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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차고에는 나오지 않지만 중요한 탱크의 스팩들

모덤
댓글: 3 개
조회: 5390
추천: 7
2013-01-05 12:42:10


네. 멋진 창기사 풀업판터입니다.


판터의 75/100은 길고도... 아름답지만 여기서 중요한점은 그게 아니라 오른쪽 스펙입니다.



스펙을 보시면 


내구도 데미지 최고속력 등등이 나와있는데, 여기에서는 표현되지 않는 전차의 중요한 스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경사장갑


티타임을 주어 방호력을 올린다는 건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경사장갑은 장갑을 비스듬하게 설치해 놓아 티타임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갑입니다.



경사장갑 때문에 위의 판터의 실질적인 전면 방호력은 100이 넘어갑니다.

반대로 이놈은 수직장갑을 가지고 있어, 실효 장갑이 스팩 그대로이기에 뻥뻥 뚫리니 조심해야합니다.
 독일 헤비라인이 수직장갑을 가지고 있어 포르쉐 티거는 스펙상으로 200mm라는 엄청난 떡장을 자랑하나 티타임을 안주면 뻥뻥 뚫립니다.
 반대로 소련 기동헤비쪽의 포르쉐 티거와 같은 티어인 IS의 전면장갑 수치는 고작 120mm밖에 안되나 엄청난 경사장갑을 채택했기에 실질적인 방호력이 굉장히 높습니다.



2. 포방패 크기


위의 풀업 판터와 스톡 판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놈의 포탑 전면장갑은 두께 100mm로 두께 120mm인 슈말트룸 포탑보다 전면장갑이 구립니다. 하지만 슈말트룸 포탑보다 엄청 큰 포방패를 가지고 있기에 머리 전면부를 뚫기가 무척 힘듭니다. 이처럼 포탑에 따라 포방패도 달라지고, 이로 인해 실질적인 포탑 방호력또한 달라집니다.



3. 약점 여부

포탑을 바꿈에 따라 약점이 늘어나기도, 줄어들기도 합니다. 슈말트룸 포탑으로 바꿨을 때 스톡 포탑보다 약점이 더 작아집니다. 대신 포탑이 더 커져 피탄면적이 늘어납니다.


보노보노로 유명한 AMX 40의 경우도 포탑을 업그레이드하면 스톡 포탑에는 없던 약점이 생깁니다. 반대로 약점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피벗 기동


차체와 포탑이 따로 노는 경우를 칭하며, 피벗 기동이 가능할 경우 차체를 틀어도 포탑이 계속 같은 곳을 바라봐 에임이 크게 벌어지지 않는 등 컨트롤에 이점이 있습니다.


5. 위장 수치


탱크마다 고유한 위장 수치가 다릅니다. 위장 수치가 높을수록 적에게 발각될 확률이 줄어듭니다.


보통 경전차가 가장 높고 중전차가 가장 낮으며, 차체가 작을수록 높고 차체가 클수록 작습니다.


6. 오픈탑


판터와는 다르게 이놈의 포탑은 뚜껑이 열려있습니다. 뚜껑이 열려있는 포탑은 고폭탄 공격에 좀 더 취약합니다.



Lv73 모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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