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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 NEXT 쇼케 이후 캡틴 개선안(+사족)

아이콘 해저1204만리
댓글: 18 개
조회: 3892
추천: 14
2024-12-08 17:17:40
직게에 나온 다른 선장님들 의견과 제 생각을 맘대로 취합했습니다.

그냥 얘는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하고 넘어가시고
만약 개선안에 참고하실 부분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갖다 쓰시면 영광입니다

딜(수치)관련에 대해서는 중점 사항으로 고려 하지 않았으니 참고 바랍니다.

1. 컨티뉴얼 에이밍

 이번에 후딜과 캐릭터쪽 범위, 사거리가 개선되서 구조적으로도 상당히 완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이 스킬에 불편함을 느끼게하는 요소는 두가지일것입니다.
1) 일격필살 터짐 2) 최종뎀 디버프 단일대상적용

데스트리거, 래피드, 헤드샷 유도기능을 고려하면 단일대상인것이 납득은 갑니다만 이를 위해 다수 개체 보스전에서 최종뎀 25%를 손해보는건 과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공격 판정 삭제, 최종뎀 패시브 이관을 제안합니다.

퍼실 마코도 받았는데 그럼 사냥 원킬컷이 너무 낮아지는거아님? 야누스도 최뎀25%받게되잖음
ㄴ그거까진 모르겠습니다. 다른 직업에 비해 6차퍼실 퍼뎀이 다른 직업에 비해 쎈편인가요? 야누스 데미지도 그렇고 고려할게 있긴 하겠습니다만, 최소 보스 몬스터에 대해 최종뎀증가 는 패시브화 필요하다고 봅니다.

(+추가 : 기존에도 파운틴 야누스 데미지가 낮은편인 직업이라는 의견을 보고 나니 전체 적용해도 문제없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개선안 : 컨티뉴얼 에이밍의 공격판정 삭제 및 최종데미지 패시브화

2. 여전히 역할이 없는 스트레인지 봄

마코패치 변동사항은 데미지증가, 점프샷가능입니다.

데미지도 큰폭으로 늘어난 것이 아니라서 보스전 딜사이클에는 안들어갈 것이고

 테섭 잠깐 본 경험으로는 사냥에서도 쓸 일이 있나...? 싶습니다. 딜적인 부분이 크게 개선되거나, 추가적인 유틸이 생기지 않는 이상, 하이퍼 스킬에 6차강화도 받은 이 스킬은 계속해서 쓰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개선안 : 딜 대폭상향 or 추가적인 유틸리티 부여 또는 이관 (EX : 바인드기능 추가 또는 데드아이 무적 이관)

3. 실전성 없는 래피드 파이어 점프샷

없던 기능이 저번에 생겼습니다. 래피드 파이어 시전중 점프 가능.(바닥에서 시전해야하고, 더블점프는 불가능)
주신건 감사한데요... 이거 실전에서 써먹어보신 선장님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껏해야 가엔슬 바닥찍는거 피하기 정도...?
(비꼬는게 아니라 진짜 궁금해서요...)
(+추가 : 펀치킹 등에서 일리움 링크 유지하는건 엄청 편해지긴했네요ㅎㅎ)

적어도 제 경험상은 보스전에서 이거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최소 공중에서 래피드 시전 가능 또는 래피드 시전중 더블점프 가능 정도는 붙어야 쓸만하지 싶습니다. 윙즈까진 바라지도 않아요.

개선안 : 공중에서 래피드파이어 시전 가능 또는 래피드 파이어 시전 중 더블점프 사용 가능

4. 과하다고 생각하는 스킬 후딜

1분마다 까는 배틀쉽, 배틀쉽, 시즈 봄버
약 3분마다(리롤 생각하면 더 자주) 쓰는 럭키 다이스
약 2분마다(상태 이상 방어 쓰면 더 자주) 쓰는 서먼 크루
사이클 안 밀릴려면 꼬박꼬박 써야 하는 데스트리거

다 후딜이 너무 심합니다. 
이번 스킬 시퀀스에 소환수가 들어간다면 약간 해소되는점이겠지만
이거도 지금은 확인이 안되는 상황이고 된다 하더라도 여전히 다이스 와 트리거는 후딜이 너무 심합니다.

개선안 : 배틀쉽, 시즈봄버, 럭키다이스, 서먼크루, 데스트리거 후딜 감소
            또는 소환수 일괄소환기능 추가

5. 과도하게 행동이 제한되는 불릿 파티

한때는 보스전 딜사이클에서도 빠질때가 있었는데 든든한 극딜기가 된 불파입니다.

불릿 파티 중 헤드샷 래피드 사용 가능은 그만큼 그냥 딜 증가라 굳이 바라지도 않습니다.

근데, 적어도 봄바드는 다시 깔게 해줄 수 있지 않나요?

개선안 : 불릿파티 시전중 사인 오브 봄바드 사용 가능

-사족-
여기부턴 사족입니다. 제 일기장 공책 패치예요 사리사욕 몇 자 적어봤습니다.

1. 데드아이 무적 이관

나름 훌륭한 딜스킬(5차) 를 거의 대부분의 선장님이 무적기로 사용하실겁니다.

퀵드도 맛있게 먹는스킬인데다 허수아비(펀치킹)에는 딜스킬로쓰는데 실전은 그렇지 않습니다.

데스폴트 최종뎀은 이관해줬잖아요...히어로에도 데스폴트 딜자체를 아쉬워하는분이 있는지까진 모르겠네요

개선안 : 다른스킬로 무적기능 이관 (EX:스트레인지 봄)

2. 언위어링 넥타 배경음악 추가, 회복 이관

데드아이와 동일합니다. 나름 훌륭한 소환수 딜증 자버프인데 이번에 시즈봄버, 크루 마코가 나오면서 더욱더 딜증버프로 써야겠네요. 나름 좋은기능인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배경음악은... 멋지잖아요. 키네 패파 나워가 너무 부럽습니다. 같은 하이퍼에 딜보조 버프인데 하나 만들어주세요
굳이 효용성따지자면 끊기는 타이밍 알기 쉬워집니다.

개선안 : 다른스킬로 회복기능 이관 (EX:발키리 페이션트(액티브 추가)), 지속시간중 배경음악 재생


대충 생각난대로 적은거라 생각나면 나중에 추가해보겠습니다.
봐주신 선장님들 모두 존중하고 존경하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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