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이라고 하기엔 기간이 너무 길지 한10년간 나온 MMRPG들이 다 시망인 이유라고 해야되나 ㅋㅋ
길게 설명하기 귀찮으니깐 간단하게 이야기해줄게 잘들으삼
사람들이 패키지 RPG가 아니라 MMORPG를 왜 하려는 거 같어?
이질문에 퀘스트에 스토리에 세계관드립을 치면서 "게임성"을 운운 한다면 넌 아무것도 모르는거야
사람들이 모여서 커뮤니티가 어쩌고 저쩌고 하면 그래도 조금 아는거지
그럼 이걸 한단어로 뭐라고 표현할 수 있을거같애?
"현실성" 이라고 할 수 있어
MMORPG의 핵심은 RPG가 아니라 M이고 MMORPG의 RPG는 패키지 RPG랑 근본적으로
다르다는걸 깨달으셔야들 할텐데
이런 사이트에는 대부분 MMORPG드립치는 애들도 죄다 CD겜이나 하던 패키지 RPG덕후들이 서식하고 있기때문에
님들말대로 mmorpg가 세계관 퀘스트의 연계성이 어쩌고 스토리가 어쩌고가 중요하면
CD겜하지 뭐하러 MMORPG 하냐는 소리가 나올 수 밖에 없는데 전혀 인식을 못하드라고
이건 파티맺고 인던가는게 RPG랑 MMORPG의 차이라고 생각하는 수준인거지
긍까
님들이 생각하는 MMORPG는 걍 RPG 멀티플레이에 불과하다고
정상인들이 생각하는 MMORPG가 아니야
MMORPG에 대한 정의부터 없기때문에 서로 똑같은 단어를 쓰면서 다른생각을 하니까
애초에 님들은 정상인들이 이해가 안되는거지
왜 스토리 풍부하게 할수록, 퀘스트를 쩔게 할수록, 스토리를 처보라고 만들어놓을 수록
사람들은 MMORPG를 외면하는지 생각해봐
사람들은 말이야 MMORPG를 통해서 3류판타지 스토리를 처보고 싶어하는 것도 아니고
할짓이 없어서 퀘스트뺑뺑이를 돌고 싶어하는 것도 아니라고
결론은
겜개발하는 인간이건 이런데서 죽치고 의견이랍시고 중얼대는 인간들땜에 망한거라고
니들말대로 해서 뭐 성공한겜있냐?ㅋㅋ
사람들이 게임성을 글케 좋아하고, 게임성땜에 MMORPG를 한다고 생각한다면
애초에 한국에서 RPG 시장이 작았으면 안되
그딴거 싫고 재미없어서 안했던거고 MMORPG란게 나오면서 현실성에 열광한거라고
근데 니들이 하는 일은 뭐냐
반대로 가고 싶은거잖아 현실성을 억제하고 게임성을 보강하고 현실과의 연결고리를 끊고
게임속에서 내가 시키는 것만 하고 싸움은 전장에서 하고, 퀘스트나 따라다니고 인던가서 죽치라고?
그게 니들이 말하는 게임성이란건데
그딴거 싫어서 RPG겜을 안한거라니까?
게임개발하는 애들중에 패키지 CD겜덕후들 전부 해고하고
겜이라고는 해본적없는 인간들 데려다 겜만들어라
제발 읽지도 않는 퀘스트나 처만들고 세계관이 어쩌고 오크가 어쩌네 세상이 어둡네 정박아같은 이야기 들려주고
싶은 니들 수준은 알겠지만 정상인 수준도 좀 생각해
백날 퀘스트 처만들고 스토리 운운해보라니까
그딴거 누가 관심있나
CD겜하던 RPG오타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