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금강선 라방 기념 헷갈리는 페트라니아 관련 개념 정리

아이콘 예둔
조회: 66
2026-01-01 23:01:01
1. 페트라니아는 '우주'가 아니라 '별'이며, 대우주 오르페우스가 아닌 혼돈의 세계(우주)가 별도로 있다. 
무질서의 세계에 질서가 생겨나면서 혼돈의 세계는 붕괴를 일으켜 두 개로 갈라졌다. 질서의 신 루페온은 불완전함 속에 자리잡은 자신의 세계에 여러 가지 규칙들을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루페온은 대우주 오르페우스를 창조하고 공간을 메울 별을 만든 뒤, 절대 꺼지지 않을 태초의 빛 아크를 이용해 태양을 띄웠다. 그러나 무한한 태양과는 달리 별은 유한하여 생성되고 소멸되길 반복했다.
이 어둠의 생명은 혼돈의 신 이그하람의 의지와는 달리 스스로를 분열시켜 어둠의 생명을 창조했고, 어둠의 별 페트라니아를 만들어내기에 이른다. 
(다만 스토리 용어상으로는 페트라니아 자체를 하나의 차원으로 사용하는듯 하다.)

2. 페트라니아를 만든 것은 이그하람이 아니다. (이그하람은 페트라니아가 만들어지기 이전부터 존재)

3. 페트라니아를 만든 것은 '질서'다. (루페온이라는 소리는 아님)
같은 시기, 혼돈의 세계에도 하나의 질서가 만들어졌다. 질서의 세계에서 무한한 생명의 힘 아크가 탄생했던 것처럼, 혼돈의 세계에서도 질서를 가진 어둠의 생명이 탄생했다. 이 어둠의 생명은 혼돈의 신 이그하람의 의지와는 달리 스스로를 분열시켜 어둠의 생명을 창조했고, 어둠의 별 페트라니아를 만들어내기에 이른다. 

4. 페트라니아를 만든 '질서'를 가진 어둠의 생명은 혼돈의 힘을 흡수했다.
혼돈의 힘을 흡수해 탄생한 페트라니아의 생명체들은 아무런 규칙도, 제약도 없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해 나갔다. 

5. 어둠의 생명체는 최초의 전쟁 때 이그하람,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과 같이 침공했다.
오랜 시간 아크의 힘을 탐냈던 이그하람은 이 때를 놓치지 않았다. 그는 페트라니아에서 자라난 어둠의 생명체, 그리고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과 함께 질서의 세계 아크라시아를 침공했다. 

6. 페트라니아를 만든 어둠의 생명체들은 카제로스에 의해 '모두 소멸'했다.
어둠의 생명체들을 페트라니아에서 쫓아버리고 자신이 창조한 악마들이 페트라니아를 지배하도록 만들었다. 이그하람의 지배 시기부터 존재했던 어둠의 생명체들은 하나 둘씩 사라졌고, 그렇게 혼돈의 세계 페트라니아에는 질서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카제로스의 악마군단이 지배하게 된 페트라니아, 혼돈의 생명체는 이곳에서 모두 소멸했다.

7. 어둠의 생명체 중 마지막 생존자는 '혼돈의 마녀'로 추정된다. (안죽었음)
혼돈의 생명체가 모두 페트라니아에서 소멸되어 가던 어느 날, 그곳에 남아있던 마지막 생존자가 카제로스를 찾아왔다. 그는 카제로스에게 “붉은 달이 꺼질 때, 차원이 뒤틀릴 것이다.”라는 예언을 남기고 사라졌다. 
아브렐슈드 1관 대사 : 혼돈의 마녀가 말했지. 붉은 달이 꺼질 때 차원이 뒤틀릴 것이다.
카제로스 대사 : 루페온을 배신한 혼돈의 마녀, 그녀를 길러낸 에브니의 예언 마저도.
(혼돈의 마녀에 대한 지칭은 '그'와 '그녀' 모두 존재함)

8.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은 페트라니아가 탄생하기 전, 이그하람이 지배할 때부터 혼돈의 세계에 존재했다.  
불완전한 질서의 세계(대우주 오르페우스의 탄생)를 관망하던 혼돈의 신 이그하람
이 어둠의 생명은 혼돈의 신 이그하람의 의지와는 달리 스스로를 분열시켜 어둠의 생명을 창조했고, 어둠의 별 페트라니아를 만들어내기에 이른다.

9. 어둠의 생명체들과 달리, 페트라니아의 악마들은 카제로스가 창조했으며 이것도 질서를 만든 행위다.
하지만 이 혼란은 심연으로부터 등장한 카제로스에 의해 사그라들기 시작한다. 스스로를 심연의 군주라 칭한 카제로스는 악마들을 창조하며 순식간에 혼돈의 세계를 평정했다. 이그하람은 혼돈의 세계에서 질서를 만들기 시작한 카제로스로 인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혼돈의 힘이 점차 소멸되는 것을 느꼈다.

