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크 운용하고난 플레이>
자기가 좋아하는 탱크를, 국가를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긴하지만
게임내에서 현실적인것은 컨트롤과 약점 공략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실력이 없는 사람들은 대놓고 맞짱 뜨거나 숨어서 멀리서 점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여러분 경전차 한대는 꼭 키우시길 바랍니다.
경전차가 후반 끝까지 살아남아 맹활약하기는 사실 드뭅니다.
하지만 5티어 경전차로 한판하고서 죽고 게임에서 나오고나서 중전차나, 중형전차같은 다른탱크 한대를 몰고나오면 어쩌다가 그전에 했던 경전차게임이 끝나지않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나의 중전차나 중형전차가 너무 초반에 죽어서 나오면 할게없어질경우 경전차로 플레이해서 나의 주력탱크를 기다리는 시간동안 활용해서 키울 수 있습니다. 게대가 5티어 경전차인경우 경험치도 받기 쉽고, 크레딧도 쉽게 벌립니다. 단 우리 자주포들이 잘해주어야만 너욱 활약할수있습니다.
경험치도 500~700 / 크레딧도 1만정도 벌리기 때문에 경전차는 한대씩은 있으면 좋습니다. 그렇다고 경전차로 시작하자마자 개돌하시면안됩니다.
아군을위해 적을 정찰해 적의 위치를 노출시키고 자신은 최전선에서 생존해서 버티는것이 목표입니다. ^^
<각국 몇몇 탱크를 키워본 소감 및 탱크의 약점>
역시나 소련의 5티어 kv-1 이것은 정말로 사기입니다. 6티어의 중전차이후로도 괜찮고
저같이 초보 유저들이 하기엔 1대1로 대놓고 싸워도 게임내에서 평타를 칠 정도로 괜찮은것 같습니다.
소련의 테크트리를 추천드립니다.
kv-1은 측면을 공략하십시요. 정면에서는 밑면을 쏘시어야 적을 공략하실수있습니다.
미국의 망리, m4(셔먼) , 셔먼점보,이지에잇 같은 4~6트리도 무난하지만
망리는 구축인데 5티어가되는순간 105미리포를 쓰지못해서 초반에 난감할것입니다. 경험치를모아 105미리를 모았지만
한계경험치로인해 바로 활용을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위 차들은 중형전차들로서 숨어서 쏘고 기동력을이용해 적의 측면을 공략해야 합니다. 대놓고 앞에서싸우다간
생각보다 약한(명성에비해) 장갑에 미국탱크가 이렇게 약한가에 의문을 품게됩니다.
망리는 상판과 차체하부의 중간부분만 쏘시면 공략하기쉽습니다.
셔먼시리즈는 하체만 쏘십시요.
미국은 대두가 너무 강하기때문에(상판) 측면이나 하체를 노리시면 뻥뻥 뚫리시는걸 느끼실겁니다.
독일은 역시나 좋지도 나쁘지도않은 무난한것 같습니다. 유저마다 다르겠지만 독일은 5티어에서 별로 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생각보다 중전차가 장갑이 너무 쉽게 뚫리는 느낌이 듭니다. 미국보다도 말이죠.(개인적의견입니다.)
독일은 아무대나 쏘셔도 대부분 됩니다 역시 하체 및 측면을 노리십시요.
프랑스의 경전차 보노보노와 엘크에대해서
4티어 보노보노는 인기가 많지만 이것을 운전하는 플레이의 유저입장에선 정말 돌아버릴정도입니다.
답답한속도와 지형지물을 이용한 플레이에도 낮은 기동력으로 너무나 한계가있기에 인내의 시간이필요합니다.
하지만 5티어 엘크는 진짜 날라다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좋게 적의 라인을 뚫고 뒤로 돌아가서 적의자주포를 공략할 수 도 있고 적의 면전에서 기동력을 이용한 회피 (대부분 5~6티어 장전시간이 5초이상이기에 그것을생각하고 곡선주로를 이용하면 아군의 점샷으로 경험치를 상당히 받을 수 있습니다.) 엘크로 적과 싸우려하지마십시요. 초반에 기동력을 이용해서 적을 찾아내어 위치를 알려주면 역할은 다한 것입니다.
구축차
숨서서 은신하고 쏘는 스나이퍼형 탱크, 일명 목고자들입니다. 이런 탱크랑은 정면에서 싸우지마시고 기동력을 이용해서 옆으로 돌아가시거나 후면을 돌아가십시요. 언덕위에서 차체의 상판을 때려주십시요. 구축차들 그순간 움찔합니다. 구축차들은 포탑이 돌아가지않기때문에 인내가 필요한 전차로서 추천하지않습니다
미국의 자주포
정말 무난합니다. 재장전시간도 그렇고 공격력도 괜찮고요. 4티어 프리스트는 매우 쓸만한 것같습니다.
추천드립니다.
독일의 자주포
2티 바이슨때는 정말 암울합니다. 17초의 재장전 시간은 너무나도 도움이안되고.쏘려고 보면 이미 없어집니다.
3티어 때부터는 미국과 마찬가지로 괜찮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2티어 바이슨때의 암울함을 느끼시기 싫으시면 미국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