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시너지가 정량적으로 어떤 정도인지 감을 못잡는 거 같아서
기껏 계산해놨더니 실질적으로 맞네 틀리네. 하면서 김 새게 할거면
보지 마세요. 실질적인 상황에서는 이론과 다른다는 건 길 가던 개도 압니다.
그리 훈수 두고 싶으면 스마게 찾아가서 직접 합시다.
딱 두 세줄의 댓글로 기분 잡치게 하는 것도 능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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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 전 가정들
1. 바드의 버프에 영향을 받는 버프는 함께 쓴다는 가정.
2. 스킬은 쿨마다.
3. 선후딜 / 장판형 고려 x
4. 신속 / 연마로 인한 쿨감 고려 x ( 배마 제외)
바드의 버프 - 쿨 24초 / 지속 최대 8초 공증 15%
쿨 25초 / 지속 10초 치확15%, 치피50%
낙인 - 피증 15% (바드의 능력 여하)
보기 귀찮으면, 아래로 내리면, 최종 결과물 있음.
※아르카나는 시너지 안쓴대서 걍 안씀.
기공사 - 파쇄 : 쿨 9초 / 지속 6초 공증 15% & 회선 : 쿨 12초 / 지속 6초 공증 15%
쿨 25초 / 지속 6초 공증 15%
공격력 1500기준.
공증 15% = 뎀증 13% / 공증 30% = 뎀증 27% / 공증 45% = 뎀증 40%
파쇄 : ( 6 / 9 ) * 13 = 8.7%
바드 공벞 시 내방 함께 쓴다는 가정 하
파쇄 + 내방 : 공증 15% -> 공증 45% 이므로 약 24% 뎀증 기대.
내방 만의 효율 : 공증 30% -> 공증 45% 약 10% 뎀증
상시 피증 8.7%, 25초 쿨 6초 지속으로 추가적으로 10% 곱연산 가능한 뎀증 시너지.
서머너- 20초쿨 최대 6초지속 방깍 60%
타이탈로스 기준.
방깍 60퍼 = 약 뎀증 30-33%.(추정치임. 개인적인 실험결과)
( 6 / 20 ) * 33 = 9.9%
상시 피증 9 - 9.9% ( 추후 방어력 높은 보스일수록 기대치 + )
워로드- 증함 : 25초쿨 6초 지속 방깍 30% + 공증 40%
넬라 : 50초쿨 6초 지속 공증 20%
배쉬 : 10초쿨 6초 지속 방깍 30%
공격력 1500기준.
공증 15% = 뎀증 13% / 공증 55% = 뎀증 49% / 공증 75% = 뎀증 67%
방깍 30% = 대략 뎀증 15%(추정치)
50초 딜사이클 기준
배쉬 : 4회 시전.(처음 마지막 제외)
증함 : 2회 시전.
넬라 : 1회 시전.
방깍 30% 총 30초 지속 / 방깍 30% + 공증 40% 12초 지속 / 방깍 30% + 공증 60% 6초 지속
방깍으로 인한 뎀증 = 9%
공증으로 인한 뎀증 = 13.44%
곱연산이므로 총 딜 상승 기대치 23.6% -> ㅠㅠ 확실치 않아요
상시 피증 약 23.6%
버서커- 레더 25초쿨 9초 지속 치명피해 50%
치명피해 버프이기에, 조건을 좀 검.
캐릭 특성 치명 : 20%
+ 바드 천상의 연주(치확 15%, 치피50% 가산)
스킬데미지 X 라 하면
바드버프 받았을 때의 스킬 데미지 기대치 : X * ( 0.65 * 1 + 0.35 * 2.5 ) = 1.525X
바버버프 받았을 때의 스킬 데미지 기대치 : X * ( 0.65 * 1 + 0.35 * 3 ) = 1.7X
레더의 딜 상승 기대치 : 약 11%
캐릭 치명이 100%일 경우
바드버프의 스킬 데미지 기대치 : 2.5X
바버버프의 스킬 데미지 기대치 : 3X
레더의 딜 상승 기대치 : 20%
상시 피증 4% - 7.2% 로 치환 가능(치확에 따른 기여도 달라짐)
17초쿨 7초 지속 받피증 15%
방깍은 서머너와 계산식은 같으므로 패스.
