마다 떨어지는 운석을 맞거나 계속 피하면서 딜을 넣어야 합니다.


 (2) 정가를 강제한다


:  이건 케이스 바이 케이스. 다만 4딜러의 경우 진짜 숙련자여도 광폭화에 받는 광역피해까지 견디려면

가호가 필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3딜러 1바드의 경우도 정말 숙련자가 아니라면, 혹은

사전에 팀끼리 합의가 된 부분이라면 가호를 써서 빨리 클리어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4. 딜찍누 조합구성

 

 어느 조합이 최상이다라고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 사람의 문제가 가장 큰게 레이드이니..

다만 원딜이 포함된 파티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분화구 생성시 분화구를 지워야 하는데

용크가 그 위에서 점프를 뛰고 있다던가 브레스를 뿜고 있다던가 하는 상황이 오게 되는데

이떄 근접딜러로써는 무언가 할 수 있는게 없지요..

+ 웬만해선 바드와 함께 하길 추천합니다. 광폭화 전까지 물약으로 버틸 수 있습니다 충분히 근데

제 경험상 보통 물약이 잘남아야 고회 1개 많으면 2개 남거나 혹은 아예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후 광폭화 때 그 1개 2개 물약으로 못버티고 5~15%피 남기고 전멸 많이 합니당...ㅠㅠ



5. 용크패턴


다들 2티어 거북이 해보셨죠?


 (1) 앞발 찍기 + 옆발

앞발을 들고 지면을 내려칩니다. 앞발 드는 시간 충분하니 그때 옆으로 뒤로 혹은 앞으로 한참 떨어져 주시면

됩니다.  옆발의 경우 옆으로 광역 데미지!! 멀리 떨어져주세요 꽤 범위 넓어요


 (2) 제자리 점프 (1단 / 2단)

흔히들 부르르 라고 합니다. 부르르 떨다가 제자리에 점프! 합니다 생각보다 반경이 넓어요 그냥 넓찍히

피해주세요. 1단 점프 후 2단 점프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2단 점프는 반경이 훨씬 넓고 2티어 크로마니움처럼

폭발하는 돌덩이를 함께 소환하니 반 박자 느리고 진입해주세요


 (3) 앞점프 2회 / 앞 점프 후 뒤돌기 점프 후 다시 앞 점프

 앞으로 점프를 2번 뜁니다. 혹은 앞 점프 후 제자리 뒤돌기 점프를 합니다.(앞점프 후 막 진입했다가 이 뒤돌기에

많이 맞아요..저 그랬다구요..뭐) 그 후 다시 자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1회 더 점프합니다!


--------여기까지는 일반 크로마니움이랑 거의 동일합니다----------


 (4) 운석 소환

부위파괴전까지 용크는 첫 대면 후 18초 마다 현재 캐릭터가 있는 곳으로 2발의 메테오를 떨굽니다.


 (5) 브레스

어그로자를 향해 브레스를 뿜습니다 (딜할 시간이에요!!!!)

브레스를 분출할 때 입에 불을 모은 후 고개로 어그로자를 따라가다가 불을 뿜습니다 약 3~4초 가량이며

브레스 자리에 화염 지대가 형성되며 화염지대에 닿는 경우 데미지를 입습니다.(틱 당 데미지)

이때가 백어택 잡고 딜 넣을 타이밍입니다.


 (6) 화산(분화구) 소환

(기본적으로는 부위파괴 후) 용크가 맞다가 어느 순간 크워어어하는 소리를 내면서 자기 기준

동서남북 네 방향에 화산 분화구를 소환합니다.

소환 후 약 10초 전후로 이 화산에서 반경으로 표시된 위치에 낙하하는 운석을 마구마구 소환하며

이 떨어진 운석들은 화염지대를 소환합니다. (딜로스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타임)

이 분화구를 얼마나 빨리 잘 처리하느냐에 따라 클리어의 가능성이 달라집니다!! 매우 중요


 (7) 시즈모드 + 땅굴

갑자기 얘가 땅굴파고 들어가서 후두두둑 맵에 운석을 떨굽니다. 충분히 보고 피할 수 있어요

이때 숨는동안 나오는 동안 딜할 시간이에요


-----------이후는 광폭화-------------


 (7) 광폭화 이후 거북이 등껍질? 목쪽에 파란불빛이 들어옵니다 이떄부터 광폭화의 시작이자 클리어할 수 있냐

없냐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그냥 말그대로 일정반경 내에서는 절대 피할 수없는 광역 데미지를 줍니다

(막 죽어라 그정도는 아닌데 이게 한 15~20초 마다 계속 아프게 하니까...빨리 잡으세요 물약 최대한 아껴서

이때 쓰셔야 합니다)


6. 딜찍누 과정 및 참고사항


말 그대로 딜로 찍어 누릅니다.


(1) 첫 대면 후 계속 패다보면, 화산을 소환 합니다. 이때 화산 하나를 선택해서 빠르게 제거 해줍니다.

가능한한 화산은 우리팀이 딜을 넣을 수 있는, 혹은 보다 넓은 공간이 확보될 수 있는 쪽의 화산을 제거 해줘야 합니다.

(이때 보통 회오리 폭탄을 던지는데, 화산과 용크 사이에 겹쳐 맞을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화산이 처리 될 경우 그 자리에서 딜이 가능하면 계속 딜을 하고 만약

주변에 화염지대가 깔리거나 그 속으로 거북이가 점프를 뛰는 순간이 있는데 그 상황에서

딜을 하겠다고 불길로 뛰어들면...지옥이에요 최대한 거북이를 그 밖으로 끌고 나와야 합니다.

