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서버 1.2.178 클라이언트
[캡틴]
- 사인 오브 봄바드
· 캡틴의 표식이 설치된 위치를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의 적을 탐색하여 배틀쉽 봄버의 폭격이 발생하게 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연구 결과를 선장님들께 바칩니다.
하지만 먼저 읽기 전에 다같이 삼창하겠습니다.
사오봄
사오봄
사오봄
이 시점부터 '샤오봄', '사오붐', '샤오붐' 은 캡안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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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격 방식
▶ 배틀쉽의 포격이 직접적으로 몬스터를 타격하는 방식(유도)은 아닙니다.
(기존) 배틀쉽 - 사오봄 으로 포격위치를 지정하고
(신규) 사오봄 - 몹 을 범위 내에 탐지하여 해당 지점에 사오봄 폭격이 발생합니다.
최종경로 : 배틀쉽 - 사오봄 - 몹
아래 사진 참고
2. 범위
▶ 본섭 대비 공격 범위는 얼마나 늘어났는가?
[측정 방법]
1) 사오봄 동일 위치에 설치 (오른쪽 벽 붙어서 백스텝샷 3번)
2) 범위 닿을 때까지 1티모미터씩 깔짝
[테스트 결과]
- 기본 사오봄 폭격 범위
- 사오봄 폭격 범위가 아닌 인식 범위
[요약]
국제 기구 측정 단위 펭귄으로 확인결과 4 → 6.5 (대가리) 정도로 늘었습니다.
여기서 몇몇 우수 선장님들께서는 눈치 채셨겠지만
인식 범위(초록색 라인) 는 몹의 중심이 아니라
몹의 외곽 (= 히트박스) 입니다.
여기서 의문이 생기셨다면 그것은
대형몹과 소형몹의 인식범위에 차이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종 요약]
[결론]
사오봄 인식 범위는 몹 외곽(히트박스 이며)
소형, 대형 몹 상대로는 각각 다른 인식 범위를 보여줍니다.
3. Y축
▶ 층이 나뉜 보스에 있어서 유효한 역할을 할 수 있을까?
2번의 결론 몹 외곽(히트박스)가 인식범위라는 점을 이해하셨다면 대충 느낌이 오실겁니다.
'혹시 키가 큰 보스라면 2층에서 1층 인식을 한다는 소리인가?'
훌륭합니다. 맞습니다.
몇가지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칼로스 : 2층 - 1층 인식
2) 스우 : 2층 - 1층 인식
3) 궁기 : 2층 - 1층 인식
4) 가엔슬 : 3층 배틀쉽 - 2층 사오봄 - 1층 몹 인식 연결다리 효과 ㄷㄷㄷ
++) 추가로 예상대로 몹의 외곽을 인식한 것이기 때문에
1층에 설치한 사오봄은 2층에 있는 몹까지의 거리가 너무멀어서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몹들이 하단으로 길지 않으니깐요!)
사오봄 폭격 범위가 Y +축으로 있기 때문에 때리기는 합니다. 인식을 못할 뿐
4. 타겟 기준
▶ 검마1페, 카링3페 같은 보스에서 사오봄 인식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테스트 결론]
- 캐릭터 위치, 배틀쉽 설치위치, 사오봄 설치위치에 영향을 받지않음
(= 사오봄에 더 가까운 대상에 터지지 않음!)
- 사오봄 설치 기준 인식 가능한 범위 내 최대 체력이 더 많은 대상에 포격 발생
- 에이밍을 맞춘 대상을 최우선적으로 공격함
따라서 안심하고 에이밍 던져서 목표 정하시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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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솔직히 지금 래피드 점프 기능때문에 발생한 오류도 있고
에이밍 관련해서도 쓰고싶었는데
너무 피곤해서 패스합니다. 다른 선장님들께서 해주실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