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가시아 스토리 2회차 진행하던 중에 스토리 관련해서 궁금한게 생겨 글 써봐요
스토리 게시판을 처음 써봐서,, 혹시나 문제가 된다면 사과드리고 삭제하겠습니다!
제가 로스트아크의 스토리에 해박하지 못합니다. 메인스토리는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지만 서브퀘스트, 왜곡된 차원의 섬 같은 섬의 퀘스트 등도 대부분 스킵을 하여서 여러 떡밥 같은 것도 잘 알지 못해서 다음의 내용에 대해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여 글 써봅니다.
1. 할족은 왜 미래를 볼 수 있는 ' 큐브 ' 를 갖고 있었으면서도 멸족을 하였는가
가. 큐브에서 본 미래를 만드는 데에 실패했다. -> 2번
나. 큐브에서 본 미래가 잘못된 미래였다. -> 3번
다. 할족은 큐브에서 본 미래를 만드는데 성공했고 멸족은 할족이 원하는 미래였다. -> 5번
2. 1번의 [가]일 경우 그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가. 큐브를 만들 수 있을 정도로 고도로 발전된 문명이었던 할족이 왜 미래를 만드는 데 실패했는가.
가능성이 크지 않았다면 굳이 실행 할 필요가 없지 않았을까
나. 미래를 만드는 도중에 예상치 못한 변수가 발생했다. ( 1번의 [나]로 귀결 )
3. 1번의 [나]일 경우 큐브가 잘못된 미래를 보여주었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다음의 의문이 생김
가. 라우리엘이 보았던 미래는 잘못된 미래인가.
나. 큐브가 생성하는 장면들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4. 3번의 [나]는 큐브를 시동하는 자의 무의식을 읽어 시동하는 자의 희망을 반영한다.
-> 큐브에서 본 미래는 아무 의미 없는 허상이다.
5. 1번의 [다]일 경우 할족이 멸족을 바란 이유는 무엇인가.
가. 할족이 고도로 발전된 문명으로 진리를 탐색한 결과가 멸족이다.
나. 전쟁을 통해 멸족했지만 추후 다시 부활하여 원하는 바를 취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6. 5번의 [가]일 경우 굳이 전쟁을 통해 라제니스를 길동무로 삼을 필요가 없다. 굳이 이유를 찾자면 라제니스가 미웠어서?
이상입니다. 혹시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