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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투지의 강철검투 [2편: 문장 세팅]

연랑
댓글: 22 개
조회: 27614
추천: 17
2013-06-18 11:54:59

강철검투에게 장비및 옵션 세팅만큼 중요한 세팅이

바로 문장 세팅입니다.

강철검투는 정말 활용할수있는 스킬이 많습니다.

활용할수있는 문장또한 굉장히 많죠.

근성1타, 긴회, 돌베(캔), 내려찍기, 물뜯(캔), 투지+찌르기+가르기(캔)등에 투자해 가장 효과적인 추격을 돕는 문장.

한타임때 스턴을 이어줄수있는 스턴지속시간 및 쿨감 문장.

스택폭발을 이용한 솔킬 문장.

긴콤보 혹은 짧은콤보로 폭딜을 너어 승부를 볼수있는 뎀증 문장등

굉장히 다양합니다.

상대하는 조합, 본인 스타일에 따라 최적의 문장이 틀리겠지만

스토킹+스턴지속&쿨감+뎀증+맷집에 적절히 그리고 골고루 투자된 문장트리가 가장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할수있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세팅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밸런스 문장 1>

스토킹+딜+힐타등을 가장 안정적이게 할수있는 밸런스문장이다.

이 트리의 핵심은 가르기 초기화.

- 가르기 초기화를 활용한 가르기 우겨넣기
팀원+강철검투의 연스턴시 돌베+가르기(캔) > 투지+찌르기+가르기(캔) > 회베+가르기(캔) > 생가르기(캔)
등으로 가르기를 최대한 우겨넣어라. 칼날보다 훨씬 빠르게 많이 들어간다.

 

<밸런스 문장2>

가르기 초기화를 포기하고 강철의결의 전용문장인 맷집증가 문장을 활용하는 트리다.

이 트리 또한 검투 특유의 하이브리드 플레이를 할수있는 웰-벨런스 문장이다.

적팀에 궁수or광전이 있다면 이 트리을 추천해본다.

 

<누킹 문장 : 스택>

질풍가르기스택폭발을 이용해 상대방에게 최단시간내에 최고 강력한 순간데미지를 줄수있는 트리이다.

강철검투의 버프여부(필의, 약각, 신번등), 타겟의 디버프여부(맷감, 축해등), 치명타가 터지는 여부에 따라

솔킬을 낼수도 있다. 위 조건중 몇가지만 충족한다 하더라도 타켓은 사경을 헤멜것이다.

스택 트리가 가장 빛을 발할때는 대정령전이다. 강철검투로 정령의 안개결계를 받는 대상에게 일반 콤보를 들어간다면

치명타 공격이 거의 뜨지 않는다. 즉 깡댐만 잔뜩들어간다는 소리.

하지만 필사의문장을 찍은 질풍가르기는 다르다. 치유가 낮은 강철이라 할지라도 꽤 안정적인 크리티컬을 볼수있을것이다.

이트리의 최대 장점은 적누커의 힐타가 살짝만 늦어도 힐러가 따인다는것이다.

단점은 콤보로 몰아칠때 질가의 다운으로 인한 스턴 지속시간이 짧아 같은팀의 메인누커가 안정적으로 딜을 꼿을 시간이 비교적 부족하다는거다.

기본적으로 투지와 맹독으로 스택을 쌓고 5~6정도 쌓였을때 (긴회) 뒤잡(캔) > 회베+가르기(캔) > 강격 > 투지(캔) > 질가(캔) 콤보로 들어가면 된다. 강철검투는 무캔을 활용해 상대가 기상이 있더라도 이 이후에 돌베+가르기를 꼿을수있다. 콤보에 관한 자세한 팁은 3편: 콤보&견제편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누킹 문장: 뎀증>

           + [반격뒤돌리기 3pt - 투지의 문장 : 스킬 위력 25% 증가]                                               

한콤보에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길게 뽑을수 있는 스킬트리입니다

(긴콤보: 뒤잡 > 반뒤 > 강격 or 반뒤 > 뒤잡 >강격 or 반뒤 > 강격 > 뒤잡 순으로 잇는 연스턴을 활용한 콤보.

자세한건 콤보편에...)

이문장의 핵심은 무수히 많은 뎀증 문장들쌍검 방어 문장 입니다.

이트리를 100%활용하려면 콤보를 들어가기전에 무막 성공으로 인한 힘15%버프를 터뜨리고 들어가는게 중요합니다.

힐타가 어수룩한 상대팀을 상대로 효과적인 문장입니다.

