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데바란 서버에서 배틀마스터 육성 중인 유저입니다.
각인을 하기 전, 즉 50이 되기 전 배마분들의 스킬트리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스킬트리 연구 많이 하면서 2오의/8일반, 1오의/7일반 등 생각해봤는데요.
버블이 3개밖에 없는 시점에서 딜의 효율이나 파티플레이의 효율을 이것저것 따져보니
1오의/7일반이 제일 괜찮았습니다. 물론 2오의/6일반 트리도 해보았으나.. 일반스킬이 효율이 좋다고 생각해서..
그래서 나온 스킬트리입니다. 스포는 총 240 들었습니다.
우선 사용하는 스킬들은 - 삼연권 / 뇌명각 / 월섬각 /오의:화룡천상 / 바람의 속삭임 / 초풍각 / 용맹의 포효 / 방천격
인데요.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1.
삼연권 (1) = 암흑공격(3초 10% 방깎)
- 쿨타임이 짧아 평타대신 애용하는 스킬입니다. 딜사이클을 돌리기에 아주 좋아요
트라이포드는 방깎을 찍어줍니다.
2.
뇌명각 (1-1) = 날카로운 움직임(방향 전환 + 이동거리 2m 상승), 벼락차기
-돌진 및 딜사이클 돌리는 용으로 사용합니다. 쿨이 짧아 좋습니다.
돌진기로 사용한다는 것은 회피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3트포에 섬뢰 특성까지 찍으면 진정한 이동기로 활용가능합니다.
후에 스포가 남으면 먼저 마스터 할 예정이고, 그 다음은 초풍각 마스터 예정입니다.
3.
월섬각 (1-2) = 열섬각(5초 화상), 확섬각(범위30%, 빠른 발차기 타격 횟수 100%증가)
- 딜링기입니다. 방금 수정했는데, 직접 실험해보니 딜이 3트포까지 찍을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7까지만 찍어주고 다른 스킬에 스포 활용합시다!
버블은 타격할 때마다 증가하기 때문에 수급이 더 원할해집니다.
4.
오의:화룡천상 (1-2-2) = 흡수 타격(범위 20%), 흑룡의 승천(치명뎀 100% 증가),최후의 한방(막타 100% 치명)
- 메인 오의입니다. 별 다른 설명이 필요한가요!
범위 늘리는 1트, 2트의 치명 뎀 증가, 3트의 막타 치명 확률 100% 찍어주었습니다. 굉장히 강력해요.
취향에 따라 나선경으로 대체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공증 30%)
5.
바람의 속삭임 (1-2-1) = 신속(이속 10%), 패기(치명 확률 25%), 바람의 축복(쿨감 10초)
- 이 스킬을 버프로 쓰느냐, 딜링기로 쓰느냐 말이 많으신데요.
저는 버프용으로 사용합니다. 우선 버프 총량을 보면 이속 26% 공속 16% 치명 25%가 6초 동안 증가합니다.
3트포에 1을 찍었을 시, 지속시간 6초에 쿨타임 20초 = 쿨타임 14초
3트포에 2를 찍었을 시, 상당한 딜 + 지속시간 6초, 쿨타임 30초 = 쿨타임 24초 입니다.
쿨타임 10초가 차이가 나는데, 결과적으로 바속의 딜보다 파티원들의 버프 시너지가 더 딜이 많이 들어갑니다.
14초마다 스킬을 돌리는 것과 24초마다 스킬을 돌리는 것, 레이드 시간이 길어질수록 딜 차이가 더 많이 날 것입니다.
아니라고 생각하신다면 어쩔 수 없죠 뭐.. 참고로 공속이 증가하면 스킬동작이 빨라져 DPS가 상승합니다!
+ 파티플 아니구 개인일 때, 2트포를 패기 대신 속삭임 유지(지속시간 10초 증가) 찍고 채집같은거 하시면 좋아요
6.
초풍각 (1) = 뇌풍각(치명 적중률 15% 증가)
- 잡몹 처리 및 버블 수급용입니다. 마스터 할 시, 쿨이 살짝 길다고 느껴져서 쿨감 찍을 예정입니다.
치명을 좋아하기 때문에 1트에 1 찍었습니다.
**레이드 돌면서 느낀 건데, 스포가 생기면 이거보다 뇌명각 먼저 마스터해서 이동기로 활용하는 게 더 괜찮아보입니다.
즉, 뇌명각 > 초풍각 순으로 마스터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취향입니다.)
7.
용맹의 포효 (2-3-1) = 넓은 타격(범위 증가), 패왕의 잔상(지속시간 2초 증가), 치명적인 파동(치명타로 적중 시 추가로 치명타 확률 15% 증가)
- 치명 버프용 스킬입니다. 이 스킬에 피격 된 적에게 치명타 확률이 25% 상승합니다. 물론, 마스터를 할 시에..
게다가 로또같은 확률로 치명타가 떴을 때,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이 스킬 맞은 적은 치명타가 정말로 정말로
잘 떠요!
** 3번째 트포 쿨감 찍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요즘은 쿨감찍어서 바속이랑 쿨 20초로 돌리는 중입니다!
** 용맹의 포효 3트포 말고 초풍각 3트포 먼저 찍으셔도 좋아요! 취향입니다.
8.
방천격 (2-2-1) = 약점 포착(피격이상 면역 적에게 피해 30% 증가), 어둠 가르기(5초 30% 방깎),남다른 격(딜뽕)
- 방깎용 + 딜 용으로 사용중입니다.
쿨타임이 조금 길다는 것 빼면 훌륭한 스킬입니다. 방어력이 무려 30%나 감소해서 좋습니다.
여기까지 스킬트리를 알려드렸는데요. 어디까지나 스킬트리는 취향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배틀마스터를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배마를 하기 전 알아야 할 사실은,
디버퍼를 이용하는 서브 딜러에 가깝다는 것, 공속이 증가할 수록 스킬의 동작속도가 빨라진다는 것,
버블은 타격할 때마다 상승한다는 것, 백어택의 중요성
정도가 있겠네요.
더 추가로 하실 말씀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이 스킬들로 딜사이클 돌리는 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버블 수급도 오의가 1개라 그런지 쿨마다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배마, 남들은 구리다고 하지만!! 꽤 즐겁고 딜도 괜찮은 직업입니다! 하고 싶으시면 하세요!! 후회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