(6 / 60 ) * 33 = 3.3
받피증 : ( 7 / 17 ) * 15 = 6.2%
상시 피증 9.3% - 9.7%(추후 방어력이 높은 보스일수록 기대치 +)
데헌- 류탄 : 6초쿨 4초 지속 방깍30% / 플라즈마 : 8초쿨 최대 8초 지속 방깍40% ( 선택 사용)
방깍 30% = 대략 뎀증 15%
방깍 40% = 대략 뎀증 20%
류탄 : 상시피증 약 10%
플라즈마 : 상시피증 약 20%(가변성 매우 큼)
블래- 포탑 : 방깍 30% 무한 지속
상시피증 약 15%
배마- 20초쿨 6초 지속 치명확률 10%
25초쿨 6초 지속 치명확률 20%
※ 한정적으로 20초 쿨 6초 지속 치확 30% 으로 계산함.(너모 복잡해짐)
+ 용포의 '치명 적중시'... 계산 너무 어려워서 바로 크리확률 10% 가산된다는 가정하에 작성토록 할게요.
바드의 버프와 함께 쓴다는 가정.
자체 치명 20%로 고정.
바드버프 받았을 때의 스킬 데미지 기대치 : X * ( 0.65 * 1 + 0.35 * 2.5 ) = 1.525X
배바버프 받았을 때의 스킬 데미지 기대치 : X * ( 0.35 * 1 + 0.65 * 2.5 ) = 1.975X
약 30% 뎀증
상시피증 약 9%
인파 - 쿨 8초 / 지속 6초 10% => 7.5%
호크- 쿨 5초 / 지속 6초 10% => 10%
쿨 9초 / 지속 6초 10% =>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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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직업들의 시너지 스킬을 ( 지속시간 / 쿨타임 ) * 실질 뎀증 수치한 것으로
상시유지가능하다고 했을 시 올라가는 데미지의 %입니다.
오해 하지 마세요.
버서커 - 4% - 7.2% 로 치환 가능(개인 치확 20% - 100% 수치)
레더 - 치명타피해
배마 - 약 9%
바속+용포(20초쿨로 계산) - 치명타확률
인파 - 7.5%
맹호격 - 피증
홐홐 - 6.7% or 10%
아토믹 or 래피드 -피증
기공사 - 상시 8.7%(파쇄), 25초마다 6초 지속 24%(파쇄 + 내방)
파쇄 + 내방 - 공증
워로드 - 23.6% -> 틀렸을 수 있으니... 참고만. ㅎ 이건 너무 어렵네요
증함 + 넬라 + 배쉬- 방깍 + 공증
디트 - 9.3% - 9.7%(추후 방어력이 높은 보스일수록 기대치 +)
인듀어 + 그라비티 포스 - 방깍 + 피증
서머너 - 9 - 9.9% ( 추후 방어력 높은 보스일수록 기대치 + )
데헌 - 류탄 : 약 10%
플라즈마 : 약 20%(가변성 매우 큼)
- 방깍
블래 - 약 15%
포탑 - 방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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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직업별 허수아비 기준 풀 스킬 가능 할 경우 추가되는 딜 증가 수치임.
중첩 여부 / 딜몰이 가능성 / 극딜 유용성에 따라 실질 성능과
차이가 날 수 있다.
실질적으론 20초 쿨마다 돌아가는 버프의 합만 맞추는 것으로도
상시 피증 / 상시 방깍을 가진 직업군들에 비해
훨씬 더 높은 딜 상승률을 가진다.
약코에 쓸거면 제대로 알고 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