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발키리 게시판

3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슬레때 데자뷰인가?

베오플레이
댓글: 7 개
조회: 2375
추천: 12
2025-07-30 12:54:18
보이는 문제만 해결하는 스마게?

브레이커의 수라 모션, 소울이터의 낫 스탠스 모션처럼 눈으로 직접 보이는 문제는 즉각 대응

하지만, 보이지 않는 '사운드' 문제는 테스트조차 하지 않음

옷걸이로 매출 잘 나오니까, 그냥 대충 하자 이겁니까?



1. 역대 최초 "직업 미리보기 영상" 미제작 클래스

출시 전부터 직업 미리보기 영상도 제작하지 않았던 유일한 클래스

슬레이어 때 봤듯이, 


"어차피 외형으로 매출 잘 나오니까 대충 하고, 다음 용기사에나 집중하자~" 이런 마인드인가?




2. "깡깡" 사운드를 아무 데나 집어넣음


쿠르잔 전선에서 전기, 벼락 버프 타격음에도 발키리는 전 직업 중 유일하게 "깡깡" 타격음


발키리만 특별한가? 아님. 그냥 테스트도 안 하고 무지성으로 모든 타격음에 "깡깡"을 넣었음




3. 테스트도 귀찮아서 안 한 듯한 타격음 싱크


특정 던전 (스콜)에선 타격음만 부각되서, 스킬 사운드는 묻히고 

깡깡 타격음 소리만 부각됩니다.



동일 몬스터를 타격중에도 갑자기 타격음이 사라지는 현상도 발생.

발키리가 유일합니다.


그리고 타격음이 적용된 스킬 대부분이 모션과 맞지 않아서,
마치 지연 심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플레이하는 느낌입니다.


[ 예를들어, 검을 날리고 → 검이 보스를 관통 → (뒤늦게) "깡" ]


종언의 빛도 마찬가지로, 스킬 자체 소리가 너무 커서 구분이 잘 안되긴 하지만, 보스와 가까이 붙어서 쓰면
바닥 찍는 소리가 나고 그 후에 "깡"이 들리는 어색한 구조입니다.




단순 취향 차이가 아닙니다.


(1) 타격음 넣으면 안 되는 스킬에 무지성 타격음을 넣고,


(2) 스킬 모션과 싱크는 어긋나 있고,


(3) 소리와 전혀 관계없는 전기,벼락 버프에서조차 깡깡 소리를 냅니다.




그래픽 카드 고주파 소리 아십니까?

이게 한 번 들리면 그때부턴 엄청 거슬립니다.

지금 발키리도 이와 같습니다.

한 번 이질감을 느끼면, 엄청 거슬립니다. 


그리고


"아, 타격음 진짜 대충 우겨 넣었구나" 바로 알게 됩니다.





콩 심은 데 콩 난다고, 


발키리 출시 전, 직업 미리보기 영상도 없었을 때부터 이미 "대충대충" 마인드는 시작됐던 겁니다. 


그 결과가 바로 지금 발키리 사운드입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