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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테라 만렙찍고...

캔사이
댓글: 12 개
조회: 4740
추천: 3
2011-01-18 19:22:24

법사로 만렙찍고 4일째. 사교도 던전 템작업하고 있어요.

 

간단하게 요약하면 수십개의 온라인겜과 1000종의 패키지겜을 다해봤지만

 

테라는 그래픽에만 돈 쳐발라고 게임 내용이나 시스템 각종 게임성은 기대 이하더군요.

 

케릭은 근접은 일단 창기사(탱) 인던에서 방패막기만 하면 땡.

 

사제.정령은 힐러  나머지는 딜러로 보면됨

 

던전도 솔직히 너무 단순 보스직팟 10분이면 됨. 계속 리셋하면서 돌자 얼마전 1시간후 재입장이란 패치했음

 

그래도 보스직팟 10분임 ;;

 

길드증표란걸 만들어서 전장특수템 구매할수있게 해뒀으나 길드 있는 사람에 한해서 무한 앵벌로 계속 모아졌음

 

이제서야 패치됬지만 아무런 조치없이 그대로 넘어갈 모양

 

# 케릭터별 역활. 개성이 그다지 없음 #

 

필드도 렙이 오를수록 솔플은 어렵고 퀘스트는 파티퀘 위주로 바뀜. 파티플 활성화를 위한다고 이해하지만

 

정예퀘를 파티모아서 하다가 중간에 그만두면 다시 파티만들면 다른 팟원때문에라도 첨부터 새로해야됨.

 

# 솔로잉이 좀 더 원할하게 해야될 필요가 있음 #

 

아이템은 무기.갑옷.신발.장갑  4종에 악세 5개임

 

신발은 오로지 이속.장갑은 오로지 치명타 옵밖에 없음. 강화 할때마다 옵이 랜덤으로 붙음

 

장신구는 댐지 상승인데 겨우 2-3오르고 전설이나 녹템이나 거기서 거기 다른옵도 전혀 없음

 

#90년대 게임도 아니고 아이템이 졸라 단순함#

 

채집과 제작

 

 고급 도안은 필드드랍  그러나 제작 재료보면 채집재료가 거의 안들어감.

 

대형몬스터를 잡아야만 나오는 각인하고 제련석만 요구량이 엄청남.  즉, 가격대비 제작의 효율은 0

 

경매장에서 전설템 사는게 더 싸게 치고 옵션도 더 좋음

 

#채집기능은 흉내내서 만들어낸 컨텐츠에 불과하고 제작에 대한 경제적이고 재료소모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함#

 

강화기능은 동급의 특정 아이템이 들어감(몹 드랍템) 게다가 물약도 안팔고

 

이 말은 게임내의 경제가 소모될 여지가 거의 없음 필드템으로 강화하니 돈은 유저들끼리 돌고 도는 돈일뿐..

 

#게임내의 재화를 일정 소모하게 만들어야 템의 가치와 인플레 유발이 안됨 즉 지속적인 플레이 욕구와 앵벌 욕구를 만들어 줄

 

필요성이 있음#

 

종합적으로 분석해봤을때.. 오베때 나오는 여러가지 버그야 이해한다고 쳐도

 

테라는 그래픽에만 열중했고..

 

게임상에서 구현해야될 기본 시스템(아이템 옵션,강화.경제.채집.제작등등)들에 대한 이해도 부족하고 , 수준이하임

 

전장 도입전이라 모르겠지만 도입후 기대이하면 지금 서버 다 유령서버 되는건 순식간임.

 

정액제 모델로 출발한 이상 이정도 서버 유지해야 대박이라고 하겠지만 내 생각에는 서버 반이상은 닫을듯.

 

 

 

 

 

 

Lv87 캔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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