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냐세여 칠색의v인형사입니다. 키랏☆
오늘은 예전에 댓글에서 예고한대로(아무도 몰랐겠지만)
올인에 대해서 집중분석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일반적인 라인에 대해서 알아보죠 ㅇㅅㅇ
1. 정석 라인구성

대부분의 맵들은 남팀vs북팀의 구성을 가지고 있고
일반적으로 세개의 라인이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중앙
왼쪽 오른쪽의 라인으로 주력이 가고,
센터는 소수만 가거나 등대만 남기고
본진에는 자주가 있으며
본진 앞에는 구축이 자리잡고 각 세개의 라인을 지원합니다.
이게 가장 일반적인 라인이고, 가장 안전합니다.
평균적으로 말해서
왼쪽에 헤비 미듐 구축 4, 오른쪽에 헤비 미듐 구축 4
센터 1~2
본진 구축 3~4
자주 1~2 가 일반적인 숫자라고 봅니다.
2. 제대로 된 올인이란?
전술적으로 말해 '화력을 집중'하는 걸 올인이라고 말해야 겠지요.
이름은 all in이지만, 실제로 제대로 된 올인은 각 라인에 최소의 병력은 남깁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에 올인할 경우, 왼쪽 라인을 막을 떡장헤비 한대, 그 헤비를 엄호할 중형이나 구축 혹은 헤비가 필요하며
이 때 왼쪽은 일단 이 둘만으로도 그 라인을 막을 수 있는 엄폐된 지역이어야 하고
본진 구축의 직접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리여야 합니다.
또한 오른쪽은 엄폐지역일 경우엔 선점을 할 수 있는 미듐이 필수적이고
만약 선점이 안된 엄폐지역이라면 차라리 헤비들 발길 돌려서 다른 곳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엄폐지역에서 선점을 못 하면 대병력이 엄폐지역에 발이 묶여서 병력이 놀게 되고
이는 곧 약체화된 다른 라인의 붕괴를 앞당기게 됩니다.
오른쪽이 평야지역일 경우에는 정찰병 역활의 미듐이 선두에 있고
후속 헤비들이 뒤에서 전진해야 합니다.
만약 그냥 몽뚱그려 전부 다 선두에서 달리기를 한다면
통째로 스팟된 아군은 오른쪽 적군 + 적 본진 구축 + 적 자주포에게 집중포화를 당해 능멸당할 겁니다.
정리하자면 올인은 매우 복잡하고 섬세한 전술이라는 거지요 ㅇㅅㅇ
그럼 공방에서 나타나는 올인을 살펴보지요.
3. 공방에서의 올인
클전에서 올인은 오더의 지휘아래에서 매우 계획적으로 진행됩니다.
저는 아군의 올인을 예상하고 아군헤비를 맵 중간라인까지 전진시킨 뒤
적의 모든 기동헤비와 미듐들이 오른쪽으로 들어와 순식간에 아군 베이스가 점령패당한 적이 있습니다 ㅠㅠ
적이지만 매우 훌륭했지요...
근데 공방에서의 올인은 어떤가요?
거기엔 계획이 있나요?
그냥 가다보니 우연히 모두 한 쪽이라서 걍 가는 거죠.
몇몇 개념플레이어와 고수들은 뒤를 돌지만...
위에 적은대로 올인을 하면 적의 방어병력+본진 구축+본진 자주의 집중포화를 맞게 되고
아군의 화력 상당수가 무효화됩니다.
아군의 화력은 놀게 되고 적군의 화력은 효율적이 됩니다...!
동시에 약체화된 아군의 다른 라인은 적군의 통상병력에 녹게 될 겁니다...
(혹은 그 라인이 아예 비어서 울배까지 뚤리거나...)
또한 위 그림이 설명하듯, 아군은 지켜야 할 요소가 많습니다.
각각의 라인에 최소한 5대의 화력이 집중되어야 하고(본진 구축화력 포함)
센터 또한 버릴 수는 없습니다. (최소한의 등대 및 어그로)
만약 한 쪽으로 올을 간다면,
그 숫자의 상한선은 7대입니다.
본진을 지킬 진짜 최소한의 숫자
경전1+자주1+본진구축3+센터1+다른라인2=8
7대가 올의 최대숫자라고 하면 적어보이지만 울배를 지킬 8대는 정말 필요 최소한의 숫자고
이것도 오더 야래 효율적으로 움직일 경우에나 가능한 겁니다.
만약 8대 이상이 올인에 참가할 경우 이건 울배를 버리는 것과 다름없으며
결국 올 가던 인원은 회군해야하는데
일단 헤비들은 개느리고
이 빌어처먹을 것들은 채팅은 보지도 않고 보더라도 쌩까고
사실 공방에서 8대로 본진지키는 것도 적군이 ㅄ여야 가능하고
아니 정말 이건 누가누가 더 ㅄ이 많나 경쟁하는 것 뿐이 안 되고게임에 사람이
아 C발 fu*k yo* ash*le
suc* you* moms pu*he as*ole
...
dam,,,
결론 : 공방에서 올 가는 것들 다 서든이나 해라.
망할
게임에 사람이 많아야 되지만 망할...
망할...
망할......
f*ck..............
fuc* my sh*t!
...
라인은 탱크 들이부어서 뚫는 게 아냐...
차근차근 공략하는 거지...
올이라고 조급해지고 서두르다 던지게 되고
결국 올간 팀이 몇 안되는 본진보다 먼저 전멸하고...
그런 적이 한두번이던가...
개념이 있다면 자기가 올하고 있단 걸 알았을 때 뒤를 돌아야 할거야...
레알 이백보다 빠르면 뒤돌아야 한다고....
공방에서의 올인은 올인이 아니라...
걍 팀이 한꺼번에 던지는 거라고...
트롤러들은 알아야 해......
라고 합니다...
월탱의 전술적 기본 규칙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1302
자주포는 도무지 할 수가 없는 것들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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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지지 않는 방법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2090
올인 집중분석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2105
자주포 운용 1 - 방열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1792
자주포 입문 2 - 필요한 모드 와 승무원스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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