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미터기 체크한 영상입니다
귀찮으면 굳이 안보셔도 됩니다.
-----------------------------------------------
글이 다소 긴데, 장문 읽기 싫으면
1줄요약만 보세요
-----------------------------------------------
데빌헌터의 스펙
1줄요약 : 중상급 정도의 스펙입니다.
539 데빌헌터
치명,신속 세팅
무기4 방어구1 연마
원한2 중갑착용
야추 30% + 공증룬 2개
공격력 2099
이렇게 적으면 스펙이 어떤지 감이 잘 안오실텐데
종족 추가피해 0% 기준
현재 데헌 최종스펙이 샷지 방당 17500 정도 뜹니다.
저의 데헌은 샷지 방당 11700 정도 뜹니다.
-----------------------------------------------
데미지체크 환경 및 조건
1줄요약 : 시너지가 적은 평범한 공팟이었습니다.
워로드, 서머너, 호크아이, 데빌헌터
공팟 매칭입니다.
따로 버프싸인이나 채팅도 하지 않았고
그냥 지극히 평범한 공팟 영상입니다.
파티원들의 스펙이나 레벨은 잘 모르겠지만
클리어타임이 6분20초 정도 나오는걸 봐서
유물셋 3명, 빛심셋 1명 구성인거 같습니다.
(제 추측입니다)
흔히 인벤에 떠돌아다니는 극딜 짤
음성채팅으로 개인 도핑 + 시너지 버프 한번에 몰아서
100만 200만 500만 극딜을 퍼붓는 사진이나 영상이 많은데
이건 그런거하고 거리가 멉니다.
그냥 평범한 공팟 매칭 플레이 입니다.
시너지 버프가 비교적 적은,
딜뽕이 적은 환경이었다는 것만 감안해주시면 됩니다.
-----------------------------------------------
데빌헌터가 이 파티에서 넣은 딜량
1줄요약 : 4인파티에서 30% 딜 넣었습니다.
전체 타이탈로스 체력
20,879,420
전체 내가 넣은 딜링
6,254,290
= 29.95%
1페이즈 타이탈로스 체력
6,263,826
1페이즈 내가 넣은 딜링
2,166,664
= 34.5%
2페이즈 타이탈로스 체력
8,351,768
2페이즈 내가 넣은 딜링
2,485,666
= 29.8%
3페이즈 타이탈로스 체력
6,263,826
3페이즈 내가 넣은 딜링
1,584,481
= 25.1%
-----------------------------------------------
스킬트리
1줄요약 : 일반 데빌헌터들이 사용하는 스킬트리가 아닙니다.
보통 데빌헌터는
류탄or플라 마스터에, 샷건4개 마스터 하고
핸드건과 샷건 2개의 스탠스로 플레이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보통의 데빌헌터들은 이렇게 스킬을 구성하였고,
또한 그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번 영상에서 제가 사용한 스킬트리는
핸드건 스킬 1개, 샷건 스킬 1개 줄이고,
라이플 스킬 2개를 늘려서
어거지로 3스탠스를 다 사용하는
스킬트리를 구상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새로 만든 스킬트리라 컨트롤이 익숙치 않아서
최대 포텐션을 끌어올리진 못했지만
아 이런 정신나간 스킬트리도 있구나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스킬 데미지 지분
1줄요약 : 참고용으로만 보세요.
제가 비록 시너지캐릭이 적은
공팟 파티에서 영상을 찍었습니다만
여러분도 알다시피
시너지 버프, 치명타, 백어택 등등
여러 변수에 따라서 딜량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그러니까 이 순위를 맹신하지 마시고,
그냥 이 영상에선 이 스킬이 이 정도 딜을 했구나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가 넣은 딜링
6,254,290
종말의 전조 10레벨
960,272 (15.35%)
샷건 연사 10레벨
794,955 (12.71%)
샷건의 지배자 10레벨
729,786 (11.66%)
퍼펙트 샷 10레벨
727,834 (11.63%)
이퀄리브리엄 7레벨
534,291 (8.54%)
심판의 시간 4레벨
329,702 (5.27%)
나선의 추적자 7레벨
248,372 (3.97%)
AT02 류탄 4레벨
159,149 (2.54%)
스파이럴 플레임 4레벨
117,795 (1.88%)
사형 집행 4레벨
15,536 (0.24%)
라이플 평타
8,943 (0.14%)
-----------------------------------------------
맺으며
1줄요약 : 직업/티어 줄 세우기 작작하세요
데빌헌터, 블래스터, 버서커 타직업들보다
상대적으로 약한거 맞습니다
근데요 그건 상대적으로 비교했을 때 기준이고
현재 1~4티어 레이드, 그리고 주간레이드까지 통틀어서
꾸준한 너프로 난이도가 많이 내려갔죠?
예전 칼벤투스처럼 배틀템 들이박기
예전 주간레이드 515렙 4명 뭉쳐서 배틀템 들이박기
이런거 없습니다
예전처럼 딜컷이 빡빡한 것도 아니고
그냥 어떤 직업을 데려가든
바드가 있든 없든
그냥 레이드 패턴 제대로 알고 딜 제대로 넣을 줄만 알면
시간 넉넉하게 남기고 깹니다.
초행이거나 컨트롤이 미숙하면
연습을 더 하던가, 배틀템을 좀 더 쓰던가 하면 되구요.
왜 굳이 던파 하다온 정공마냥
직업끼리 순위 새기고 이상한 별명 만들어서
파티에서 거르고 커뮤니티에서 물어뜯고 그럽니까?
직업 걸러받아서 레이드 클리어 해야할만큼
이 게임이 그렇게 어렵나요?
뭐 타임어택 한답시고 빨리깨면 보상이 늘어납니까?
랭킹보드에 자기 아이디가 올라가기라도 해요?
뭐 얼마전에는 530+ 주레팟에서 파티원 구하는데
데헌 블래는 대놓고 안받는다던데
530렙 쳐먹을때까지 직업 거르는 수준 봐서는
그만큼 본인 실력에 자신이 없고,
또 그만큼 클리어타임이 뒤로 늦춰진다는 반증 밖에 안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