따라서 팀끼리 화산 콜을 정확히 빠르게 해줌으로써 우리 팀이 딜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2) 대략 12~14분쯤 부위파괴가 됩니다. 우리가 부위파괴를 따로 하지 않아도 스킬에 있는

파괴 자체로 부위파괴가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 순간엔 더 딜을 집중해서 넣어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왜냐 18초마다 떨어지는 운석이 더이상 떨어지지 않게 됩니다.

부위파괴 되서 눕는 시간에 저는 바드님께 공버프를 부탁드립니다. 줘패세요1!!!거북이!!!!!나빠!!

부위파괴 후 약 1~2분 후에 무력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얘가 도망을 갑니다!!


(3) 첫 상황 반복

 도망 후 다시 만난 거북이는 초면 마냥 다시 18초마다 운석을 떨굽니다. 피하세요 떄리세요 다에요


(4) 두번 째 만남 혹은 세 번째 만남에 광폭화가 시작됩니다

보통 4~8분쯤 터지는데 5~6분대에 터지면 생존말구 딜로만 봤을 때는 반드시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이때부터 거북이는 기본 크로마니움의 스킬만을 사용하며 조금 더 공격속도가 빨라지고 난폭해지며

10~15초마다 광역 데미지를 줍니다. 이때 저는 보호의 부적을!! 사용합니다. 갞꿀이에요 진짜루...

부족한 물약 대신 좋아요.


(5) 클리어!!!!!!!!!!!!!!!!!!!!!!!!!!!!!!!!!!!


7. 이제 진짜 팁 (파티는 템렙이 아니라 공격력을 보세요!)


(1) 신호는 한 명이 몰빵!

딜찍누는 많으면 3번 도망갑니다. 한 명이 들 수 있는 신호탄은 4개! 충분합니다.

다른분들은 다른 배틀템을 들어서 생존 혹은 딜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보호의 부적을 애용하세요

광폭화 이후 광역 데미지를 견디는게 생각보다 고역입니다. 보호의 부적 쌓이기만 쌓이고

잘쓰시지도 않는거 이때 써주시면 부족한 혹은 없는 물약을 대신해서 생명연장을 시켜줍니다.

진짜 생각보다 완소.. 그리고 누군가 한명 진군의 깃발도 완소!!


(3) 화산은 무조건 우리팀이 딜 넣기 편한 방향으로!

화산분화구가 생성되면 이 처리 속도에 따라 숙련과 비숙련들 간에 차이가 큽니다.

화산분화구를 제때 클리어 못해서 주변에 화염지대가 생성되면 거북이가 제발로 나오지 않는 이상

이 시간동안 무리하게 딜을 하게 되서 데카를 까먹던가, 이 시간만큼 딜로스가 나게 됩니다.

정말 중요합니다.

++화산 분출시 용크와 지우려는 화산에 물리게끔 회폭을 던지는데 이때 모두가 던질 필요 없어요

그냥 분화구 소환 한 번에 한 명 혹은 두 명이 던지면 됩니다.

디코를 하면 누군가 한 명 오더를 내리면 좋아요, 아니면 회폭을 먼저 던지는 사람껄 보고 거기에 맞춰

클리어 하는것도 좋구요!


(4) 브레스는 진짜 딜 피크타임!!

어그로자 한 명을 따라 브레스를 쏘는데 이 시간동안 3~4초는 백어택 찬스!!!! 이 때 진짜 있는딜

없는딜 다 넣어줏요


(5) 디코를 하는 사람들은 누군가 한 명이 타이머를 써보자!!

딜찍누의 경우 부파를 안하기에 18초 마다 떨어지는 운석이 생각보다 고역입니다.

인벤 팁게에 잘 올라와있더군요!! 타이머가 한 명이 타이머를 실행해놓고 시간마다 운석!

알려주면 3방 맞을거 2방은 덜 맞게 되고 생존력이 마구마구 올라갑니다!!!! 진짜 이거 완소!! 강력추천


(6) 화염지대를 돌파할 때는 각종 이동기를!

기본적으로 전직업 SPACE바를 통한 이동기를 통해 화염지대를 통과하는 경우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 아르카나(저..)의 경우 스크래치 딜러로도 피해없이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7) 점프 뛸 때 달려가지 마세요. 점프 했으니까 가서 빠르게 딜 넣어야지 하다가

뒤도는 점프에 두드려 맞아요. 아파요 많이 아파요


(8) 회폭대신 화염병도 좋아요!

딜이 부족하다거나 화산 처리가 곤란한 경우 화염병으로 클리어 하면 더 빨리 해결됩니다

혹은 애가 땅굴파서 들어갈 때 화염 하나씩 던져주시면 거의 풀 딜 들어갑니다!


(9) 어그로자가 잘해줘야해요

자신이 어그로다 싶으면 무조건 빠지는게 아니라 우리팀이 딜 넣기 유리한 지점으로 이끌어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화산지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 우리팀이 백어택을 할 수 있도록!!


뭔가 적다보니까 생각보다 너무 길어졌네요....핵심만 적으려고했는데

헿 아무튼 많은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적어봅니다!!!

행복하세요

 



 

Lv45 구따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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