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네시스] 무빙매터 가속 시스템 반대의견. 스윽 던져봅니다

라온아린
댓글: 5 개
조회: 816
추천: 9
2022-04-15 02:25:51
저는 무빙매터 가속 시스템이 잘못된 설계라고 봅니다.

가속을 하지 않는다 > 말할 것 없이 그냥 딜손실
가속을 한다 > 90초마다 30초씩 신경쓰이는 대신 딜은 나름 잘 나옴

이미 고인물 수준에 올라간 분들은 적당히 신경 쓰면서 딜 잘 뽑아내시겠지만
뉴비는..? 이게 말처럼 쉽지가 않아요.

무빙매터로 인해 고점이 높아진다는 것은 장점이 될 수 있어요.
그런데 저점과 고점의 차이가 너무 큰 지금 이 상황이 문제로 보여요.
다시말해 뉴비가 하기에는 어려운 캐릭이라는 말인데...

조금만 길게 보면 키네는 뉴비가 없으니 키네의 인구수는 자연스레 줄어들겠고,
그렇게 되면 우리의 목소리는 점차 작아질 것이라고 생각해요.

직업의 인구수는 개인적으로 중요한 지표라고 생각하는데
막말로 우리 키네의 직업 점유율이 10%가 넘는다고 가정하면
부스터 패시브화, 정말 안 해줬을까요?
210초에서 180초로의 개선, 이렇게나 늦게 받았을까요?

결론은 무빙매터 가속으로 인한 딜 상승은 좋지만, 이러한 설계는 모두가 100%로 활용하기에는 어려운 시스템이니 저점과 고점의 차이를 좁힐 방안이 필요해 보입니다.
안그래도 어려운 직업으로 알려져 있는데, 무빙매터 하나만으로도 머리 터지는 직업을 누가 시작하겠습니까.
무빙매터의 설계를 조금 바꿔서 쉽게쉽게 갈 필요가 있어 보여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