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이슈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전라도 음식입니다" 알고보니 중국산..소비자 우롱하는 원산지 눈속임

아이콘 아사다시노
댓글: 5 개
조회: 8310
2021-05-05 11:35:58

"전라도 음식입니다" 알고보니 중국산..소비자 우롱하는 원산지 눈속임

[아시아경제 김초영 기자] 세종시의 한 식당 주인이 육전의 재료 원산지를 제대로 표기하지 않아 벌금형을 선고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음식 원산지 표기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원산지에 따라 음식의 가격대가 달라지는 것은 물론 소비자의 선택권을 침해한다는 점에서 죄질 역시 나쁘다.

그러나 원산지 표시 위반 적발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이를 방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전문가는 재발 방지를 위한 당국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A씨는 지난 2019년 7월부터 미국산 소고기를 재료로 하는 육전을 판매했다. 그 과정에서 호주산 소고기 재료로도 음식을 만들어 영업을 이어가다 원산지 표기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

                                             ------------

이번 단속을 통해 소비자들을 속이는 방법이 더욱 교묘해진 사실 또한 드러났다. 한 음식점은 중국산과 국산 재료를 섞어 판매하다 적발됐으며, 한 반찬가게는 가판대 하단에 작은 글씨로 중국산 표기를 했지만 현수막에는 '전라도 반찬'이라는 문구를 넣어 소비자 오인을 유도했다.
--------------------------------------------------------------------------------------------------

Lv83 아사다시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