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드유각을 안읽은 기준
아드각인 + 한돌1 최적화2 / 혼강2 / 뭉가2 (정석고점뭉가 트리)
딜량 - 100
쿨감 - 9.52%
안상각인 + 한돌3 / 혼강2 / 입타2 (노아드 입타트리, 신속 일부 투자)
딜량 - 103.26
쿨감 - 5.72%
정말 외부 치적이 아무것도 없는 기준으로, (아드유각x 치적악세x 치적팔찌x)
극특치에 아드를 빼고 혼강2를 주면 치적이 103% 언저리가 나오게 됩니다.
이 3% 오버되는 치명만큼을 신속으로 주면 (신속 약 100정도 투자) 아드 채용한 세팅 대비 딜량은 3.26% 증가하며 클감은 5.72% 감소합니다.
약간 애매한 차이긴 합니다. 하지만 아드 예열 필요성이 없어진다는 점과 업타임을 고려하면 노아드 세팅이 미세하게 좋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만약 팔찌에 치명이 없어서 신속을 추가로 줄 필요가 없게 된다면 후자가 확실하게 좋겠네요.
2. 아드유각 읽었고 악세 상상이고 치명5% 팔찌있고 기준
아드각인 + 한돌1 최적화2 / 혼강1 타이밍1 / 뭉가2 (정석고점뭉가 트리)
딜량 - 100
쿨감 - 14.44%
안상각인 + 한돌3 / 혼강1 타이밍1 / 입타2 (노아드 입타 트리)
딜량 - 104.92
쿨감 - 6.57%
안상각인 + 예리2 최적화1 / 혼강2 / 뭉가2 (노아드 뭉가 트리)
딜량 - 105.53
쿨감 - 5.59%
셋 다 특치 기준입니다. 노아드 기준, 입타와 뭉가트리의 딜량 차이는 거의 없네요.
아무튼 노아드세팅이 아드세팅보다 전반적으로 딜은 5%가량 더 강하고, 쿨감은 8~9%가량 줄어듭니다.
역시 애매해보이는 차이긴 하지만, 기존 아드각인 뭉가 트리가 쿨감이 꽤나 높아서 실전성에서 살짝 마이너스되는 감이 있는 점, 아드 예열 등을 고려하면.... 역시 노아드세팅이 미세하게 좋아 보입니다.
- 노아드로 바꿔야만 하는가?
가장 큰 단점은 '안상' 이놈입니다. 전부 극특치가 베이스기에 질증 사용은 솔직히 조금 어렵고, 사실상 아드대신 쓸 각인은 안상뿐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가장 큰 장점으로도 작용할 수 있겠네요. 안상 7천골로 아드 18만골짜리 따잇해버릴 수 있다면 ..............
본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큰 차이는 아닙니다. 쿨감을 잘만 소화해내볼 수 있다면 아드를 사용하는게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근데아마 모르둠아니면 안댈듯, 딜기믹딜 관문에선 노아드 한방쾅 세팅이 크게 좋을 것 같아요)
이러한 선택지가 있다는 것 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팔찌가 쌍회심이라 노아드 입타로 바꾸는게 좀 많이 쎄지네요. 아니근데 아드돌이라 바꾸지도 못하고 좃대긴 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