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사와 비교하는건 기공사가 개사기다 이런게 아니고
가장 심플한 공격력 증가 버프를 준다는 점에서 비교가 쉽기 때문임
데헌 무한방깎 트리가 대세가 되고
파티원 데헌이 바닥에 주황색 블랙홀 빙빙 도는거 까는거 자주 보셨을 겁니다
이게 무한 방깎트리의 핵심인 플라즈마 이고
생각보다 딜증폭량이 커서 진지하게 데헌이 시너지로서 파티에서 활약이 가능한지 고민해봤음
우선 기공사
공증벞은 3가지임
9초쿨 지속 3초 30퍼증가
12초쿨 지속 4초 20퍼증가
25초쿨 12초간 30퍼 증가
근데 알다싶이 공증은 뎀증과 다르게
공증 30퍼 = 뎀증 30퍼가 아님
공증벞에 영향을 안받는 기본 공격력이 있기 때문
공증 1퍼당 뎀증 0.8퍼라고 치면
9초쿨 3초간 뎀증 24퍼
12초쿨 4초간 뎀증 16퍼
25초쿨 12초간 공증 24퍼임
데헌의 무한 방깎의 경우
방깎 40퍼를 보스를 타격하는 시간의 80퍼센트를 유지하고
나머지 20퍼는 비는시간에 류탄 30퍼로 매꾼다고 치면
방깎 기동률 평균은 약 38퍼
방깎 1퍼당 딜증가율은 0.67퍼로 가정할시
25.46퍼센트 딜증가를 전투시작부터 끝까지 상시 부여한다고 보면됨
공증벞과 데헌 방깎의 차이는 3가지
1. 중첩 가능여부
2. 화염병이 버프를 받는가
3. 적용되는 대상이 누구인가
1번 중첩이 가능한가
이게 가장 큰 문제임
데헌외에 방깎케가 있고 없고에 따라 딜증폭 효율이 급락해버림
애초에 데헌이 없었어도 방깎이 30프로는 꾸준히 들어갔을거기 때문
또한 데헌이 갖고있는 방깎 끼리조차 중첩이 안댐
아니 중첩이 됫어도 효율이 매우 낮음
다른 버프들은 중첩되면 될수록 곱연산으로 엄청난 이득이 생기지만
방깎은 중첩되봐야 곱연산으로 효율이 점점 감소하기때문
(예를들어 공증 50프로 버프 2개면 1.5×1.5로 2.25배의 공증가가 되지만 방깎 50퍼 2개가 겹치면 첫 방깎은 50퍼 두번째방깎은 남은 50퍼의 절반인 25퍼깎만 적용되서 효율이 감소)
2번 화염병은 방어력에 영향을 받지 않음
현재 시너지 한방에 몰아서 화염병 중첩하고 스킬 몰아넣는게 대세인 구조에서
화염병에 영향을 못주는 시너지라는건 반쪽짜리 버프가 되버림
3번은 방깎이 이득보는 부분임
방깎은 보스에게 적용됨
내주위에 파티원이 있건없건
내가 보스를 때리기만 한다면
항상 파티원은 버프를 받을수 있음
파티원이 똥꼬에 안모였다?
그래도 방깎 딜증가는 적용됨
결론은
방깎 딜증가율은
케릭 버프창에 안보여서 무시하기 쉽지만 상당한 딜증가를 가져옴
또한 무한방깎이기에 현타가 없이 파티원이 언제 어떻게 어디서 딜을 넣어도 상시 딜증폭을 준다는 점은 엄청난 장점
하지만 화염병에 적용이 안되고 중첩이 안된다는 점이 너무 큰 단점이라
버퍼케릭으로서 활약하기엔 방깎은 하자가 크다
만약 화염병에 버프 적용이 안되는 패치가 나오고
다른 공증 뎀증 같은 버프도 중첩이 안되는 패치가 되거나 방깎이 중첩이 되는 패치가 된다면
방깎의 메리트는 엄청나게 상승할 여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