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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가장 현실과 동떨어진 의견

chesh1re
댓글: 22 개
조회: 4374
추천: 6
비공감: 7
2016-03-27 11:18:30
한국 게임이 단기 수익에 집중하여,
게임성을 훼손하고 게임의 수명을 갉아먹는다.

이 소리는 언뜻 맞는거 같지만,
사람이 게임을 그만 둘때 요인으로
과금 요소 하나밖에 없다는 가정하에 있다

사람이 게임을 그만 두는데는 시스템의 안정성, ui의 편안함,
컨텐츠의 지속적 공급 등 많은 요소가 영향을 미친다.

이를 다시 생각하면 매출이 늘어나고
이를 컨텐츠 생산 시스템 개선 같은 요소에
투입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면
사람들은 오히려 떠나지 않고
오히려 사용자 수는 늘어날 수 있다.

단적인 예로 rf온라인이 있다.
이 게임이 정액제를 유지했다면
예전에 서비스를 중단했을 가능성이 높았다.
이를 부분 유료화를 도입함으로써
오히려 유지될수 있었다

과금이랑 게임 수명은 역의 관계라기보다 오히려 비례 관계에 가깝다. 누가 당장 망할 게임에 돈, 시간을 투자하겠음? 그리고 온라인게임을 누가 단기수익을 목적으로 만들까요?

Lv0 chesh1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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