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와 파퀘만 난이도 조정이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이젠 몹사냥과 직업 육성까지도 난이도 조정이 존재!
난이도는 총 5개의 모드가 있습니다.
쉬움
- 모든 몹과 보스의 체력과 경험치는 보통의 절반.
- 모든 몹의 데미지 1/2 감소
- 희귀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 보스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공격 무효화, 마법공격 무효화
- 보스의 방어력 0%
- 희귀 아이템 발견 없음
- 사망시 제자리에서 부활. 사망시에도 경험치 감소는 없음
- 나오는 메소량 1/2 감소
일반
- 모든 몹과 보스의 체력과 경험치는 일반.
- 희귀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봉인, 중독, 방패
- 보스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봉인, 공격 무효화, 마법공격 무효화, 순간이동, 몹 소환
- 모든 보스의 방어력 10%
- 희귀 아이템 발견 확률 5%
- 아이템 분해시 희귀 분해 아이템 발견 확률 10%
- 아이템 제작시 희귀 아이템 제작 확률 10%
- 사망시 경험치 5% 감소
망가ㅏㅏㅏㅏㅏ망각
- 모든 몹과 보스의 체력과 경험치 50% 증가.
- 모든 몹의 데미지 15% 증가.
- 희귀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봉인, 중독, 방패, 흡혈
- 보스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봉인, 중독, 방패, 공격 무효화, 마법공격 무효화, 순간이동, 몹 소환, 흡혈, 극화데미지(1/1)
- 고랩 보스의 방어력 30%, 그 외는 20%
- 희귀 아이템 발견 확률 15%. 전설 아이템 발견 확률 5%
- 아이템 분해시 희귀 분해 아이템 발견 확률 20%
- 아이템 제작시 희귀 아이템 제작 확률 20%
- 사망시 경험치 10% 감소
- 나오는 메소량 50% 증가
혼돈
- 모든 몹의 체력과 경험치 4배 증가
- 모든 몹의 데미지 30% 증가
- 희귀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봉인, 중독, 방패, 흡혈, 순간이동, 소량 데미지 반사, 몹 소환
* 모든 희귀몹들은 위의 스킬 중 2개 이상을 동시 사용 가능
- 모든 보스몹의 체력은 10억 + 각 보스마다의 수치 증가
- 보스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봉인, 중독, 방패, 공격 무효화, 마법공격 무효화, 순간이동, 몹 소환, 흡혈, 극화데미지(1/1), 데미지 반사, 플레이어 변형(플레이어를 돼지나 몬스터로 변신), 즉사, 잠재능력 봉인, 스킬 해제
- 고랩 보스의 방어력 40%, 그 외는 30%
- 희귀 아이템 발견 확률 30%, 전설 아이템 발견 확률 15%, 특별(Unique) 아이템 발견 확률 5%
- 아이템 분해시 희귀 분해 아이템 발견 확률 30%, 전설 아이템 분해시 40%
- 아이템 제작시 희귀 아이템 제작 확률 30%, 전설 아이템은 20%
- 사망시 경험치 20% 감소. 모든 장비의 내구도 10% 감소
- 나오는 메소량 100% 증가
종결
- 모든 몹의 체력과 경험치 6배 증가
- 모든 몹의 데미지 플레이어의 체력의 15%, 다만 방어력 10%에 따라 데미지의 1%가 감소
희귀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봉인, 중독, 방패, 흡혈, 순간이동, 소량 데미지 반사, 몹 소환, 강제 공격 불가, 스킬 해제
* 모든 희귀몹들은 위의 스킬 중 3개 이상을 동시 사용 가능
- 모든 보스의 체력 최고 21억 + 각 보스마다의 정해진 수치 증가
- 보스몹이 사용하는 스킬: 암흑, 허약, 기절, 봉인, 중독, 방패, 공격 무효화, 마법공격 무효화, 순간이동, 흡혈, 극화데미지(1/1), 데미지 반사, 플레이어 변형(플레이어를 돼지나 몬스터로 변신), 즉사, 잠재능력 봉인, 강제 공격 불가, 스킬 해제, 파티 반사(파티 플레이어가 대신 공격을 입는다), 부활 방지
- 고랩 보스의 방어력 60~70%, 그 외는 50%
- 희귀 아이템 발견 확률 50%, 전설 아이템 발견 확률: 30%, 특별(Unique)아이템 발견 확률 15%
- 아이템 분해시 희귀 분해 아이템 발견 확률 40%, 전설 아이템 분해시 50%, 특별 아이템은 60%
- 아이템 제작시 희귀 아이템 제작 확률 40%, 전설 아이템은 30%, 특별 아이템은 20%
- 사망시 경험치 30% 감소. 모든 장비의 내구도 20% 감소.
- 나오는 메소량 200% 증가
조금 말이 긴데 디아블로에서 따왔습니다.
희귀몹이 그냥 아이템만 떨구는 것에서 많이 강하게 만들면 희귀몹 잡는 재미(혹은 피해다니는 공포)가 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