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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 제네릭 호문 변경안

신카프라
조회: 470
추천: 10
2017-02-14 02:57:07

 

우선 제네릭은 타캐릭과 다르게 레벨에 따른 증뎀이 거이 없다시피하죠(전사자모자전까지 정말 한숨나옵니다..)

그렇기때문에 첫템이 코어템이라고 불릴만큼 처음템부터 강력한 한방이있는 격수인점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레벨링에 따른 증뎀이없다보니 쉽게 고비가 찾아오고

더욱 강력함을 원하는 제네유저들은 극악난이도를 자랑하는 호문을 육성하죠

효율적인 육성을 위해 효율적인 사냥터를 찾다보니

일반적 육성루트와 겹치고 불화가 날이갈수록 심해지고있습니다.

 

취지는 좋으나 트랜드 변화에 따른 시스템의 변화도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호문레벨은 주인레벨은 따라가는 방법입니다.

이방법은 레벨업에 따른 보상이 확실하기때문에 더욱 레벨링의 자극제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다만, 강력한 호문스킬에 대비해 보상이 너무 강력하기때문에

타직업유저들의 상실감을 줄수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해결방법으로는 각 호문들의 가장 주력이라고할만한 스킬(파이로/페인킬러/바위벽 등등)을

궁극기로 전환하고 절친기 개념으로 변환하거나

특정퀘스트를 완료하여 보상으로 레벨업을 시켜주는 방식으로 전환한다면

사냥시 호문으로 눈치보는 일이거나 방목으로 눈치보는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두번째로 제시하고싶은 방법은

일일퀘식의 호문보상경험치 수령입니다.

 

이 경우에는 기존 그라비티의 행보상 더욱 헬스러운 육성이 예상되지만,

넉넉한 경험치보상 뿐만아니라 친밀도를 함께 올려줘 라이트하게 즐기는 제네릭유저분들도

꾸준히 노력하면 강력한 파트너를 얻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있을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기존방법이 더 편하단 의견이 있을 수 있을거에요

또 일부에서는 그냥 호문전용 인던 또는 필드를 제작하는게 어떻냐는 의견이있지만

여기서 효율이안나온다?생각되면 다시 기존과 변함없는 모습으로 사냥터를

호문이 점령하는 상황이 올거라고 생각하고

호문을 특정 버프만 받고 집어넣을 경우 마나오링현상이 심해

꺼내놀수밖에없는 상황들이 있습니다 ㅠ_ㅠ

사냥시에는 이점이 굉장히 눈치보여요

왜냐면 호문이 칠경우 경험치를 뻇어가니까

사냥방식이 계속된다면 호문으로의 갈등은 끝나지 않을거같아요

 

호문이 사냥을해서 경험치 습득이아닌 퀘스트를 통한 진화라던지

주인과 같이성장하는 컨셉으로 변화해된다고 생각합니다!

 

ps. 위 두가지방법으로 모두 변경된다면 호문이 사냥할때 얻어지는 반반분배 경험치 패널티는 사라져야

사냥시에 훌륭하고 듬직한 사냥파트너로써 불화의 씨앗이 줄어들거라 생각합니다.

 

이러면 또 방목으로 그냥 레벨업이 가능한거아니냐 기둥이랑 다를게 뭐냐 라고 목소리 내시는분들 있을텐데...

그런식으로 따지면 오토스펠템부터 다 없애야겠죠 심지어 오토스펠템은 잡경까지주는데 ^^;;;

 

 

Lv43 신카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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