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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대한민국 게임 시장의 모든 문제의 원인

chesh1re
댓글: 70 개
조회: 5327
추천: 9
비공감: 5
2016-03-25 21:07:59
https://www.youtube.com/watch?v=D2lBKCuuEOA

먼저 말하기 전에 하나의 동영상을 링크했습니다.

제목은

행복한 미국인, 불행한 중국인

간단 요약하면 이겁니다.

중국은 빈부격차가 심해요. 그래서 사치품의 가격이 비쌉니다 적은 인원에게 비싸게 팔아야되니까

미국은 빈부격차가 약해요. 그래서 사치품이 가격이 비교적 낮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인원에게 싸게 팔아야되니깐요.


한국의 게임 시장은 단순하게 말해서 중국과 같습니다.

게이머들의 구매 여력의 격차가 심해요.


왜 모바일에서 갓차가 있을까요? 솔직히 말해 갓차는 의미 없어요.

원하는 건 1%도 안 되는 소수의 인원들이 돈을 쓰기 원하는거죠.

나머지 99%는 의미가 없어요. 어차피 돈을 안 쓰니깐요.


왜 불법 복제가 심할까요?

간단해요. 어린 게이머들은 돈이 없어요.


님들이 말하는 게임은 그거잖아요. 질이 좋으면서 부분 유료화도 없는 적당한 상품을 왜 안 만드냐 이거죠?

왜 이거 안 만드냐면 간단해요. 구매 여력 격차가 심해서, 이거 적당한 가격에 살 만한 인원이 부족해요.

그리고 정작 구매 여력이 잇는 사람은 정작 구매 여력에 비해 싸게 게임을 즐겨요.


님들이 말하는 거 죄다 어느 정도 시장이 될때야 가능한겁니다.

부분 유료화, 현거래 전부다 소수의 인원이 돈을 쓰니까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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