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분명 초반오픈땐 재미잇게 즐긴게임은 맞음 허나 갈수록 운영이 산으로가버림
아이온 1.5시절 1주년 기념일때 과감히 3.0 플레이영상 공개로 후끈햇죠?
그때 인터뷰로 뭐~? 대부분 구현햇다고? 현실은 2년이라는 시간동안 결국 개발해논건
3.0영상에서 고작 30%정도 시간이 없엇다 핑계와 동문서답식 인터뷰 ㅋㅋㅋ
필자도 현재 초심에 아이온의 공중전투와 rvr과 프리한 게임으로 컨텐츠로 보답한다던 택진이 인터뷰가 무색하게
2년째 같은인던을 돌아야 아이템을맞출수잇고 이미 알바온이 다되버린 시점
nc게임의 핵심은 재밋다라기보단 돈이 되니간 하는거다 필자도 하루 3시간만 투자해도 알바로 하루 용돈이
생기니 알바온을 하지만 재밋어서 하는건 아니다
이미 모 인기 리니지bj도 리니지가 재미없지만 돈때문에 한다는 얘기를햇엇고
실제 유저들도 투자한게 너무많아 실제 접지못하는 플레이어도 많다
nc게임은 길드워1때 20렙까지해보고 결제는안햇지만 아이온은 돈내고 햇스니 아이온이 최초 nc게임이지만
첫 게임의 의도와 다르게 시간이 갈수록 이 게임의 초심은 달나라로 갈거같다
2010년 12월 n샵이 처음공개될때 앞으로 모든게임에 캐쉬화 한다는 택진의 인터뷰가잇어으니
필자는 길드워2는 해볼맘이 잇지만 블소 리니지이터널은 그냥묻어둘생각
nc매출도 대부분 1개월에 1번씩 시행하는 각종 게임에 영향잇는
도박형식 상자로 팔아버림 매출의 지대한 공을 세우는 핵심 덕분에 게임경제는 무너져버림
리니지도 실제 유저보면 작업장이 반 이상 작업장이 캐쉬템을 더 구입을 많이하기때문에 효과는 배로 상승
오토토 아이온을 할때 패턴을보면
오토를 그날 1만명을잡으면 바로 경험치이벤트 실시로 제결제함으로 일석이조
각 사냥터에 1명의 사장이 20~50캐릭돌리는 포스오토들은 1년째 안잡히고 열심히 작업돌림
nc는 누구보다 국내게임유저 성향을 잘알고잇으며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드린다는 가식인터뷰로 언플하면서
누구보다 유저들 호구로 보는건 최고라는것
절대 동영상 떡밥에 낚기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