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섭에서는 해비 본진 저격으로 인해 후방에서 노는 해비 마크만 보면
기절초풍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아군 팀에 해비가 없는 저티어 방에선 조금 장갑 약해도 체력빨로 1선서야 합니다
하지만 8~10탑방에서는 특수한 해비의 역할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영국 고티어 해비들은 해비가 아닌 장갑 조금 있는 구축전차이며 심지어 10티어 해비는 원래 구축전차로 개발된놈입니다.
개편 예정도 있고요
프랑스 중전차들은 고기동형 구축전차입니다 포탑 형상때문에 조금 잘팅기는 정도입니다.
미국 8티어까지는 차체가 상당히 부실합니다 클립식 전차들이 해비,미듐 왔다 갔다 하는데 이들 역할도 지원형 전차고요.
곧 나올 중국 해비들도 유리몸이며 마크만 해비이지 1선에 떠서 좋을일 없는 전차들입니다.
무조건적인 1선 강요를 하기 전에 국가 및 차종을 보고 요구를 하셔야 합니다
아군 다음 티어 중전차나 정 안되면 정면 떡장갑 구축이 1선에서 라인을 잡아주고
바로 뒤에서 아군을 방패삼아 화력을 쏟아부으면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전차들을
섣불리 1선 몸빵으로 집어넣어 버리고 순삭을 시켜
화력공백을 유도해서는 안됩니다.
대부분의 해비유저는 독일, 소련 해비들을 키우시므로 상대적으로 컨샙이 특이하거나 장갑 배치가 특이한 8티어까지의
미해비의 특성에 대한 몰이해로 스스로 팀 전력을 까먹는데 일조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1.5선이라는걸 잘못 이해하셔서 3~500미터 거리 두고 장거리 저격하시는 행동도 안됩니다.
정리
영국 고티어, 프랑스 해비, 8티어까지의 미국 해비는 상황마다 유동적으로 1선 1.5선 골라 운용하거나
분류만 해비인 구축전차인 경우가 있다
무조건적인1선 강요는 팀을 패배로 이끈다. 탑티어라 할지라도 바로 아랫티어 해비 몸빵이 좋으면 대신 라인서야한다.