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만렙이 언제 풀릴지는 모르겠지만, 명품만은 반드시 없애고 가야한다.
테라 유저의 절대 다수가 초식초식 인던게이 파밍유저이고, 사실 명품 장비 없어도 인던도는데 전혀 지장없다. 하지만 사람 욕심이란게 극이 있으면 극을 보고 싶고, 끝이 있으면 끝을 보고 싶어한다. 사람 심리가 그렇다. 그렇다면 현재 기준으로 극은 신전 명품 극옵 +12강이겠지.
알다시피 테라는 만렙 찍을때까진 매우 라이트하다. 그것도 경험치 버프, 각종 이벤트, 휴식 포인트, 카이아의 속박, 그리고 수차례 단행한 성장구간 사냥터 패치, 레벨대비 밸붕템 발로나 무료증정까지... 해서 시간이 갈수록 쉬워졌다. 이렇게 라이트하게 성장하여 만렙찍은 유저가 명품템을 구비하기는 극도로 어렵다.
현재 쓸만한 명품 장비를 갖추는 방법은 플레이시간을 늘려 본캐 부캐 서드캐 미친듯이 돌려서 많은 골드를 벌어 열심히 명품 작업하던가, 아니면 로또급 운빨로 완태고 몇번 바르지도 않았는데 괜찮은 옵션 명품이 뙇! 강화까지 뙇! 떠주는거다. 물론 이런 유저는 소수, 명품 욕심에 빠진 일반 유저들은 베이와 상담했다가 수억~수십억을 골드를 날리고 멘붕상태에 빠진 케이스가 적지 않다.
그런데 우리 블루홀느님은 이를 보고 '호갱들아 내 너히들을 어여삐 여겨 친히 도박상자 2종을 배포하니 베이와 상담하지 말고 캐쉬와 상담하거라 ㅇㅋ?' 하시고 계시니...
.....
각설하고, 명품 아이템 자체가 나쁘다는게 아니다. 와우 스타일의 파밍 게임에서 최상위 아이템이 존재하고 그 입수 난이도가 어렵다라는건 매우 당연하다.
하지만 이 명품은 좀 아니다. 그 이유는
1. 파밍개념이 아니다.
파밍개념이면 신전수호자 템을 입수하는데에서 끝나야 하나 이는 시작일 뿐. (때문에 입수 난이도 자체는 낮다)
2. 템을 갖추는데 필요한건 오로지 돈!
원하는 옵션을 가진 명품 12강을 만들려면? 다 필요없고 오로지 골드를 퍼부어야 한다. (아니면 겁나 운이 좋던가)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현재 이 명품작 이란게 하다보면 밑빠진 독에 물 붓는 느낌이 든다. 명품이 뜨는거 자체가 운이며, 여기에 괜춘한 옵션이 붙을 확률도 운이다
-나중에 이어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