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가속 매터가 더 좋다. 그럴거면 편한 타직업을 해라. 라고 얘기하며 압축 지지자분들을
인벤 게시글 댓글에서 계속 언급하시는 무지성 압축파 라는 표현이 옳을지 정말 의문입니다.
현시점에선 매터 가속해야하는건 당연히 맞죠...
근데 압축을 반대할 만큼 가속이 더 좋다는 생각엔 글쎄..? 입니다.
현재 하드보스들 진듄더루윌스데 얘네들은 솔플 시에 무빙매터를 그래도 잘 맞아주긴 합니다.
진힐라 듄켈 뭐 이런 애들도 텔포나 찍기등을 이용하지만 솔플시엔 어그로가 한 명한테만 끌려서 유도가 가능하고 매터 풀히트도 가능하죠.
그런데 파티격 스펙일 경우엔 이야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바인드후 다같이 극딜을 시작했는데 키네는 바인드가 풀린 후에도 계속 매터 딜을 넣어야 합니다.
그런데 파티에선 보스 어그로가 여럿한테 튀어서 보스들이 예측 불가한 방향으로 가죠.
파티원들에게 최대한 움직이지 말아달라 요구해도 하드보스들 공격 패턴상 그러기는 매우 힘듭니다.
이런 경우 매터의 딜량이 처참하게 떨어집니다.
세렌처럼 돌진기를 툭하면 사용하거나 매우 넓은 맵에서 텔포를 자주 하고 즉사기로 둘둘한 칼로스 같은 현재 나오고 있는 최신 트렌드의 보스들에선 더 심각하죠.
반면 매터가 딜 압축이 된다면 솔플이건 파티격이건 전부 안정적으로 어느 정도 보장된 딜을 넣을 수가 있으니 딜압축이 편의성과 딜량 모두 이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더불어 시드링과 엔버링크 시간 안에 모든 딜이 다 들어간다면 기존에 그렇지 못 했던 구조에 비해 증가하는 딜량도 있겠죠.
저도 전해들은 거지만 현재 소위 반압축,가속파 분들이 주장하는건
준극딜시 가속으로 인해 얻는 딜량이 크고 찐극딜때 발생하는 매터 딜 손실을 메꿔주니 압축된 매터 딜을 넣는 것 보다 더 강할 수 있다?
그리고 딜 압축시 준극딜 매터 히트율이 낮게되면 발생하는 손실이 그 만큼 더 크다?
라는 주장인거 같은데 이 부분도 솔직히 수긍되진 않습니다..
준극딜을 할 때 정말 그 보스를 처음 가서 패턴을 잘 모르는 초짜가 아니라면,
적어도 "이 타이밍에 사용하면 어느 정도는 히트 시킬 수 있겠다" 라는 타이밍을 잡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세렌 돌진 직후, 진힐라 텔포 직후, 스우 보라 구체 사용 직후 등)
제 생각엔 그런 숙련도에서 시드링 엔버링크 안에 준극딜 압축된 매터를 사용하면
가속시켜서 30초중 20초 히트시키는 현재 매터보다 딜을 더 넣으면 넣었지 덜하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찐극딜에서 어느 정도 안정되고 보장된 딜량으로 인해 파티에서 격수 채용에 유리해지는 장점 또한 있죠.
아니면 반압축파 분들중에 현재 매터의 모든 딜량을 압축해서 만들면 너무 쎌까봐..?
그래서 밸런스가 맞지 않아 불탈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는거 같은데,
그건 딜 압축을 해준다면 운영진측이 계산해서 적절한 데미지를 고려해 만들어야겠죠.
전 사실 근데 지금 데미지 그대로 압축돼도 오버밸런스는 아닐거라고 생각하긴 합니다.
그래서 저도 단순히 솔플만을 생각할게 아니라 파티격을 생각하고, 최근에 생긴 세렌과 칼로스 같은 보스들의 패턴들과 비슷한 추세로 앞으로 출시될 보스들을 고려하면 매터 딜압축이 키네시스의 보스 성능을 더 높이는 방향이라고 생각하는데 저 또한 혹시 무지성 압축파에 속하는 걸까요?
※참고로 당연히 딜 압축을 해주더라도 매터가 이동형 설치기 컨셉을 유지하는 이상 줄어든(압축된) 시간내에서
매터 가속이라던가(아니면 기본 이속을 올려주던가) 이동방향 변경 등은 가능해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혹시 딜 압축을 원하는 사람들이 제자리 설치형 매터를 요구하는걸로 착각하시는 분도 있는 것 같아서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