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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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이제는 살려보자 - 캡틴져니 -

아이콘 루루녀석
댓글: 21 개
조회: 2482
추천: 255
2020-06-12 13:11:16

로스트아크에게 바란다


1) 과거 감사제에서 디렉터님께서 로스트아크 PVP를 E-sport 화 하시는데
더 노력을 하겠다고 이야기 했는데, 로얄로더스 이 후 현재까지 E-sport 관련된
로스트아크의 소식을 듣지 못 하였습니다. 다음 공식대회가 정말 개최가 될 것인지,
그렇다면 언재 개최가 될 것인지, 개최를 미루고 있다면 왜 미루고 있는지에 대해서
유저로써 알고 싶습니다.


2) 문장삭제 관련되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문장을 삭제한 이유가 디렉터님 께서는
밸런스 적인 부분을 포함하고 스킬트리의 다양성을 해친다고 이야기를 하셨었습니다.
그런데 문장삭제 이 후 지금까지 각 직업별 스킬트리가 오히려 더 다양성을 잃었다고 보여지고 밸런스는 삭제 이전과 삭제 후가 크게 다를거 없다고 저는 느끼고 있습니다.
문장을 다시 살릴지 아니면 계속 없는 상태에서 PVP 미래를 그려가실지에 대한 계획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저는 문장이 있을 때가 게임이 더 재밌었다고 느껴집니다.


3) 대회를 통해서도 밸런스를 맞출 수 있을 거라고 이야기 하셨었는데
과연 밸런스가 맞춰 지고 있는 걸까요? 직업별로 인원수가 무분별한데
단순히 직업의 승률로만 밸런스를 계속 맞추시는 건가요? 직업별로 금손들의 숫자도 다른데 단순히 직업의 승률로만 밸런스를 계속 맞추시는 건가요? 
대회 이 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스마일게이트가 보여준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각종 버그들을 발견하면 빠르게 조치가 되어야 되는데
최근 아이덴z를 사용한 워로드를 공격시 공격한 직업군의 아이덴게이지가 차지 않았던 버그가 한달 넘게 방치가 되어 많은 이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주었습니다.
그런데 스마게 이에대해 아무런 사과도 없이 한달하고 2주를 방치하고 6주만에 버그 수정을하고 끝이 났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런 상황이 발생 된다면 PVP 유저들의 불편과 억울함이 늘어날텐데
과연 이 부분에서 이전에 방치했던 것 만큼 똑같이 진행 하실 건지 아니면 스마일게이트가 더 신경 쓰고 있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신경 쓰고 있는지를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5)  초보자들이 로스트아크 PVP를 입문할 수 있을 만한 컨텐츠를 만들 계획이 있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각 직업별로 스킬들이 다양하고 스킬들의 슈퍼아머와 판정들이 존재 합니다.
그런데 초보자들은 이것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채 단순히 증명의 전장에 들어온다면
무조건 패배하면서 지면서 배워야 됩니다. 
 판정과 면역에 대한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야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스마일게이트는 
PVP입문자들을 위해 개발하고 있는 컨텐츠가 있는지 혹은 계획이 있는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5-1) 증명의 전장 특성의 관련되서도 무조건 증명의전장에 입장해야만 어떤 비율로 본인의 스탯이 적용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리시온 연습장에서 증명의전장과 같은 보정의 연습실을 만들어주시길 희망 합니다.

5-2) 스킬들 중에 슈퍼아머가 써있지 않지만 슈퍼아머가 적용되는 스킬들도 있고
경직의 경우 기본 움직임을 제외한 모든 모션에 경직을 줄 수 없는 약경직이 있고
일반적으로 경직을 넣을 수 있는 강격직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스킬 설명도 자세하게
추가해 주시길 바랍니다. 




6) 추가적인 요구와 질문


 ㄴ 매칭 창을 ESC로 꺼지지 않게 해주세요

 ㄴ 난투전 유저가 거의 없는데 삭제해 주십시요

 ㄴ 1:1 3판 2승제도 만들어 주십시요

 ㄴ 사설대회 후원 계획이 있으신가요?

