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외부에서 발생한 무언가가 승부를 가르는 경향이 있는걸 불공정하다고 합니다.
게임내부에서 발생한 무언가가 승부를 가르면 그건 공정한겁니다.
또한 게임은 각각의 종목에 맞도록 경쟁하는 분야가 있습니다.
게임 (game) [께임] 중요
[명사]
1. 규칙을 정해 놓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 ‘경기11’, ‘내기1’, ‘놀이1’로 순화.
2. 운동 경기나 시합. ‘경기11’로 순화.
3. 경기의 횟수를 세는 단위.
[유의어] 오락1, 시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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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을 정하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입니다.
여기서 '규칙'이란 어떤것을 '승부'볼지 기준을 잡아줍니다.
체력? 순발력? 전술? 심리전? 등등.....
이 규칙이 공평해야 하는거지 결과가 공평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결과가 공평하면 '승부'가 존재할수 없죠, 승패가 존재할수 없다는 말입니다.
승 패를 가르는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현질이 문제면 현질을 잡아야합니다. 왜냐면 이건 게임의 규칙에 없는 게임 외적으로 발생한 재화를 이용하여 게임에서 이득을 취하는 행위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냥 누가 돈 많이쓰는지 내기하는 게임이라면, 현질이 문제가 없겠죠
현질이 문제라서 거래를 없앤다는건
맵핵이 문제니까 미니맵을 없앤다는 수준의 소리입니다.
욕하는 유저가 문제고 없앨수 없으니까, 채팅창을 없애버린다는 말이랑 똑같은 수준의 소리입니다.
게임을 하는 그 누구도 심지어 게임에서 패배하는 사람까지도 포함해서
결과의 평등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결과의 평등을 억지로 만들어내려고 피로도나 거래제한을 둔다면
그냥 게임이 문제니 게임을 만들지 않는게 가장 좋습니다.
게임 자체가 승부를 가루는, 즉 결과에 차별을 주는 행위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