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 바란다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버스와 대리컨을 음지로 보내주세요.

디티라인
댓글: 6 개
조회: 1172
추천: 12
2021-03-10 01:30:10
버스와 대리컨을 음지로 보내주세요.

버스와 대리컨은 안됩니다 라고 공지해주시고

신고가 가능하게 항목을 하나만 만들어주세요.

완벽하게 막을 수 없는거 잘 압니다.

그런데 막을 수 없는 것과 막으려고 시도조차 안하는 것은 다르잖아요?

우리 유저들이 대신 막겠습니다. 열심히 스샷 찍고 신고 하겠습니다.

그냥 양지로 버스와 대리컨이 나올 수 없게 해주세요.


지금 벨가누스 파티 모집창의 70%가 버스기사 글이며

니아마을의 채팅창은 거의 99% 버스 모집글로 뒤덥혔습니다.

비아키스와 발탄 파티모집글에선 대리컨 모집 글들이 넘치고 있고요.


로스트아크와 같은 트라이가 즐겁고 성취감이 매우매우 뛰어난 게임에서,

수많은 버스 게시글 한가운데서 트라이팟을 꾸리고 싶지 않습니다.

버스와 대리컨들이 당당하게 게임의 재미를 망치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어마어마한 버스와 대리컨의 제안들이 넘치고있는 가운데서 트라이팟을 꾸려서 출발 할 기분이 나겠습니까?

도전하는 사람들 모두 트라이팟 파티모집글이 많은 가운데서 다들 나와 같이 힘든 트라이를 겪고 있구나! 힘내야지! 하면서 같이 으쌰으쌰 하며 트라이를 하고 싶지 않겠습니까?

왜 게임의 수명을 갉아먹는 요소들이 양지에서 대놓고 판치고있으면서 게임을 망치는 것을 보고 있습니까?



버스와 대리컨, 음지로 보내주세요.



버스와 대리컨트롤은 게임을 '버스를 타지 않고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유저에게 박탈감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땐 게임의 수명을 갉아먹습니다.

딱렙 트라이가 가장 재미있는 게임에서, 이 부분을 하필 버스로 넘겨버린다? 게임에 대한 애정이 자라날래야 자라날 수 없습니다. 그냥 돈만 쓰다가 아 재미없네 하면서 접게 되는 것이지요.

발탄과 비아키스 얼마나 재밌었습니까? 각종 게임업게에서 찬사가 쏟아지며 수많은 유저들이 박수를 치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이걸 대리컨트롤로 넘겨버린다? 주변에서 힘들게 올라간 사람들의 어마어마한 박탈감도 물론 문제지만, 대리컨을 맡기는 사람도 게임에 대한 애정이 생길래야 생길 수가 없습니다. 심지어 최종컨텐츠인데 말이죠!

최대한 빠르게 대처를 해야 지금 물이 들어올 때 모터를 돌릴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빠른 해결책을 제시해 봅니다.

현재 니아마을 지역채팅만 보더라도 한숨이 나오며 비아키스 파티모집창과 벨가누스 파티모집창, 심지어 오레하 파티모집창만 보더라도 이것이 '정상'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것입니다. 

버스와 대리컨 글들만 가득한 것을 보면서 대처를 취하지 않는 게임사는 도데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걸까요? 유저에게 최고의 경험을 시켜주려면 딱렙 트라이를 장려해야하는데, 그러지는 못할 망정 버스를 유도하고 있는 걸까요?

로스트아크를 하는 수많은 유튜버분들이 올린 영상 중에 빠지지 않는 것이 '벨가 버스' 이야기인데, 유튜버분들도 아쉽다고 말하면서 항상 이야기합니다. 재미를 위해선 이그렉시온을 돌라고...그런데 벨가 버스가 이득이 되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고... 이게 정상입니까? 오히려 재미를 취하기 위해선 손해를 봐야 하는 형국이라니!



자 막는방법 간단합니다.



