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클래스] 스콰이어 2랭 무기 손질 상점 수입에 관하여

프리셀로나a
댓글: 9 개
조회: 5164
추천: 1
2016-01-19 20:27:08

아우슈리네 서버 프리셀로나입니다.

팁게에 다시 글을 쓰는 이유는, (현재는 삭제되었지만) 모 알케미스트 유저분께서 알케미스트의 수입과 관련된 글을 본데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 분께서는 '스콰이어 상점 금액을 모르는데, 수입이 알려지면 제 2의 파드너 꼴 나는거 아니냐?' 식, 즉 '스콰이어는 지금 돈 잘벌고 있는데 언플 잘해서 동정 받고 있다' 식으로 이야기를 하시면서 알케미스트의 현재 수익 구조에 대한 정당성(혹은 어려움)을 호소하셨습니다.

 

솔직히 알케미스트나 파드너의 수익 구조를 제대로 알지 못하고, 그렇기 때문에 스콰이어의 수익이 알케미스트나 파드너에 비하여 어느정도인지도 잘 모릅니다. 따라서 저는 이것에 대해 논할 자격이 없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현재 스콰이어가 어느정도 돈을 벌고 있는가?' 에 대하여는 스콰이어 2클 유저 입장에서 경험을 기반으로 답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한 실험 결과와 함께 글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

 

스콰이어를 하면서 그나마 돈을 잘 벌었던 시기는 막 2클을 찍었던 시점이었습니다. 당시까지만 해도 스콰 2클 유저가 그다지 많지 않았고,(물론 지금도 절대적인 기준에서는 적은 편이지만) 따라서 가격을 나름대로 높게 책정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전부터 2클로 장사를 해 오시던 분들을 고려해야 했기에, 당시에는 그와 비슷한 숫돌당 650 실버 가량으로 책정을 했습니다. 숫돌당 145실버 가량 이득이고, 사람이 많은 시간대에는 약 300~400개의 숫돌이 소모되었기에 대략 시간당 4~6만 가량 순이익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사람이 없는 한새벽대나 오전중에는 그 절반 수준이었습니다.

 

다만 그 기간은 좀 짧았고, 스콰 2클 분들이 계속 승급하시면서 스콰이어 2클도 가격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조금씩 다르지만 비싸면 600, 싸면 500을 책정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이는 숫돌당 순이익 70~120실버에 해당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일종의 심리적인 저지선? 의 의미로 숫돌당 100실버를 남기기 위해서 숫돌당 560 실버로 아직까지는 가격을 책정합니다.

 

그리고 글로만 쓰시면 못 믿으실 것 같아서, 그 글을 읽은 후, 오늘 오후 5시 6분부터 7시 6분, 약 2시간 동안 페디미안 3채널에서 2시간 동안 무기 손질 상점을 돌린 동영상을 촬영했습니다. 가격은 숫돌당 560실버로, 숫돌 하나당 100실버가 남습니다.

 

페디미안 3채널은 실험기간 중 대부분 혼잡(채널 붉은색)을 유지했고, 주변에 무기 손질 경쟁자가 없어서 혼자 무기 손질 상점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스콰이어 입장에서는 최상까지는 아니지만, 적어도 이만큼의 개인 상점 자리를 찾기 어렵습니다. 위에 언급드렸듯 최근에는 2클 유저분들이 많아지면서 주요 채널에는 2개 이상의 동종 상점이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사진이 5시 6분 처음 상점을 개점 했을때의 사진입니다. 숫돌이 1960개 있습니다.

(* 인벤토리에 돈이 많다고 하실까봐 미리 말씀드리면, 길드 설립을 위해서 장비에 거의 투자 안하고 돈을 모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득템(이그니션 제작서, 막스 페타미온 제작서, 미스릴 - 페타미온 만들어서 팔아먹음)이 많아서 갑자기 돈이 불어난 것도 원인이겠네요.)

 

그리고 약 2시간 뒤 사진입니다. 숫돌은 1516개로, 약 444개의 숫돌을 사용했습니다. 2시간동안 인벤토리에 들어온 돈은 약 125000실버, 순이익만 따지면 44400 실버를 기록했으며, 시간단위로 따지면 순이익 22200실버를 획득했습니다.

 

물론 스콰이어의 수입은 무기 손질/리페어를 하느냐, 1클이냐 2클이냐, 그리고 설치 지역이 어디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인던을 같이 돌다보면 115+190인던쪽의 리페어 상점이 좋다는 이야기도 하시구요. 그렇기 때문에 '스콰이어 1시간 수입은 2만 실버' 라는 것이 고착되기를 원하지 않으며, 다른 분들의 자료도 필요로 하겠으나, 타 직업군과의 비교시 약간의 참고자료, 사례로서만 활용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래는 2시간 동안 장사한 동영상을 20배속+무음으로 만든 동영상입니다.

중간중간 다른 동영상을 다운 받을 때 끊기는 부분이 있으나, 동영상 전체 맥락(경험치 및 클경, 동영상 촬영 시간, 주변의 다른 분들의 상점 등)상 그대로 이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v22 프리셀로나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