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버워치 친목 클랜에서 정치질당했습니다.
이 클랜은 오**카페에 클랜원 모집 글(▼)을 올려놓은 클랜입니다.

이 클랜의 특징은 클장과 부클장이 연애 중이고 클장의 친동생과 친동생의 남자친구까지 클랜원인 가족 위주의 클랜입니다. 성역이 존재합니다. 또한 운영진은 어떠한 절차도 거치지 않고 그저 클장의 권한으로 뽑힙니다
사실 확인하지 않고 그냥 자기들끼리 유추해서 클랜에서 강제로 나가게 한 게 시발점이 되어 글 씁니다.
저는 아무리 쥐어짜내봐도 제명 사유가 없었지만; 그저 평균적으로 톡 활동량이 적다는 이유로 제명되었구나 싶었어요. 하지만 인원 정리 때 살아남은 클랜 친구가 보내준 내용은 아래와 같은데, 다 거짓부렁 소설입니다. 오해했다고 잘 설명하려 했지만 이의 있으면 운영진 악***한테 개인 카톡 하라면서 옵치 접속해보니 부클장은 그~냥 친삭부터 해버리던데? 그건 우리가 뭐라 하던 결과 번복을 안 할 거라는 거잖아? 그래서 짜증은 나는데 풀곳은 없고 해서 글 올립니다.
혹시 이 클랜 관련자가 읽고 있다면 잘 봐라 ㅇㅇ 너희들이 지어낸 제명 사유가 왜 틀린 지 설명해줄게ㅇㅇ

1. 첫 정모 때 만들어진 단톡은 정모에 늦게 참여하게 된 4인이 그 날 만! 만든 것이었고 언급되어있는 글*님은 정모 불참자였으며 4인에 포함되어 있지 않음. 운영진에게 4인이 누구였는지 말을 했었고 글*님이 없었음을 알았을 텐데 글*네라고 한 건 글*님의 이미지를 억지로 나쁘게 하기 위한 거짓말.
2. 예*님이 없다고 말한 건 믿지 않고 신고자들의 말만 일방적으로 믿은 것은 그 신고자들이 누구길래ㅋㅋ 그리도 신뢰성이 높아 찰떡같이 믿었는지 의문.
3. 기**님프사에 글*님과 예*님이 있는 건 사실이나 이 만남은 개인 사정으로 클랜을 탈퇴했던 친구를 보기 위한 만남이었을 뿐으로 클랜을 탈퇴했던 자와의 친분 때문에 만난 걸 일일이 클랜에 보고할 필요는 없다고 봄. 하지만 프사에는 현재 클랜원만 보이는 상황이라 운영진 입장에선 언짢다고 생각되지만, 이건 개인 톡 등으로 확인해봤으면 될 일을 7인의 운영진 중 그 누구 하나 질문을 안해 벌어진 오해. 그~냥 프사만 보고 쑥덕쑥덕ㅎ
4. '벙개에 참여는 안 하고'라고 말했는데, 제명된 자 가운데 과반수는 정모 참여자와 번개 참여자였음. 그리고 시간대 맞고 빈자리 있는 큐에 합류했을 뿐 끼리끼리 게임한 적 없음.
5. 앞에서 말했듯이 개인 사정으로 클랜을 탈퇴한 사람과 같이 모인 거라 굳이 알릴 필요 없다 생각했고, 뒤로 몰래 만났다면 프로필 사진을 올리는 바보가 어딨을지?
6. 도대체 글*네가 누구며, 같이하자고 한 운영진 2명은 누구인지? 그리고 글*님은 꽉 찬 6인 큐 때문에 혼자 게임을 해야 할 상황인 운영진 다***를 위해 6인 큐를 나와 다***님과 게임 하려 했던 이력이 있음. 그 운영진이 함구한 것도 문제.
7. 글*님이 속한 팀을 말하는 것 같은데, 내전 결승 때 던진 게 아니라 실력 차이 나서진 것. (진 것도 슬플텐데 우롱하냐...;) 던질 멘탈이었으면 결승전에 가지도 못함. 또한 내전시 팀 그룹 보이스에 운영진 1인씩 듣톡했었는데 던진 게 아니란 걸 알았을 운영진이 함구한 것도 문제.
(▼) 글*님 팀이었던 한 신입분이 탈퇴할때 쓴 톡의 내용은 아래와 같음.

8(-2). 이 날은 글*님이랑 빅**님이 내전 준우승 상품을 받기 위해 부클마를 만나러 간 날이었음. 같이 옆에 있다 보니 "어? 링*님 탈퇴했어요", "아 진짜요?" 이런 식으로 실시간으로 링*님클탈사실을 알게 돼서 같이 톡 남긴 거뿐. 그리고 "링*님ㅠㅠ", "ㅠㅠㅠ" 남긴 건데 이게 어째서 분란 조장 결정타?
(▼) 링*님의 본명은 서*이라 "서*쨩ㅠㅠ"이라 함.


9. '유추'는 추측하는 일로, 유추해석을 했으면 다음 단계는 사실 확인인데 운영진은 진위 여부 판단 없이 도대체 뭘 보고 제명 결정을 함? 그냥 아무 이유 없이 쫓아낸 것이 명백.
10. 기**님과 빅**님은 애초에 외박자로 정모 참여를 했던 것이 아니며, 데려다준다는 걸 정중히 거절했음에도 데려다준 것. 또한 첫 정모는 몇 달 전 일로 아무런 문제없이 지내다! 과거 인원 정리 때는 자르지 않고서! 이제야 제명 사유에 넣었다는 건 그냥 뭐라도 흠잡기 위한 걸로 보임.
11. 문의가 많은 이유가 왜겠어요. 의외의 인물들이 제명당했기 때문입니다. 이건 뭐 주관적으로 마음에 안 든 자들을 싸잡아 내쫓은 겁니다.
요 약
⦁ 가족쿠 ㅈ목클랜~ 운영진도 자기들 맘대로~ 경고조치도 없지~
⦁ 강퇴사유 사실확인도 없이 자기들끼리 추론해서 소설써놓음
⦁ 이런 ㅈ목클랜에서 정치질 당해서 세상억울
원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538&p=3&l=2267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