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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아쳐] 풀드로우에 대한 잡설.

아이콘 RELight
댓글: 32 개
조회: 4459
2016-01-22 15:16:07

취미로 아아아스스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냥 풀드로우에 말해보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풀드로우가 뭐냐고요?



이런 스킬입니다. 말로만 보면 이해가 잘 안돼지요. 영상으로 보여드리죠.




보시다시피 대상이 된 타겟을 넉백시키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넉백되는 대상이 다른 대상에 부딫치면 조인트 패널티가 걸린거 마냥 몹들이 받는 데미지를 공유합니다.


또한 '꿰임'효과로 묶여있는 몹들은 지속시간동안 이동할 수 없습니다.


저저번 패치로 데미지 감소 자체가 사라져서 방감 특성을 생각하면 본래보다 더 강한 데미지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이걸로 묶어놓고 멀티샷으로 쫘압! 하면 1번의 멀티샷으로 2마리에게 폭딜을 넣어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죠.


일단은 영상에서 볼 수 있듯 이 스킬이 거는 디버프는 2가지입니다.



첫째로 이동을 막는 '꿰임' 효과.(이동불가)


둘째는 2마리가 링크가 되는 '꿰임' 효과(데미지공유)



그럼 문제가 뭐냐...면

 

 

보시다 시피, '꿰임'효과(이동불가) 역시 효과 저항이 뜨므로, 이동불가는 개뿔 잘만 쫓아옵니다.


영상에는 안나왔지만 넉백으로 몹을 밀쳐내면서 당구치듯 완벽하게 맞춘다 해도-



스킬에 써 있듯 꿰임 상태(데미지 공유효과)가 '될' 수 있습니다- 라는 말처럼 꿰임 상태가 안돼기도 하죠.



네 한마디로 자기가 당구를 얼마나 잘치든 말든 '운'의 요소로 인해 그냥 못써먹을 스킬이 됩니다.



그리고 더욱더 치명적인것은...

넉백 자체가 불가능한 몹은 넉백이 안돼므로 주변의 넉백이 되는 녀석을 이용해서 걸어야 한다는 거죠.

말하자면 넉백이 되는 몹으로 안돼는 녀석에게 당구를 쳐야 한다는 거죠.

위치렉까지 더해지면 뭐...



즉 상기의 다양한 이유로 풀드로우는....

잉여 스킬입니다.



투자하려면 1개만, 그 이상은 정말 단일 데미지도 별로고 꿰임 시간이 늘어난다지만 영상처럼 밥먹듯이 효과저항이 뜨니까 별 의미 없습니다.

정말 재밌게 쓸수 있다, 당구 잘 칠 수 있다. 하시는분만 찍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쳐 할려는 사람이 있을까 이제...

하하하 또 속았구나 아쳐야!

에휴...




==================================== 추가 내용 =====================================

깜빡하고 안 쓴게 있는데,

방감 특성의 경우 꿰임 상태가 됬을 경우 처음에 '타겟으로 잡은' 녀석만 방감이 됩니다.

아니면 같이 묶긴 다른 녀석.

그래서 영상 보시면 2개의 데미지 딜 차이가 나죠.


================================== 추가 내용 2 ========================================


풀드로우로 꿰이면 증뎀 효과가 있다는 댓글을 보고 실험을 하려 했으나...

사크라멘트 버프를 사버린탓에 조인트와 같은 버그가 걸려서 실험이 불가하니 사크라가 끝난 뒤에 하겠음.

사크라멘트처럼 추가로 데미지가 뜨는 스킬을 쓴 채로 떄리면 추가데미지'만' 링크됩니다. 본딜은 증발...

================================== 추가 내용 3 ========================================

사크라멘트 있어서 못할 줄 알았는데 평타만 추뎀 전이 되고 스킬은 추뎀이 안뜨고 그냥 그대로 되서 실험은 끝났습니다.

따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l=6825

Lv65 RE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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