 ㄴ 공식대회를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라도 개최 가능할까요?

 ㄴ 밸런스패치 주기를 이야기 하실 때 사람마다 생각하는 주기가 다르다고 하셨는데
 주기가 길어봤자 현재까지 크게 달라지지않는 로아 밸런스를 보면 답답합니다. 그냥 빠르게 변경해주세요

 ㄴ 대장전 관전 시스템 추가해주세요. 유저끼리라도 사설대회 열면서 재밌게 놀수 있으니까 대장전 관전 시스템 좀 추가해주세요.

 ㄴ 어느 지역에서든 PVP 입장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혹여나 그렇게 하기 힘들다면 매칭 진행속도를 3분이 아닌 1분으로 변경해주세요. 3분짜리 취소되는거보다 1분짜리 취소되는게 기다리는 우리에게는 기분이 들상합니다. 

 ㄴ 피빕 매칭 딱 누르면 난투전으로 들어가서 놀면서 기다리는 시스템을 만다는 것은 어떻습니까?

 ㄴ 경쟁전을 섬멸전만 진행 하는 것이 아니고 대장전도 같이 진행 했으면 좋겠습니다.  경쟁전-섬멸전 / 경쟁전-대장전 

 ㄴ 대장전도 주간의뢰에 추가해주세요

 ㄴ PVP 내에서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중에 T눌러서 하는 감정표현 같은 것을 만들어주세요
 
 ㄴ 증명의전장 티어 원정대화

 ㄴ 장판스킬 스마트키 설정 가능 시스템

 ㄴ 3:3 대장전 태그매치도 만들어주세요

 ㄴ 협력전 삭제 부탁드립니다 이거 때매 큐가 안잡힙니다.

 ㄴ 실마엘 전장들도 친선게임 만들고 관전 할 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ㄴ 대장전 관전시 스킬들이 사라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거 다 보이게 해주십쇼.

 ㄴ 특성물약으로 인해 올라간 특성들을 증전에서는 적용되지 않게 해주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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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캡틴져니입니다.
저는 로아 오픈 이후 지금까지 PVP를 좋아해서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허나 로스트아크는 PVP에 대해서 상당한 무관심을 많이 보여주었고 비합리적인 밸런스 패치로
많은 유저들이 서로 일면식도 없는채 서로가 서로를 욕하고 싸우고 많이들 지쳐서 떠나는 것을
목격 했습니다.
심지어 저 또한 지쳐서 잠깐 떠났었습니다.
일전에 감사제에서 언급됬던 PVP 내용도 많지 않았고 게다가 디렉터님께서 대답해주셨던 내용이
현재까지 잘 지켜지고 있나 의문이 들게 됬습니다. 

물론 위에 적은 제 생각이 무조건 맞지는 않을 겁니다. 
허나 로스트아크 PVP가 고인물 컨텐츠가 아닌, 매니아층의 게임이 아닌,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기 위해선 혁명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많은 것이 변화되야 된다고 봅니다.
저는 롤도 하고 히오스도 하고 심지어 철권7도 하고 킹오브 98도 즐깁니다.
허나 이 게임들을 할 때 게임사에 대한 실망감을 했던 기억이 전혀 없습니다.

로스트아크가 AOS식의 게임과 격투게임이 합쳐진 최초의
PVP라는 것은 저도 알고 많은 유저들도 알고 스마게 직원분들도 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갈피를 잘 못 잡고 회사측에서는 무엇을 정확히 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잘 안오실 것도 이해가 되긴합니다.
근데 우리 유저들은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는 오픈부터 지금까지 기다려왔고 참아왔습니다.
이제는 스마게가 우리 PVP유저들을 위해 무언가 재대로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증명의전장 템보정이라는 큰 결정을 해주셨던 것처럼 우리에게 무언가를 또 보여주길 희망합니다.

이니수집가

Lv40 루루녀석

캡틴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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