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큐브 3종 중 아이템레벨 250 노멀큐브 개편.
왜곡된 차원의 섬에서 섬의 마음을 획득하기 위해서 반드시 큐브를 돌아야 하는데 유저는 줄고 노멀큐브를 갈 이유는 점점 없어지고있습니다. 특히 아이템레벨 250이면 그냥 50레벨을 찍으면 달성되는 수준인데 여전히 4인 파티로만 입장이 되는 인던이라는건 이제 의미가 퇴색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1인 이상 던전(1인 입장가능)으로 변경을 하고 던전을 나가는 순간에 있는 파티원의 수에 따라 보상이 늘어나는 방식으로 기본 보상은 기존의 보상보다 줄이고 난이도는 더 낮게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2. 아바타 장비 미리 입어보기 지원.
현재는 로아샵에서 판매 중일 경우에만 입어볼 수 있는 아바타 외형들입니다.
런칭셋, 성탄절셋 등 이벤트 아바타의 경우 이젠 로아샵에서 입어볼 수 없고 경매장에서는 미리보기도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아바타 외형을 미리 입어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야 한다 생각됩니다.
3. 모코코 880개 이상 보상 추가.
이건 진짜 1100개 이상의 모코코를 대륙과 섬에 뿌려놓고 보상은 늘어나질 않습니다.
어떻게 더 X같은 방식으로 모코코를 숨겨놓을지만 생각하고 보상을 하진 않으니 수집할 이유가 있을까 싶어요.
모코코 보상은 빨리 추가되어야 하지 않나 생각하고 건의도 보냈는데 언제 될지 미지수네요.
4. 생활 및 해양컨테츠.
현재 생활은 죽었고 해양컨텐츠라곤 주력이 사냥이고 그 외의 컨텐츠를 주력이 되질 못 하고 있습니다.
대륙도 많아졌고 각 대륙 및 섬의 곳곳에 무역NPC를 배치하여 생활컨텐츠로 제작한 물품을 NPC에게 거래를 하는겁니다.
예를 들어 일일 및 주간 n회 거래라는 제한을 두고 스스로 제작한 물건을 NPC와 교역을 통해 판매를 해서 골드나 실링, 혹은 무역주화라는 토큰을 추가하여 그것으로 다른 토큰과 무역주화 10:1 기타 주화등으로 교환할 수 있게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정 NPC가 계속 높은 가격에 물건을 매입해서 한 곳으로만 올인되는 것이 아니라 4시간 혹은 6시간마다 교역시 물건의 가치도 랜덤하게 변하게 설정을 하면 유저들간의 정보교류가 더 생길 수 있을거라 봅니다.
몇년 전 트레일러영상에선 엄청나게 방대한 컨텐츠가 존재한다는걸 보여줬는데 하나같이 그것에에서 한참이나 모자란 모습이라 넓기로는 바다같은데 깊기로는 비내린 뒤 웅덩이수준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닌 것 같습니다.
아이템레벨만 해제하는 것보단 있는 컨텐츠를 수준을 올려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