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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데헌 단심룬 채용 관련 테스트

언젠가이발관
댓글: 6 개
조회: 2808
추천: 2
2023-08-23 14:42:18


핵심 가정
- 단심은 상황을 봐서 터뜨리지 않고 무조건 이퀄(치적) + 샷지 형식으로 쿨 돌아올 때마다 턴다

사이클 딜러의 경우 단심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지만 데헌같은 사이클 없는 딜러의 경우 시뮬레이터에서 주력기 앞에 의도적으로 단심 정렬시키는게 불가능해서 일단 이렇게만 가정하고 돌렸음. 실전에서 샷건과 단심을 더 잘 정렬할 수 있으면 기대값이 더 올라갈 여지도 있음.

보면 단심을 쓰면 분명히 기대 DPS가 올라가기는 함. 다만 2% 정도의 차이에 불과한데 제일 큰 이유는 단심쿨과 샷건쿨 정렬이 까다롭다는 것.
첫 단심 사이클에서는 심날 샷연 + @까지 단심이 잘 묻지만 다음 사이클부터는 절대 샷건쿨과 단심쿨 정렬이 안 되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단심 타이밍을 조절하거나 라이플에 묻히는걸로 만족해야 함.

심날 샷연쿨 28.8 단심 받을시 24.xx
단심 내부쿨 30
샷지 2회 쿨 38.4

샷지심판을 쓰건 별도의 스킬(데페, 이퀄 등)로 단심을 터뜨려서 30초 단위로 쓰건 샷건쿨이 30초보다 짧기 때문에 단심과 샷건을 정렬시키는게 불가능.

개인적으로는 악몽은 나선or이퀄 + 데페or샷지 이런 식으로 사이클 오프닝 스킬을 포지션 상관없이 털면서 시작할 수 있어서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사멸은 어쨌건 심날/샷연이라는 가장 강한 스킬을 2~3초라도 밀고 사이클을 시작해야 한다는게 문제임. 특히 한사이클 돌리면 바로 기믹하러 가는 하칸 딜찍팟같은 곳에서는 단심 터뜨려봐야 거의 의미가 없음.

결국
1) 딜타임이 30~60초 정도 주어져서 샷건 첫 사이클에 묻힌 단심으로 샷건 쿨감 받은게 유의미하게 작용하는 경우
e.g. 일리아칸 1넴 히든난나
2) 어그로 전환과 회전이 느려서 단심을 터뜨리고 샷건을 털어도 상관이 없는 경우

가 아니면 채용시의 메리트가 크지는 않은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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