10.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은 이그하람을 배신했으며, 카제로스와 같이 사슬전쟁 때 아크라시아를 침공했다.
그러나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은 이그하람을 배신했고, 카제로스 편에 서서 이그하람에 맞서기 시작했다
카제로스는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을 어둠의 신으로 임명하고 페트라니아에 문명을 만들도록 명령했다.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은 혼돈의 힘을 바탕으로 암흑의 별, 심연의 바다, 검은 불꽃, 그리고 붉은 달을 만들어 내었다.
(사슬전쟁 때) 악마들을 막는 것에만 열중했던 가디언들과는 달리 카제로스는 페트라니아에서 넘어온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의 존재를 숨기고 있었다. 그리고 악마군단이 가디언과 전투를 지속하는 동안 카제로스는 태초부터 존재했던 자들과 함께 아크라시아 대륙에 '붉은 달'을 만들어냈다. 아크라시아의 하늘에 두 개의 달이 떠올랐다.

11. 사슬전쟁 때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은 카제로스 육체가 봉인된 후 페트라니아로 돌아갔다.
그러나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은 이그하람을 배신했고, 카제로스 편에 서서 이그하람에 맞서기 시작했다
카제로스는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을 어둠의 신으로 임명하고 페트라니아에 문명을 만들도록 명령했다.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은 혼돈의 힘을 바탕으로 암흑의 별, 심연의 바다, 검은 불꽃, 그리고 붉은 달을 만들어 내었다.
봉인을 막을 수 없었던 카제로스는 영혼을 분리하여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 악마군단장들과 함께 페트라니아로 돌아갈 수 밖에 없었고, 에스더들은 마침내 카제로스의 육체를 봉인해내는데 성공한다.

12.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이 페트라니아로 돌아간 이후 행방은 나와있지 않으며, 어째서인지 모험가가 등장한 후 이번에는 카제로스와 같이 아크라시아를 침공하지 않았다. 그대신 존재를 숨기고 세르카처럼 아크라시아에 숨어있었다.

13. 사실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이 존재를 숨긴 것은 처음이 아니며, 사슬전쟁 때도 전면에서 싸운 것이 아니라 '붉은 달'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
 카제로스는 페트라니아에서 넘어온 '태초부터 존재한 자'들의 존재를 숨기고 있었다. 그리고 악마군단이 가디언과 전투를 지속하는 동안 카제로스는 태초부터 존재했던 자들과 함께 아크라시아 대륙에 '붉은 달'을 만들어냈다.

14. 또한 카제로스의 정확한 목표는 '붉은 달'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두 차원을 하나로 통합하는 방법인 '붉은 달이 꺼지는 것'이다. 그리고 붉은 달의 능력 중 하나는 '심연의 불꽃' 힘을 강하게 하는 것이다.
본디 카제로스는 심연에서 태어난 존재였다. 그는 어둠에 침식된 심연을 증오하여 대우주 오르페우스와 페트라니아, 두 차원을 하나로 통합하기를 원했지만 오르페우스로 넘어가는 차원의 균열을 만들어낼 방법을 알지 못했다.
카제로스에게 “붉은 달이 꺼질 때, 차원이 뒤틀릴 것이다.”라는 예언을 남기고 사라졌다. 이후, 페트라니아를 완전히 지배하는데 성공한 카제로스는 그가 들려주었던 예언대로 붉은 달이 검게 물들기를 기다렸다.
붉은 달은 카제로스가 다루는 심연의 불꽃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었지만, 그 힘은 영원하지 못했다. 아크의 힘으로 만들어진 태양과 달리 붉은 달은 조금씩 그 빛을 잃어가고 있었다.
(참고로 페트라니아에서 만들었던 짝퉁 붉은 달은 아크의 힘이 없어서 실패한 것이며, 사슬전쟁에서도 한번 시도했으나 봉인당하면서 실패, 그리고 이번에는 카멘레이드 스토리 시점에서 다른 악마군단장들의 도움을 받아 붉은 달이 떠오르게 했으며, 아크의 힘이 없어 불완전한 부분도 아만을 납치해서 구할 때 노란 빛 형태의 열쇠의 힘만 뺏어갔는데 그걸 이용해 보완한 것으로 보임.)

15. 그리고 카제로스가 죽기 전인 아르케를 만날 때만 해도 '붉은 달'은 꺼지지 않았다.
아르케 만나러 가는 계단 올라가기 전 트리시온 컷씬을 보면 뒷배경으로 붉은 달이 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음.

16. 카제로스랑 별도 공간에서 만날 때서야 '붉은 달'이 꺼진 상태이며, 카제로스는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것에 성공한 것이다. 
카제로스랑 별도 공간에서 대화할 때 뒷배경으로 붉은 달 꺼져 무너져 내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음.
그리고 질서의 계승자 역할과 심연의 불꽃도 모험가에게 넘겼으니 카제로스의 궁극적인 꿈인 두 차원을 통합하는 것은 아직 끝나지 않았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