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더 14랩, 마운틴 10랩, 숄차 1랩>
<일격, 뭉가>
<레더 겁화 채용, 6겁5작>
레더 딜이 템페와 브슬에 버금갈 만큼 많이 올랐네요
더군다나 백어택이 달려있어서 일격을 받을 수 있네요
레드 2트포 강화된 일격 vs 혈파참은
8겁까지는 어떤세팅이든 비등비등한 것 같은데
9겁부터는 혈파참이 근소우위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방향성스킬의 도트딜도 일격 효과를 받는지는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웬만하면 강화된 일격이 나은 거 같아요
레더 딜이 유의미하게 올라서 브슬 겁화를 옮겨줄만 한 것 같습니다
보석 주는 김에 14랩도 찍어야하니 자연스레 스포를 재분배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 과정에서 카운터를 반드시 채용해야하니
마운틴을 꼭 써야하는데 마운틴의 짤딜도 유의미하게 잘나와서
숄차1랩에 레더14랩 마운틴10랩으로 세팅할 것 같습니다
마운틴에 헤드어택이 있어서 마운틴도 일격노드 효과를 받을 수 있네요
이번에 딜이 유의미하게 올라간
레더와 마운틴이 일격의 효과를 받을 수 있어서
일격-뭉가를 먼저 연구대상으로 삼았지만
무마-마용, 무마-뭉가 빌드가 더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차 비교해보면서 연구하고자 합니다
<레더 쿨일 때 넣는 마운틴 짤딜>
레더 복구시간을 기다리거나 레더 쿨이 오기를 기다리는 타이밍에
평타대신 마운틴을 짤딜기로 날리고 있을 수 있어서 좋네요
<레더 콤보 사이사이 넣는 마운틴 짤딜>
특히나, 수련장과 달리 실전에서는 레옵피헬소템 사이클을 이어갈 때
중간에 스페를 쓰거나 패턴 땜에 바로바로 못쓰는 경우
스킬 사이사이 약간씩 간극이 생기는데
그런 틈마다 마운틴을 박으면 되서 무척 좋은 것 같아요
대강 3마운틴=1템페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마운틴 쿨이 정말 짧아서 카운터 고려할 필요없이
주력기가 쿨이거나 레더를 기다릴 때
계속 마운틴을 날리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백어택이 없는 브슬이 빠지고
백어택이 있는 레더가 들어온 김에
일격을 좀 더 받고자 퓨메 대신 블슬을
채용하는 식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차례 광기 관련 글에서
퓨메 쿨이 더 딱딱 잘 돌아와서
블슬보다 장점이 크다고 어필해왔는데요
브슬이 빠진 만큼 사이클에 여유가 다소 생겨서
블슬의 쿨타임 문제로 매번 같은 타이밍이 아니라
제각기 다른 타이밍에 블슬의 쿨타임이 돌아와도
잘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광기 숄차 채용에 대해서 되게 회의적이신 분도 많은데
물론, 포식자만큼은 중요성이 떨어지긴 해요
근데 뭉가 빌드는 백어택 치적 10%를 감안해서 짜기도 하고
백어택의 뎀증 5%도 무시 못할 수준이라고 생각해서
숄차로 좀 더 백포지션을 잡기 용이하다면
충분히 채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버서커 숄차는 판정이 사기적이에요
무려 순간이동 판정이에요
카멘 어둠도 숄차로 씹어지고, 쿠크의 톱니도 숄차 순간이동 판정으로 주파 가능합니다
다만 쿨이 긴게 유일한 단점이라 그것만 차치하면 선후딜도 무척 짧고
상급의 이동기 및 회피기 스킬이라고 생각해요
여튼 광기는 위에 올린 점들을 바탕으로
연구해볼려고 합니다
(레더14랩 마운틴10랩 숄차1랩 + 일격 뭉가 + 블슬 채용)
@ 연구 예정 목록
1. 마운틴1랩, 레더10렙, 나머지
옵피헬소브템 전부 14렙 세팅과 딜비교
2. 원래도 숄차 빌드와 궁합이 좋았던
무마-마용 퓨메 빌드와 딜비교
3. 무마-뭉가와 딜비교
4. 일격 유무에 따른 브슬, 레더에 관한 딜 비교
5. 마운틴의 실전딜은 어느정도인가
6. 극신 광기 유용성 연구
좀 더 진득히 연구한 후에 자세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