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검투사 게시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딜투 크리,문장,싸이클 팁

인사
댓글: 94 개
조회: 40439
추천: 56
2011-09-15 13:13:17

 

 

 

 

 

잘보이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깔끔하게 요약하면 사제,정령 양쪽다

 

힘부적>>>>>>치부적,

 

정밀,도분,비열,약강 이 딜에서 원탑입니다

 

2위로는 사제는 정밀,도분,비열,위용.  정령은 약강,도분,비열,분종 입니다

 

 

4위용의 경우 딜도 써놨으니 얼마나 차이나시는지 확인하시고 쓰시면 도움이될겁니다

 

모든계산 전부 치명주문서V가 적용된 계산입니다 (치명타위력 1.34배증가)

 

 

몰아치기의경우 엠피를 더먹고 얼마나 딜이 증가할지 짐작키 어려워서 더하지않아 매우 낮게 보입니다

 

그나마 몰아치기를 넣은 크리셋중에서 가장 딜이높은 크리셋을 파란색 음영처리해놨스니 참고바랍니다

 

 

몰아치기로 얼마나 스킬을 더부을수있는지 모르지만, 보시다싶히 딜이 정,도,비,약 보다 3000정도 떨어집니다(10%정도)

 

딜량 10%는 결코 적지않습니다 스킬 몇개좀 더쓴다고 잡을수있는 양이아니라서

 

개인적으로, 측정된 결과는없지만 엠피가 좀 부족하게느껴지더라도 정밀,도분,비열,약강을 더 추천드립니다

 

 

(요컨대 딜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투지몰아, 물뜯찌르, 가르기 이 세개를 쿨마다쓰는데 엠이 모자라지않다면,

 

굳이 억지로 평타안치겠다고 근성/돌진/ 불필요한 긴회,회공후 회베/, 발목노리기, 맹독,

 

을 쓰기위해서 몰아치기를 끼는건 딜량 감소를 가져올수있습니다

 

 

 

 

 

문장 추천

 

공미,검상 따로 최적의 문장은 달라서, 두개다 무난하게 좋은 문장을 올립니다

 

긴급회피 : 공속증가 (4)

몰아치기 : 스킬위력 (6)

회오리 : 스킬위력 (5), 초기화(4)

투지 : HP감소 (3)

물어뜯기 : 공격속도 (3),

회피공격 : 공속증가 (3)

찌르기 : 지속시간(2),

가르기 : 스킬위력(4), MP감소(2), 초기화(4)

뒤잡기 : 지속시간(3)

 

43/43

 

뒤잡기가 쫄처리에 사기지만, 반대로 뒤잡기없으면 쫄처리 할게 없습니다

 

특히 맹독충은 독깔고난뒤엔 검투는 손가락빨아야하니 반드시 원딜에게 맹독충과 독바닥처리만 부탁하고

 

거꾸로는 자기가 담당한다고 말씀드리세요

 

뒤잡기 6초면 무조건 거꾸로몹은 원킬이니 옆에서툴사치면서, 나오는거 보자마자 뒤잡기로 잡아주고

 

또 툴사 옆에서 딜하시면 됩니다 (메인딜이 아닐때)

 

+ 법사가 맹독충과 독바닥 두개만 잡는데, 법사가 처리못하는경우엔

 

법사의 자질에 상당히 결함이있으니 스스로 자책하실필요없습니다

 

 

 

 

 

딜싸이클 추천

 

원딜과 달리 근딜은 일정한 딜싸이클을 꾸준히는 커녕 정해놨던 딜싸이클을 반이나 똑같이 하기힘들죠

 

딜싸이클을 정한다기보다는, 스킬의 우선순위를 생각하시고 딜을하시는게 최고의 딜방법입니다

 

 

일단 제일 먼저 지금 딜투들이 물뜯몰아, 투지찌르 / 투지몰아, 물뜯찌르 두개다 쿨되는대로

 

이렇게 세부류있을거라 생각하는데,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투지몰아, 물뜯찌르 를 추천합니다

 

물뜯몰아,투지 찌르 를 사용할경우 딜의상당량을 차지하는 몰아치기가 쿨을 7초마다가아닌, 8초이상마다 쓰게됩니다

 