전과 30범도 있고, 도둑질이 생활화되어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우리가 왜 범죄를 저지르지 않습니까? 범죄를 저지르다가 걸렸을 때 잃을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버스기사를 하려면 스팩이 높아야 하겟죠? 내실도 높아야 할 겁니다. 그렇다면 버스와 대리컨트롤을 '신고 대상'으로 명시한다면? 신고를 당하면 제제를 받겠죠? 그러면 애지중지 키워왔던 캐릭터가 제제를 받아 로손실이 오는 것을 극도로 두려하는 고스팩 유저는 당당하게 버스와 대리컨을 돌리지 못할 것입니다.


첫번째 신고 접수 시, 경고발부. 두번째 신고 접수 시 일주일 정지, 세번째 신고 접수 시 한달 정지, 네번째 신고 접수 시 두달 정지.....
이런 식으로 버스와 대리컨트롤에 대한 제제를 누적식으로 정한다면 계도기간으로서의 기능도 할 것이며 효과적으로 버스와 대리컨트롤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압니다. 이렇게 해도 음지에서는 은밀하게 이루어진다는 것을. 범죄와 똑같습니다. 다만 대놓고 홍보를 할수 없기에 클린한 지역챗과 파티창을 가질 수 있으며, 내가 클리어했다는 당당함 또한 얻을 수 있죠. 힘들게 올라간 유저들이 느끼는 박탈감도 '체감'되지 않는 것도 중요하고요. 
현재 서폿/딜러 전쟁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이것인데, 이 부분도 버스와 대리컨트롤을 막음으로서 어느정도 해결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서포터분들이 가장 큰 박탈감을 느끼는 것이 버스를 못돌리는 것과 품앗이에서 걸러지는 것이거든요.


버스의 장점이 있었던 것도 압니다. 단순히 고레벨 컨텐츠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점도 있었고... 위명돌의 공급량 조절이라는 장점도 있었죠. 그렇기에 지금까지 문제를 크게 제기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선을 넘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장점들도 의미가 퇴색되었습니다. 지금의 버스와 대리컨트롤은, 게임을 즐기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었을 뿐입니다. 버스가 더 효율적인데, 버스를 안타면 바보가 되어버려 정상적으로  게임을 즐기면 박탈감이 느껴지는...이상한 게임이 되어버린 것이지요.


버스를 막는다고 위명돌 시세가 폭등할까요? 아닙니다. 지금 현재 1415이상의 인구가 많아져서 데스칼루다라는 상위 레이드가 생겼으며 이 이상으로 강화를 계속해서 달리는 사람들은 소수이기에 위명돌의 공급은 끊이지 않습니다. 결국 지금은 버스가 가지는 아주 작은 장점마저 잃어버린 상황입니다.



결국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신고항목(현재는 버그,건의 등등이 리스트에 있음)에 버스/대리컨트롤 항목을 추가해주세요.

게임 플레이 약관에 위배되는 항목이기도 하니, 추가가 쉬울껍니다.


버스를 신고 대상으로 만들어주세요. 음지에서 이뤄지는 버스는 막을 순 없을지라도, 적어도 게임을 정상적으로 즐기는 유저들이 클리어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도와주세요. 
버스를 안타면 바보취급 당하는데, 딱렙트라이를 정상적으로 즐길 유저는 없습니다.


최근, 칼라자 마을 채팅창을 보면서 얼마나 훈훈했는지 모릅니다. 똑같이, 대리컨트롤로 뒤덥힌 비아키스의 파티모집창과 버스로 뒤덥힌 니아마을의 채팅창도 유저에게 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자유게시판 재진님 그림)


예전의 즉시완료권처럼, 노력하여 얻은 결과를 바보로 만들어주지 말아주세요.

사랑합니다, 로스트아크. 믿습니다, 로스트아크!

++추가


2021.03.09일 공지로 로스트아크 통합디코에서는 일단 발빠르게 버스/대리컨에 대하여 적발 시 제제를 가한답니다.

스마게도 발빠르게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Lv68 디티라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