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가능 무기
- 주 무기(오른손) : 철퇴 / 셉터 / 검
- 보조 무기(왼손) : 방패 / 포커스 / 횃불
- 양손 무기 :대검 / 망치 / 스태프
가디언은 사용 시 자기나 아군을 보호하거나 치료하는 부가 효과가 발동되는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가디언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와 무기별 주요 스킬들은 다음과 같다.
철퇴 : 한손 무기. 캐릭터 생성 시 기본적으로 가지고 시작한다. 보호와 치유 효과를 가진 스킬이 특징.
신성한 일격: 적을 공격하고, 부근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특성이 강화되면 치유량이 늘어납니다.
신념의 문장: 바닥에 신비로운 문양을 생성해 적들에게 대미지를 주고, 아군의 생명력을 재생시킵니다
보호의 일격: 공격자의 공격을 되돌리는 방벽으로 자신과 아군을 감쌉니다. 방어가 8초간 26 만큼 증가합니다.
망치 : 양손 무기.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고, 아군의 상태이상을 해제할 수 있다.
강력한 일격: 망치를 강하게 땅에 내려쳐 부근의 적들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상태 정화 : 부근의 아군이 걸린 상태이상을 5개까지 정화하고, 부근의 적들에게 화상을 입힙니다.
추방 : 적에게 추방의 후려치기를 날립니다.
대검 : 양손 무기.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고, 기동성이 높아지는 신념의 일격 스킬이 있다.
소용돌이 치는분노: 회전하여 미친 듯이 발사체를 날려 주변의 적들을 공격합니다.
신념의 일격 : 대상을 향해 도약합니다. 적중하면 부근의 아군을 재생시킵니다.
속박의 칼날 : 대상에게 검을 던져 대상과 자신을 묶어 구속합니다. 적이 너무 멀어지면 사슬이 끊어집니다.
방패 : 보조 무기.방어용 스킬을 가진 장비다.
흡수의 방패 : 적을 밀쳐내고 발사체를 흡수하는 반구를 만듭니다.
심판의 방패 : 전방으로 심판의 방패를 보내 적들에게 대미지를 주고, 자신과 아군에게 보호 효과를 줍니다.
셉터 : 한손 무기. 물리 근접 공격보다 마법적인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
분노의 구슬 : 느리게 움직이는 구체를 발사합니다. 특성이 강화되면 치명타가 터질 때 적을 불태웁니다.
성스러운 일격 :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을 반복해서 공격합니다. 특성이 강화되면 더 자주 공격합니다.
빛의 사슬: 영묘한 사슬로 적을 이동 불가로 만듭니다. 이동불가에 걸리면 4초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스태프 : 양손 무기. 직접적인 공격과 보조 효과를 가진 스킬이 있다.
분노의 파도 : 전방으로 충격파를 날려 적들을 공격합니다.
빛의 구체 : 느리게 움직이는 빛의 구체를 던져 공중에서 폭발시킵니다.
가호의 선 : 정면 바닥에 적이 통과할 수 없는 선을 그립니다.
순교 : 부근의 아군에게 걸려 있는 상태이상을 흡수해 10초간 분노, 힘, 보호, 재생, 신속, 원기 효과를 얻습니다.
(분노 : 치명타 확률 10% 증가) (원기 : 최대 생명력 100만큼 증가)
(힘 : 공격 7만큼 증가) (보호 : 방어 26만큼 증가)
(재생 : 생명력 2만큼 회복) (신속 : 속도 10% 증가)
권능은 기본적으로 가디언에게만 적용되는 지속(패시브) 효과 스킬이다. 하지만, 권능 스킬을 발동(사용)시키면, 자신에게 적용되는 효과는 사라지고 일정 시간 동안 아군에게 효과가 적용된다. 아군에게 적용될 때의 그 성능은 자기 자신에게 적용되는 성능보다 더 높다.
권능 : 3개의 지속형, 또는 시간제 오라형 스킬. 자신보다 아군에게 적용될 때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정의의 권능 -지속 효과 : 가디언의 다섯 번째 공격이 상대를 불태운다. 411 피해
(발동 쿨타임 20초) 발동 효과 : 아군의 다음 공격이 상대를 불태운다. 2055 피해
결의의 권능 - 지속 효과 : 가디언의 생명력이 3초마다 3씩 회복된다.
(발동 쿨타임 40초) 발동 효과 : 상태이상을 제거하고 주변 아군의 생명력이 15초간 2씩 회복된다.
용기의 권능 - 지속 효과 : 가디언이 30초마다 비호 효과를 얻어 다음 공격을 막는다.
(발동 쿨타임 60초) 발동 효과 : 부근의 모든 아군이 5초 안에 받는 다음 공격을 막는다.
가디언은 다른 게임에서 볼수 있는 성기사 또는 클레릭 이네요
요정도면 힐러만 하시던 분들이 선택하고 만족 못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