아무리빨라도, 8.3초마다 쓰게된다고 말씀드리고싶네요

 

물어뜯기는 공격판정이생기는게 느린축에속합니다. 그래서 실제 쿨타임은 8초도아니고 8.3초에 가깝죠

 

 

----------------------------------------------------------------------------

이해를 돕기위해 말씀드리자면, 테라의 대부분의 스킬들이 해당하는점인데,

 

"어글 또는 효력"이 생긴뒤에 스킬 쿨타임이 돌아갑니다

 

예를들어, 도발난무의경우, 스킬쿨타임이 7초라고 되어있지만

 

쌍검을 들어올린뒤 한바퀴돌린뒤(발동지연시간) "타격"이 생긴뒤에 쿨타임이 돌아가지요.

 

타격이 되기전에 다운된경우 뎀감은되지만 쿨은 안돌아가는것 말입니다

 

요컨대 도발난무를 쿨마다 눌러도, 정확히 시간을 보시면 7초마다 도발이아니라, 7.3초마다 도발하는걸 확인하실수있습니다

 

법사를 예로들면, 추적의업화의경우 발동지연시간이 0.8초에 가깝기때문에

 

쿨타임이 3초지만, 실제 쿨은 3.8초입니다

------------------------------------------------------------------------------------

 

말하자면, 몰아치기를 실제쿨인 7초마다 쓰려면 그전에 몰아의 연계기로 쓸 스킬이 미리 준비되있어야한다는겁니다

 

(쿨이 돌아가고있지 않아야한다는뜻)

 

 

그리고 두개다 쿨되는대로 경우 앞서말한, 물뜯-몰아의 문제 뿐만아니라

 

자칫하면 물뜯,투지의남발로 물뜯,투지가 둘다 쿨일때 찌르기쿨이 돌아올수있습니다

 

찌르기 지속시간은 현재 15초에가까워서, 둘다 쿨이여도 절대 유지 못하는건아니지만,

 

(만약 유지못해도, 바로 또 13중첩 넣어줄수있지만,)

 

손해는 손해지요

 

더좋은방법인 투지몰아, 물뜯찌르 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위에 문장추천에서, 물뜯쿨감을 안찍고 아예 찌르기와 셋트로 운용하게 만들었습니다

 

 

다시 상위 주제로돌아가, 스킬의 우선순위를 정리하자면

 

1.물뜯찌르가르

 

2.투지몰아

 

이 두개만 쿨마다 써주셔도, 법사의 신속2지옥불, 궁수의 관집관, 같은 기본 딜의 베이스는 갖추시게 됩니다

 

그리고 회공,긴회 하실때마다 회베를 꼭쓰시고

 

남는시간 투지,근성쓰시면 그이상 시간이 안남으실겁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쓰지말길 바라는건 맹독의일격입니다 엠만 많이먹고, 안걸릴때도있고, 딜도 약합니다

 

그래도 굳이 딜싸이클이란걸 나열해보자면

 

[물뜯-찌르-가르] - 뒤로긴회 - [투지-몰아] - 회베(가르기) - 근성연타(가르기) - 평타 - [투지-몰아] - [물뜯-찌르 .....

 

 

근성연타이후, 투지몰아의 쿨이 2초정도 남게되는데, 이때 평타로 엠수급좀 하시고

 

중간의 가르기가 잘터진경우, 후반부의 평타할시간이없이 바로 투지-몰아 쿨이 돌아옵니다

 

회베-가르기-근성-가르기 하고 또 초기화된경우 바로 돌진-가르기 콤보쓰는것도 괜찮습니다

 

(돌진베기 적대치올린다는 툴팁은 블루홀이 수정안한것뿐, 투지와 동일하게 과거에 어글량이 매우 크게 하향되었습니다)

 

 

 

 

 

몇몇사람들이 시작했던 절 힐난하기위한 인식문제입니다 유행어가,

 

개념있는분들이, "정말로 인식문제" 라는걸 알아주시고, 점점 그 수가 늘어나는게 기쁘네요

 

 

전 인정하기싫고 납득하기 싫은사람들 설득하는데 지쳤습니다

 

그냥 알아서하세요 전 딜투 괜찮다는사람들과 함께 가겠습니다

 

 

 

 

 

Lv32 인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