한방이 강한대신 스킬을 퍼붓고 상대방이 살아남는다면 이후에 스테미너 관리와 추격이 빡세집니다.

 

이 이외에도 충외 3종 문장을 이용한 트리등 많지만...

가장 기본적인 4개를 써봤습니다.

 

마무리 하자면...

어떤 문장을 찍던 본인이 찍은 문장을 숙지하고 그 문장을 100%활용하는게 중요하다.

아무리 국민 문장이라도 본인이 잘 사용하지 않는 스킬에 투자된거라면

그 문장은 낭비다.

또 하나, 귀찮더라도 판마다 문장을 바꾸어라.

입장 하자마자 상대방 조합과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문장을 다시 찍어라.

개인적으로 망각의 열매로 저장된 스킬창을 자동으로 바꾸기 보다는

문장을 초기화하고 수동으로 일일이 찍으면서 잠깐이라도 찍는 문장을 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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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

이건 투지의전장 기준이 아닌 명예의전장or쟁시 활용할수 있는 장비&문장

극공속 세팅

 

하나 하나 살펴보면

굴라드쉬의 경계에서 획득할수있는 고룡의 쌍검이다.

데미지는 구리지만 3공속과 스킬 옵션을 띄울수있는 유일한 무기이다.

3공은 옵션리셋으로. 스킬옵션은 태생이다 (개인적으로 스킬옵션을 충외쿨감25% 혹은 긴회스태60감소로 룻했으면 했지만 이걸 먼저 먹고 돌렸다. 다음에 먹은 스테60감소 철각쌍검은 옵리 100장이 넘어도 안뜨더라... )

철각쌍검에 충외쿨감25%을 붙이고, 충외쿨감20%문장을 찍고, 철기장 경갑 스킬옵에 충외12.5%옵션을 띄운다면 30초짜리 충외를12.75초마다 쓸수있다.

고룡쌍검에 긴회스태60감소옵을 붙엿다면 적들은 4연속 긴회후 회공후 추가 1회 긴회 하는 검투의 서커스를 보게 될것이다.

 

이건 오베직후 첫결제를 한 유저에게 줬던 공속8%목걸이.

로크 핏방울 목걸이를 제외하고는 6%공속 목걸이가 고작이기 때문에

로크 목걸이가 있다면 남들보다 2%는 빠르게 움직일수 있다.

 

개당 0.8%공속 x 4개 = 총 3.2%의 공속을 준다.

 

이제 문장을 살펴보자

뎀증 문장을 모두 포기하고

모든 문포를 맷집 + 스턴지속시간&쿨감 + 전진기 + 회피기 + 공속버프에 투자했다.

강철의결의 맷집문장과 함께 회피공격 맷집문장은 강철검투를 더더욱 단단하게 만든다.

쿨감도 투자했으므로 사자의 비약없이도 7초마다 회공을 쓸수있다. 이는 맷버프가 유지되는 8초보다 짧기때문에 무한 유지가 가능하다.

스턴쿨감 문장을 낭비시키지 안기위해 스턴은 쿨마다 소비 해줘야한다.

기상공격 쿨감 쟁시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기위해 필수로 찍어준다.

근성연타 초기화는 한타 이후 도망가는 패잔병들을 추격할때 좋기 때문에 맷감류중 하나를 빼고 투자해줘도 좋다.

근성연타는 굉장히 좋은 전진기다.

 

강철검투가 이 장비&크리스탈 세팅과 문장 세팅을 투지의전장이나 결투에서 활용할수는 없는 일이지만.

명예의전장 또는 쟁을할때 엄청난 메리트를 갖을수있다.

다수쟁에서의 검투 역할은 경직, 스턴, 그리고 시선분산이다.

위세팅은 극강의 공속으로 이 3가지 가장 중요한 역할을 전부 극대화 시켜준다.

명전이나 쟁에서는 스킬을 좀더 간결하게 돌려야한다.

쟁시 강철검투의 주력스킬은 강격, 반뒤, 뒤잡, 질가, 긴회, 회공, 평타경직이다.

쉽게 생각해보자 검투가 묶고 누커가 마무리하고. 검투가 휘젓고 누커가 따고.

 

극공속 세팅후 공속

공속 주문서(8%) + 살의(8%) + 공속버프(15%) + 고룡쌍검(24%) + 로크 핏방울 목걸이(8%) + 쾌속의 역류(3.2%)

사제 신번 도움없이 198이라는 어마어마한 공속을 갖을수있다.

 

 

ps.

2편 끝!

3편에서는 콤보&견제플레이편이 이어지겠습니다!

Lv20 연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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