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 인증부터 하고 글 올립니다
맨 아래 요약 있음
바쁘신 분들은 요약만 보세요
각 무기별 공격력과 특징 정리
생활무기 4연마 = 331~384 → 만들어놓기만하면 레바부터 계속 씀
심판자 2연마 = 336~391 → 심판자 5셋 이후 요호인걸 감안하면 존나 먼 훗날
속성무기 5연마 = 149~162 + 155 → 채광붐으로 원소값 씹떡락해서 500골이면 만듬
카던무기 5연마 = 325~356 → 460대에 카던만 돌면 나오는 무기
실험에 사용한 무기와 도핑입니다
속성무기는 도핑없이 3속성 추가
카던무기는 도핑없이
음식+카던은 공격력+30 음식 복용
실험은 장비연마효과를 받지 않기 위해서
그리고 데미지의 값을 보기 가장 좋은 연타스킬인
샷건의 지배자 스킬로 통일했습니다
속성무기 샷건의지배자
5350~5500
음식카던 샷건의지배자
4940~5140
카던무기 샷건의지배자
4470~4900
카던무기와 카던무기+음식을 비교했을 때
공 30 = 샷지 방당 데미지 250+ 상승 효과를 보니
공 10 = 샷지 방당 데미지 75+ 상승이라 가정하고
생활무기에 공격력 룬 3개를 박았을 때
샷지 데미지가 375+ 되니
생활무기 4연마 공격력 룬 3개의 데미지 기대값은
최대 5515가 나오게 됨
이는 곧 속성무기 + 속성룬 3개를 박은 효과와 같으면서도
속성마다 무기를 갈아끼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짐
단, 크로마니움이 속성에 단순 [약함] 인 것을 감안 했을 때
레바노스와 쌍레기처럼 [매우 약함]인 적 상대로는 속성무기가 압도적인 우위에 있습니다
최소 방당 천 이상의 데미지 차이고 모이면 스킬 한 번에 만 몇천의 차이가 납니다
요약
1. 생활무기 4연마는 속성에 [약함]인 적에게 속성무기를 착용한 것과 데미지가 비등하다
2. 생활무기는 모든 속성 무기를 만들 필요 없이 모든 레이드에서 데미지에서 이득을 보고 들어간다
3. 레바노스~용암크로마니움 구간을 5일안에 지나갈거면 생활상의, 그 이상 걸릴거면 생활무기 제작
3-1. 오래 걸릴 것 같으면 레바노스 뺑이쳐서 수호자 5셋 노연마 효과 보는게 좋음
3-2. 레바노스~용암크로마니움은 딜이 모자라서가 아니라 뒤져서 못깨는게 99%
↓사족↓
초스피드로 지나갈 수 있는 손을 가진 사람이 아니고서는
생활 무기의 효율은 생각 이상으로 좋으나
딜을 높게 박을 수 있다고 해서 레이드를 깨는건 아님
뒤져서 못깨는게 문제기 때문에
생활이냐 카던이냐 싸우지 말고 컨이나 연습하길 바람...
특히 칼벤투스는 인식이 난이도를 만들었음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만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제발 팁게에서 직접 해보고 증거 가져오는거 아니면
이게맞다 저게맞다 싸우지 좀 맙시다
성인게임에서 다 큰 성인들이 빼액거리는거 보니까 답답해서 올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