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전딜이 좋은 사이클
개선안 수정 중에 광기 사이클 질문이 좀 눈에 띄어서
수련장에서 좀 더 깎아봤습니다
초각성스킬 이쁘게 들어가고 원래 사이클에서 크게 변하는 것도 없어서 적응하기 편하네요
보석은 기존과 똑같이 6멸5홍(6겁5작) 원래 것을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트포 패치로 인해 이제 트포는 항상 최대 레벨로 적용됩니다
템페와 브슬의 빠른준비가 5랩이 적용되어 홍염(작열)을 안줘도 8초나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중간에 초각성스킬을 넣으면 템브의 쿨이 밀려야 하지만
빠른준비 트포 덕분에 극복이 됩니다
애초에 템브는 소스와 다르게 빠준을 찍기 전에도 레더와 같은 쿨타임인 24초기도 했고요
소드스톰은 레더와 쿨이 동일하기 때문에 중간에 초각성스킬이 들어가면 쿨이 밀려버립니다
그래서 아예 레더 사이클에서 빼서
마운틴 혹은 체인소드와 같이 묶어서 쓰시면 됩니다
레옵피헬(초)브
마템소
레옵피헬브템
마소
레옵피헬브템
마소
레옵피헬(초)브
마템소
<광기 초각성스킬 사이클 - 실전딜 우선 빌드>
10홍 + 신속 800 + 도약 쿨감X 로 맞춘거라
보석, 신속, 도약 쿨감여부에 따라 몇번째 사이클에서
초각성스킬이 돌아오는지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핵심은
'소드스톰을 레더 사이클에서 제외하고
초각성스킬을 중간에 넣어도 쿨이 안밀리는 템브를 활용하자'
이기 때문에
여기서 세세하게 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4. 번외
<22년11월 / 23년 1월 / 24년 8월 개선안>
<24년 8월 개선안 투표 현황>
보통은 개선안 보다는 공략글, 연구글이 더 주목받기 마련입니다
반영된다는 확신도 없고 이루어질 가망이 없는 개선안글 보다는
현재, 지금 당장 레이드를 돌 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략글, 연구글이 더 유익할 것입니다
또한, 비로그인 상태로 공략, 정보만 얻으려 오시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저 역시 그랬었으니 무척 잘 알고 이해합니다
개선이 되면 좋고 아님 말고
제 3자의 입장에서 바라보시는 분들도 많을 거 같아요
그래도 이번 한번만 부디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년 1월에 겪은 일이 되풀이 되지 않기를 간곡히 바랍니다
인증글로 선정된 공략글에 이러한 독려와 촉구의 말씀을 남기는게
바람직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염치 불구하고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추후 구조개선을 위해 개선안글의 투표와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