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 싱글게임 불이익과 이익 분석

황금깡통1
댓글: 28 개
조회: 1925
추천: 8
비공감: 1
2015-02-22 23:59:03
! 아래의 

▣ 1:1 거래제한 불이익과 이익 분석

을 먼저 봐주세요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565&l=14180



 온라인 게임이 아님으로 생기는 이익이나 불이익을 같이 분석하면 답이 나오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 싱글게임으로 생기는 불이익

 

1. 친구나 지인들과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반감됩니다.

 

 - 과거의 게임들처럼 먼저 성장한 지인이 도움을 주는 등의 소소한 재미가 없습니다.

 

 

2. 게임으로 현금을 벌 수 있는 것들이 사라져 개인 생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생계형 유져기준)

 

 - 현질유져의 유입이 줄어들어 게임 유져의 수가 줄어든 상태입니다.

 

 

 ▣ 싱글게임으로 생기는 이익

 

 1. 오토가 없습니다.

 

 - 실제로 작업장을 운영하는 사장의 인벤 인터뷰 기사에서 봤었는데..클베 때 어떻게 해서든 게임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 미리부터 프로그램을 제작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불법 오토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면 지금처럼 필드에서 돌아다니다가 가치가 높은 광물이나 채집이 거의 불가능해 집니다.

시간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는 채널을 넘나 들면서 비싼 고부가 가치의 광물을 독점하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현재는 채집하는데 어려움이 거의 없습니다.

 

 

 2. ㅂㅇ나 ㅁㄴㅇ현질러가 게임 시장을 망가뜨리지 못합니다.

 

 - 현질 사이트를 통한 현질러의 유입이 없기 때문에 거래소 가격을 좌지우지 하지 못합니다.

다시 말해서 거래소에 등록된 저렴한 물품을 의도적으로 구매처리하고는 비싸게 되팔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상/하한가 제도의 좋은 순기능 포함)

 

 

 3. 개인거래로 인한 거래사기가 없습니다.

 

 - 디아2 시절 때에도 거래하기로 약속한 아이템을 비슷한 모양의 다른 아이템으로 몰래 바꿔치기해서

사기를 치던 일련의 부도덕한 거래 사기 수법처럼 애초부터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파이날 클베때 까지만 해도 개인거래가 활성화 되었었습니다. 그때도 개인거래로 사기를 치냐마냐로

월챗에서 누군가 옥신각신 했던 기억이 납니다.

 

 

 4. 각종 불법프로그램을 도용한 사건이 거의 없습니다.

 

 -  현재 발견된 불법프로그램은 낚시를 할 때 오토로 낚시했던 낚시 메크로가 전부입니다.

만약, 1:1 개인 거래가 활성화 되어 버리면 직업으로 삼는 작업장들이 활기를 띌 것이고

여기저기서 불법 프로그램으로 인한 문제가 사방팔방 터져나올 것입니다.

 

 

 5. 업으로 삼은 길드의 횡포가 없습니다.

 

 - 만약, 작업장이 존재하게 되면 알바를 고용해 길드 단위로 캐릭터를 운용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일반 유져들은 핵심 사냥터의 사냥이 거의 불가능해 질 것이며 각종 핵심 재료들이 일방적으로

독점을 당할 것입니다. 채널이 존재하더라도 모든 채널에 그 작업장 알바들이 움직일 수 있는 우려가

존재합니다. 오토 사냥까지 발생되면 지금보다 더한 몹 부족 현상이 발생되고 그런 오토를 죽이는

일반 유져들이 카오가 되어 마을 밖에서 서성이게 될 것입니다.^^;;

 

 

 ㄴ 이렇게 정리 하고 보니 불이익 보다 이익이 훨씬 많은 듯?.^^;; 거래 제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단순하게 비방만 하지 마시고 철저하게 분석해 주시면 감사.^^

 


여러분! 온라인 게임이 이렇게 위험합니다.

그러니 우리모두 온라인 게임을 멀리하고 싱글게임이나 하는게 낫습니다.

(혹시모를 난독증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지만 이거 직설법 아닙니다.)

Lv47 황금깡통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